'CEPSI 2014' 탐방기 - 'GREEN' LG화학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Company

        ‘CEPSI 2014’ 탐방기 – ‘GREEN’ LG화학

        2014. 10. 29

        떠나요 둘이서~ 모든 걸 훌훌 버리고~푸른 밤(?)은 아니었지만, 2014년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총 5일 동안, 제주특별자치도에 위치한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아시아 · 태평양 전력산업 컨퍼런스 ‘CEPSI 2014’가 개최되었습니다. CEPSI 2014는 Conference of the Electric Power Supply Industry의 약자로서, 각국 전력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기업 전시회, 전문가 토론, 연구과제 발표 등을 수행하는 지역 최대의 국제 회의라고 합니다.

        이번 CEPSI 2014가 갖는 큰 의미 중 하나는 1976년 개최 이후 한국에서는 최초로 열린다는 점입니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가 에너지 자립, 신재생에너지, 스마트그리드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CEPSI 2014의 취지와도 아주 잘 부합하고 있죠. 케미토피아 블로그지기는 이번 CEPSI 2014에 참가한 LG 전시관을 탐방하고 왔습니다. 함께 보시죠!


        CEPSI 2014 메인 이미지

        에너지 솔루션을 통한 삶의 혁신

        이번 CEPSI 2014에서 LG는 총 5일 간의 일정 중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 동안 행사에 참여했는데요. 참가 기업들 중 최대 규모인 108 평방미터 전시관을 운영함으로써 LG화학뿐만 아니라, LG전자, LG CNS 등에서 차세대 성장 엔진으로 육성 중인 에너지 솔루션 제품, 기술을 세계 각국 에너지 관련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했습니다.

        이번 CEPSI 2014에서 LG는 전시관을 총 5개의 zone으로 구성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선보였어요. 각각의 zone은 친환경 에너지의 생산에서부터 저장, 효율적 사용에 이르는 ‘완결형 에너지 밸류 체인’ 사업 역량을 확보한 국내 선도기업임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각각의 zone의 첫 글자를 모두 합치면 ‘GREEN’이라는 단어가 완성돼 각 전시가 지향하는 바가 친환경적인 사업임을 보여주는 의미도 있었지요!

        CEPSI 2014 LG화학 전시관 구성표: 친환경 에너지 생산: 태양광 모듈, 가종용 ESS/ 안정적 저장: 중대형 ESS, 전력변환장치 / 효과적 송배전: 전압관리시스템, 원격검침인프라 / 효율적 소비: 전기차 부품, 충전기기 및 인프라 / 새로운 지속 가능성: 세계최초 친환경 에너지 자립섬 구축을 위한 스마트 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

        제주도에서도 위풍당당, LG화학 배터리

        CEPSI 2014 LG의 5개의 zone 중에서, LG화학은 4개의 zone에 참여했습니다. 우선, ESS 배터리 시장에서 단연 돋보이는 활약을 하고 있는 LG화학은, Green Generation, Reliable Storage zone에서 각각 가정용 ESS, 중대형 ESS를 선보였습니다. 그 중 Reliable Storage zone에서는 값싼 심야전기를 저장했다가 전력 피크 시 활용하는 전력피크 저감용(Peak Shifting) ESS, 태양광과 같은 신재생에너지원에서 발생한 전기를 저장해 안정적으로 송· 배전하는 신재생발전설비용(Renewable Integration) ESS, 기존 발전소들의 주파수 조정용 예비전력을 대체할 수 있는 ESS 등 다양한 용도의 전력저장장치와 배터리를 소개했습니다.

        CEPSI 2014 안내 중인 박소영 대리

        사진 속에서 행사장을 찾은 손님들께 열심히 설명하고 있는 분, 왠지 모르게 낯이 익네요. 아, LG ESS의 광고모델 박소영 대리님이셨네요! ESS 아시아 마케팅을 담당하신다고 했는데, 실제로 직접 일하는 모습을 뵙게 되니 더 반갑더라고요! LG화학의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과 우수한 기술력이 있었기에 미국 테하차피(Tehachapi) 풍력단지에 북미 최대 규모 32MWh ESS 구축, 독일 펠트하임(Feldheim)에 독일 최대규모인 19.8MWh ESS 배터리 공급업체로 선정될 수 있었겠죠.

        이외에도, Efficient Consumption zone에서는 차세대 친환경차로 각광받고 있는 전기차를 위한 기술과 제품을 전시했습니다. 여기서도 LG화학은 고밀도로 전기 저장 용량을 극대화 시킨 전기차 전용 배터리 팩을 선보였습니다. 다른 부품들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전기차의 핵심은 ‘전기차 배터리’인 만큼 LG화학이 전기차 개발에 있어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CEPSI 2014에 전시된 전기차 전용 배터리팩

        마지막으로, New sustainability zone에서는, 울릉도를 2020년까지 세계최초의 친환경 에너지 자립섬으로 구축한다는 목표로 구축 중인 ‘스마트 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을 전시했습니다. 여기서도 LG화학은 전기를 대량으로 저장할 수 있는 ESS를 공급해 향후 큰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CEPSI 2014 관람객 전경

        지금까지 CEPSI 2014에서 LG화학의 2차전지 기술이 적용된 에너지 솔루션을 알아봤어요. 세계 최고의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간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앞으로도 LG화학은 Solution Partner로서, 고객의 삶을 발전시켜 함께 성장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외에도. LG화학의 다양한 2차전지 기술과 제품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