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사업장 숨은 명소를 찾아라!-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Company

        LG화학 사업장 곳곳 숨은 명소를 찾아라!

        2016. 04. 18

        LG화학은 전국 곳곳에 본사를 비롯해 기술연구원, 테크센터와 공장 등을 운영 중입니다. 각 사업장은 그 지역과 성격에 따라 나름의 개성 있는 문화와 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사업장이 전국에 뿔뿔이 흩어져 있어 LG화학인들도 그 매력을 모두 알기는 어렵죠. 그래서 오늘은 LG화학인뿐 아니라 LG케미토피아 독자분들께도 전국 LG화학 사업장에 숨어있는 명소를 소개해보려 해요. 아는 사람만 안다는 LG화학 사업장의 은밀한 매력, 함께 알아볼까요?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배운다- 트윈타워 임직원 명상실

        LG트윈타워 명상실에서 명상을 체험하는 대학생 에디터들

        LG화학을 비롯한 LG그룹의 많은 계열사들이 위치한 여의도의 랜드마크 트윈타워! 요즘은 벚꽃 구경을 하는 상춘객들로 주변이 북적대는데요. 이 한가운데에 조용히 명상에 잠길 수 있는 명소가 있습니다. 대학생 에디터 2기가 직접 다녀오기도 했던 트윈타워 내 명상실이 바로 그곳인데요. 은은한 조명 덕분일까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사무실과는 사뭇 다른 공기에 절로 마음이 편안해진답니다. 트윈타워 내 LG화학 임직원들의 마음을 다독여주는 명상실은 업무로 지친 이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5분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LG트윈타워의 자랑이죠.

        내 마음은 호수요, 그대 노 저어 오오- 기술연구원 호수

        IMG_1273_Fotor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기술연구원은 곳곳에 조성된 녹지와 쾌적한 복지시설로 칭찬이 자자한 곳인데요. 그 중에서도 LG화학 기술연구원 호수는 사계절 내내 고즈넉한 정취로 임직원들에게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즈음 벚꽃이 만개한 호수를 바라보고 있으면 따로 벚꽃놀이를 즐기러 갈 필요도 없을 정도죠. 덕분에 점심시간에 근처에서 도시락을 먹거나 휴식을 취하는 연구원들의 모습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답니다. 대학생 에디터 3기도 아름답게 꽃이 핀 기술연구원의 모습을 감상했는데요. 에디터들이 담아올 2016년 기술연구원의 봄은 또 어떤 느낌일지, 여러분도 기대해주세요!

        나누면 두 배가 되는 아름다운 커피- 오창공장 행복누리

        1226_1048x802_2_Fotor

        오창공장의 명소는 아담한 카페, 행복누리입니다. 공장 한 켠의 작은 커피가게에 무슨 매력이 있냐고요? 모르시는 말씀!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출범한 이곳 ㈜행복누리 카페는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똘똘 뭉친 오창공장의 직원들이 매일같이 모여 이야기꽃을 나누는 사랑방과 다름 없답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 없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쌓아온 믿음과 애정은 따끈한 커피 한 잔, 그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죠. 행복누리에는 매일 많게는 500번 이상 커피를 내리면서도 항상 웃음을 잃지 않는 바리스타와 그가 건넨 커피 한 잔에 하루의 피로를 잊고 다시 한 번 힘을 내는 직원들 덕분에 언제나 온기가 넘쳐 흐른답니다. LG화학 오창공장 임직원들의 달달한 하루가 부럽다면 이곳에서 커피 한 잔 어떠세요?

        별다방, 콩다방 다 비켜!- 대산공장 사택 내 카페 ‘갤러리 휴(休)’

        IMG_9076_Fotor

        늘 웃음이 흐르는 카페가 오창공장에만 있는 건 아닙니다. LG화학 대산공장 사택에는 별다방, 콩다방도 부럽지 않은 카페가 있답니다. 몇 년 전 리모델링을 통해 더욱 넓고 고급진 인테리어로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정점에 이르렀다고 해요. 원목의 느낌을 살려 편안한 분위기의 실내와 편안한 의자는 카페 이름처럼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죠. 게다가 커피 맛까지 흠 잡을 데가 없어 언제나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하네요. 잠이 덜 깬 아침 출근길, 점심식사 후 나른함을 쫓을 때나 업무 중 휴식이 필요할 때도 언제나 부담 없이 들러 쌉쌀한 커피향을 즐길 수 있는 곳. 대산공장에 방문하신다면 잊지 말고 카페에 들러 커피 맛 보고 가세요!

         

        봄에는 여수, 여수는 화학단지!

        나는 지금 여수 밤바다~ 여수 밤바다~ ‘벚꽃엔딩’만큼이나 봄이면 사랑받는 노래의 한 소절인데요. 이렇게 봄이 깊은 계절, 맛있는 남도 정식을 먹고 불빛으로 예쁘게 수놓은 LG화학 여수공장의 야경을 감상해보면 어떨까요?

        여수야경

        LG화학 여수공장은 여수국가산업단지 내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많은 공장이 자리한 만큼 수많은 불빛으로 화려한 밤 풍경이 그만입니다. 커다란 배와 화학 원료 반입을 위한 부두의 풍경도 이색적이죠. 인심 넘치는 남도 음식과 바다의 낭만이 가득한 여수로 여행을 떠나면 화학단지에도 꼭 한 번 들러 보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