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을 선도하는 과학 기업! LG화학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담다!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Company

        지속가능성을 선도하는 과학 기업! LG화학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담다!

        2022. 03. 03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 BI)이란 무엇일까요? 브랜드를 대표하는 로고, 이미지, 색상 등 외형적인 것은 물론 기업의 제품, 서비스, 철학 등 추상적인 것까지 포함해 사람들이 특정 브랜드에 대해 떠올리게 되는 이미지, 즉 연상되는 모든 것을 말합니다. 어떤 브랜드가 가지는 고유한 연상이라 생각하면 되는데요. 사람들은 브랜드의 철학, 로고, 색상을 비롯해 제품과 서비스 등 여러 요소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경험합니다.

        LG화학의 브랜드 정체성은 무엇일까요? LG화학은 지난 2020년 ‘We connect science to life for a better future(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합니다)’라는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LG화학은 축적된 지식과 기술, 솔루션에 새로운 지식을 결합한 ‘과학(Science)’을 인류의 ‘삶(Life)’에 연결(Connect)해 ‘더 나은 미래(Better Future)’로 나아가고자 하는데요. 2022년 3월 새롭게 정립한 LG화학의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 BI)에도 이런 LG화학의 비전이 담겨 있습니다.


        지속가능성을 선도하는 과학기업으로 나아가다

        LG화학은 비전에서부터 브랜드 정체성 정립을 시작했습니다.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LG화학의 역할이 무엇일지 고민하며 고객들에게 LG화학의 어떤 모습을 전달할지, 어떠한 메시지를 전달할지를 고민했는데요. 고민 끝에 LG화학은 ‘화학’이라는 기존 이미지를 넘어 ‘과학’으로 정체성을 재정립하였습니다. 여기에서 나아가 “과학기업”과 “지속가능성 선도 기업”이라는 LG화학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 BI)을 수립했습니다.

        LG화학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 BI)을 고객들에게 조금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언어적 표현이 아닌 시각적인 디자인으로 발전시켰습니다. LG화학의 핵심가치인 Customer Focus(고객 중심), Agility(민첩함), Collaboration(협업), Passion(열정),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을 디자인 모티프에 담았습니다. 또 친환경, 과학기업 이미지에 부합한 컬러 시스템을 개발해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지속가능성, 연계성을 상징하는 그래픽 모티프 이미지는 물결무늬 디자인을 선으로 혹은 면으로 잘라내어 사용하며 다양한 방향에서 다중 배치하여 자유롭게 사용합니다. 이로써 LG화학의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합니다.

        LG화학의 그래픽 모티프는 앞으로 제품 포장재, 브로슈어, 사인물, 광고, 웹페이지, 영상 등 다양한 곳에서 통일된 디자인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LG화학은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해 나가면서 고객들에게 의미를 명확히 전달하고 더 친숙하게 다가갈 계획입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하고자 하는 LG화학의 비전과 브랜드 정체성이 고객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