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은 고객의 해(The Year of Customer)입니다! 지속가능한 성장으로 고객가치를 혁신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 서겠습니다
검색창 닫기
  • LG화학 #해시태그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회사이야기

        2022년은 고객의 해(The Year of Customer)입니다! 지속가능한 성장으로 고객가치를 혁신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 서겠습니다

        2022년 1월 14일

        LG화학은 2021년 지난 한 해를 ‘성장의 해 (The Year of Growth)‘로 삼고 임직원 모두 힘을 모아 ‘3대 넥스트 성장동력‘을 위해 다양한 성과를 만든 해였습니다. LG화학은 2021년 글로벌 TOP 10 화학기업 중 유일하게 실적이 향상되며 글로벌 화학기업 순위에서 7위에 올랐습니다. LG화학은 올해 2022년을 고객의 해(The Year of Customer)로 선포했는데요. 성장하는 여정 속에서 사업의 나침반이자 본질인 고객을 위한 고객가치를 중심에 두겠다는 LG화학의 포부가 담겨있습니다. 올해 LG화학이 달성 목표로 삼은 5가지 핵심 과제를 살펴보겠습니다.


        프로젝트를 꾸준히 실행하며 넥스트 성장동력에 집중합니다

        2021년을 돌아보면 팬데믹 및 기후 변화 등으로 인해 물류 대란, 원자재 가격 폭등 등이 이어지면서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아졌습니다. 2022년의 핵심 과제 중 첫 번째는 바로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을 대비해 프로젝트를 꾸준히 실행하며 운영 계획(Operation)을 더욱 강화하고 사업 계획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리는 핵심 과제는 넥스트 성장동력을 육성하는 데 집중해 성과 창출을 더욱 가속화하는 것입니다. 넥스트 성장동력 중 하나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입니다. LG화학은 작년에 세계 최초로 바이오 밸런스(Bio-balanced) SAP를 생산하고 처음으로 수출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생분해 소재(PBAT) 공장을 착공하는 등 지속가능성을 빠르게 실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본격적으로 재활용(Recycle) 원료의 안정적인 확보와 고객 및 시장 발굴, 생산 능력 및 기술 확보 등 전방위에서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속가능성 사업을 가속화시킬 것입니다.

        넥스트 성장동력의 또 다른 하나는 전지 재료입니다. LG화학은 글로벌 종합 전지 재료 사업자로 첫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글로벌 정상에 서는 전지 재료 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배터리 업체만이 아니라 완성차 업체 등으로 다양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넥스트 성장동력의 마지막은 신약입니다. 혁신 신약이 오랜 투자와 노력의 결실로 본격적인 개발 궤도에 진입했습니다. 앞으로 후기 임상 과제를 도입해 글로벌 신약 상업화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역량을 강화할 것입니다.

        지속가능성 중심으로 의식을 전환합니다

        세 번째 핵심 과제는 지속가능성을 이으며 지속가능성 중심으로 의식까지 전환하는 것입니다. 선제적인 글로벌 ESG 리더십 확보를 위해서 탄소 감축 목표 상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성 중심으로 전환은 위기 대응을 넘어 사업적인 측면에서도 필수 조건입니다. 2022년인 올해 안으로 구축될 LCA(Life Cycle Assessment)를 지속해서 확대하고 탄소 경쟁력을 사업 경쟁력으로 연계해 나갈 것입니다.

        고객의 진정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네 번째 핵심 과제는 고객가치를 혁신하여 고객의 진정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는 것입니다. 그를 위해서는 LG화학의 모든 사업과 일하는 방식을 고객 중심으로 바꿔야 합니다. B2B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제공해야 할 기본 가치는 ‘품질’이며 고객이 경험하고 실질적으로 인정하는 품질 경쟁력(Quality felt by customer)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품질의 관리 우선순위를 환경안전 수준으로 올리고 모든 사업 운영에 있어서 품질을 가장 우선으로 고민하고 지켜 나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 핵심 과제는, 글로벌 펀더멘털(Fundamental) 역량을 더욱 강화해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입니다. LG화학은 동북아시아를 넘어 유럽, 미국 등 글로벌로 사업을 점점 확대하면서 글로벌 TOP 5 화학기업으로의 도약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올해는 프로세스, 시스템, 일하는 방식 전반에 걸쳐 핵심 역량에 질적 확보에 집중해 진정한 글로벌 기업에 걸맞은 수준으로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급격한 비즈니스 환경 변화 속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중심을 잃지 않고 본질을 향해 나아가는 것입니다. 앞으로 LG화학은 2022년 한 해를 고객가치 중심으로 나아가는 한 해로 확실하게 변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LG화학의 의미 있는 변화와 발전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