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돋는 트래블 [브로츠와프] 편: 서부 폴란드 산업과 관광의 중심도시
2019. 02. 28
케미돋는 트래블 [브로츠와프] 편: 서부 폴란드 산업과 관광의 중심도시
2019. 02. 28
브로츠와프 서부 폴란드 산업과 관광의 중심도시
10세기경 처음 건설된 이후, 폴란드, 보헤미아, 프로이센령이 되었다가 1945년에 다시 폴란드령이 된 복잡한 역사를 가진 브로츠와프.현재에는 서부 폴란드에서 가장 큰 도시로 산업과 관광의 중심도시로 불린다. 길고 복잡한 역사를 가진 도시인만큼 볼거리도 풍부하며 매력도 넘친다.
겉보기엔 아기자기하고 예쁜 평범한 유럽 도시 중 하나지만, 가장 살기 좋은 도시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고, 매년 세계적인 이벤트를 개최하는 국제적인 도시이다. 특이하게도 도시 곳곳에서 난쟁이 조각상을 만날 수 있는데, 여기저기 숨어 있는 난쟁이들을 찾아보는 것도 즐거움이다.
Eating
브로츠와프에서는 폴란드의 대표적인 혹은 전통적인 음식을 먹어보는 것이 좋다. 폴란드를 대표하는 음식으로는 한국의 족발과 비슷한 골롱카, 식초에 절인 양배추를 고기와 함께 끓인 비고스, 폴란드식 만두 피에로기 등이 있다.
폴란드 속 LG화학 제품을 찾아라!
LG화학 폴란드 브로츠와프 전기차 배터리 공장
LG화학 폴란드 브로츠와프 전기차 배터리 공장은 유럽 최대 생산능력을 갖춘 유럽의 첫 대규모 전기차용 리튬배터리 생산기지입니다. 유럽 지역 최초로 전극(셀을 구성하는 요소)부터 셀(Cell), 모듈(Module), 팩(Pack)까지 모두 생산하는 유럽 ‘최대’ 생산능력, 유럽 ‘최조’ 완결형 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편광판, EP
전기차 배터리와 함께 LCD 핵심소재인 편광판을 비롯해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을 유럽지역에 생산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폴란드에 ‘LG’이름의 도로가 있다?
폴란드 4대 도시 중 하나인 브로츠와프 외곽에는 익숙한 이름의 도로가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폴란드 정부가 지난 2010년 LG계열사들의 대규모 투자에 대한 보답으로 놓아준 ‘LG로’. 현재 폴란드 브로츠와프에는 LG로를 중심으로 LG화학을 비롯한 LG주요 계열사와 협력사가 함께 입주해 있습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