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LG화학, 대학생 에디터 LG인화원 탐방기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Company

        Inside LG화학, 대학생 에디터 LG인화원 탐방기

        2016. 08. 16

        LG화학 대학생 에디터 3기 '케미투게더'(배지은, 성하라, 진재훈): 함께하면 케미 폭발! 케미투게더입니다. 재미있는 화학 이야기, 함꼐 하실래요?

        대학생에디터 3기, 케미투게더 팀은 LG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거쳐 가는 LG인화원에 다녀왔습니다. LG그룹의 교육을 담당하는 LG인화원, 지금 함께 보러 가시죠!


        LG인화원은 어떤 곳일까?

        • 인화원, 그 곳이 알고 싶다

        1페이지:’LG인화원 탐방기’. 인화원, 그곳이 알고 싶다, 2페이지: 대학생 에디터 3기, LG 인화원을 가다. 장맛비가 그친 어느 여름날, 에디터들이 LG그룹 계열사 임직원의 교육을 담당하는 ‘LG 인화원’을 방문하였습니다. 3페이지: ‘LG 인화원’은 어떤 곳인가요? 1988년 경기도 이천에 개원한 LG그룹의 연수원으로, 올해 27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잠실 야구장 10배 규모의 부지에 세워진 이 곳은 이천 지역의 맑은 공기와 함께 아름다운 산악 지대를 최대한 살린 시설 구성을 특징으로 합니다. 4페이지: ‘LG 인화원’은 어떤 곳인가요? 인화단결을 실현할 요람이라는 뜻의 인화원은, LG인이라면 누구나 거쳐가야 하는 곳입니다. 신입사원 뿐만 아니라 LG그룹의 모든 임직원은 승진을 위해 직급별 교육을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인화원에서는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G인화원의 교육 시설 탐방

        • 대학생 에디터 3인방의 LG 인화원 시설 탐방

        1페이지: ‘대학생 에디터 3인방의 LG 인화원 시설 탐방’. 경영지원팀 이영민 차장님의 설명을 들으며 본관부터 교육관, 생활관, LG 역사관까지 있는 LG 인화원의 시설을 하나하나 살펴보았습니다! 2페이지: 교육관(연암홀/상남홀/화담홀). 교육관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연암홀’부터 살펴 볼까요? 에디터들이 방문한 날, 마침 신입사원 교육이 진행 중이었는데요. 600석 규모이기 때문에 여러 계열사의 신입사원 교육을 진행할 수 있고, 이 곳에서 교육 뿐만 아니라 시험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교육기간 동안 보게 될 몇 번의 시험에 통과하기 위해 신입사원 모두가 정말 열심히 공부한다고 하네요!) 3페이지:교육관(연암홀/상남홀/화담홀). 화담(和談),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이 곳은, 2013년에 새로 신축된 대강의실인 ‘화담홀’입니다. 얼마 전 발표된 LG글로벌챌린지 22기의 발대식도 이 곳에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반원 형태의 원목 테이블과 조명이 잘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습니다. 4페이지: ‘생활관’, 교육 동안 임직원들이 지내는 생활관도 보았는데요. 생활관은 1인실, 2인실, 3인실로 구성되어 있고 교육을 위해 1인실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방에 TV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또한 생활관 내에 피트니스 센터와 사우나(남성 전용)가 있었는데, 트레이닝복과 신발, 수건 등 필요한 용품이 사이즈 별로 구비되어 있어 편리할 것 같았습니다! 5페이지: ‘LG 역사관’, 다음 소개할 곳은, 인화원의 자랑 LG 역사관입니다! LG역사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기업 역사 박물관으로, LG가 생산해 왔던 제품들과 기술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서 LG의 전신 ‘락희화학공업사’ 시절부터 지금의 LG까지의 발전 과정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6페이지: 에디터들도 직접 LG 역사관을 탐방해보았는데요. LG가 라디오, 선풍기, 냉장고 등 많은 전자제품을 국내 최초로 생산했다는 사실에 놀랐답니다! LG의 신입사원이 되어 이 곳에서 기업에 대해 교육받으면, 전진과 혁신을 추구해온 LG의 일원이 되었다는 것이 더욱 보람차게 느껴질 것 같았습니다!

        아름다운 그 곳 LG인화원

        • 아름다운 풍경으로도 유명한 인화원

        1페이지: ‘사시사철 아름다운 인화원’, LG 인화원은 교육기관으로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지만, 그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풍경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인화원의 풍경을 보면서 힐링하고 가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저희도 견학 내내 그 경관에 눈을 뗄 수가 없었는데요. 가을, 겨울에는 저희가 방문했던 푸른 여름날과 또 다른 매력의 풍경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2페이지: ‘푸르른 여름날의 인화원 풍경’ 3페이지: 취업준비생들의 꿈인 LG그룹의 일원이 되면 찾아가게 될 인화원을 미리 살펴볼 수 있었던 ‘LG 인화원 탐방기’, 어떠셨나요? 인화원 시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한 후, LG인이 되면 받게 될 ‘신입사원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 담당자와 인터뷰도 진행하였습니다. 궁금하다면 링크 확인! ‘다음 편 이어 보기: 신입사원 교육담당자와의 솔직한 인터뷰’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