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직구 아이템 Anker, 기술력의 비밀은?
2015. 02. 26
요즘 여러분의 생활 속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물건을 꼽으라면 무엇이 떠오르세요? 스마트폰, 태블릿 PC, 디지털 카메라 등등 여러 IT/모바일 기기가 대부분일 텐데요. 사용하는 기기가 많아지는 만큼 중요해진 게 있죠. 바로 ‘충전’ 말입니다. 기기마다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보조 배터리를 이용해 충전을 하다보면 점점 편하고 성능 좋은 주변 기기를 찾게 되는데요. 많은 충전 기기 중에서도 특히 Anker사 품들은 얼리어답터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습니다. 그 비결은 무엇일까요?
충전 기기를 고를 때, 가장 먼저 인터넷 검색을 하는 분들 많으시죠? 가격, 디자인, 제조사 등등 많은 조건을 따지지만, 아무래도 가장 눈길이 가는 것은 이미 제품을 써본 이들의 후기입니다. IT 커뮤니티 회원들의 의견을 찾아보지 않을 수 없는데요. Anker는 흔히 IT 덕후(?)라 불리는 얼리어답터 사이에서 인기가 좋기로 유명한 제조사입니다.
Anker는 미국 Google 출신 직원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회사로 해외에선 이미 수년 전부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많은 상을 휩쓸었다고 해요. 특히 보조 배터리와 멀티 충전기는 깔끔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회사 이름을 알리는 데에 큰 역할을 했답니다.
해외에서 유명세를 떨치던 Anker 열풍은 국내 얼리어답터들이 해외 쇼핑몰과 포럼 등에서 입소문이 돌며 우리나라에도 퍼지게 되었습니다. 점점 사용하는 IT 기기가 늘면서 휴대하기 편하고 성능 좋은 충전기와 보조배터리가 절실했기 때문이죠. 아직 국내에 제품이 정식 발매되기 전, 특히 ‘뽐뿌’, ‘클리앙’ 등 커뮤니티의 얼리어답터들은 해외직구까지 불사하며 Anker 제품의 인증샷과 후기를 커뮤니티에 올림으로써 Anker가 국내에 알려지는 데 큰 역할을 했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인기가 좋은 아이템은 5대 이상의 기기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Anker의 멀티충전기인데요. 기존에 여러 개의 USB 단자가 달린 멀티충전기는 특성상 충전시간과 효율이 떨어지고 단자의 내구성 또한 약한 제품이 대부분이었죠. 하지만 Anker의 멀티충전기는 최대 6대까지 충전이 가능할 뿐 아니라 대형 태블릿 PC와 같은 고용량의 기기도 충전하기에 무리가 없답니다. 또한 PowerIQTM라는 독보적인 기술로 기기별 충전방식이 최적화 되어서, 충전속도가 아주 빠른 것도 차별화되는 점이죠.
또 다른 Anker의 ‘잇 아이템’은 바로 보조배터리입니다. Anker의 주력 배터리 모델인 Astro 시리즈는 다양한 크기와 모양, 용량, 색을 자랑하며 미국 내 IT 블로거들이 선정한 최고의 보조배터리에 선정되기도 했죠. 그런데 Anker 보조배터리에는 한 가지 비밀이 있습니다. 지난 1월, Anker 공식 페이스북에 LG화학의 공장 사진이 올라와 화제가 되었는데요. LG화학은 배터리 공급업체로서 Anker 보조배터리 제품에 탑재된 리튬이온 배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니아들에게 사랑 받는 보조배터리 뒤엔 세계 최고의 2차전지 제조사 LG화학의 기술력이 있었다는 사실, 모르는 분들 많으셨죠? ‘Less time charging. More time doing.’이라는 슬로건처럼 빠른 충전과 안정적인 품질로 유명한 Anker의 보조배터리에는 LG화학의 기술력이 고스란히 녹아 있답니다.
이밖에도 Anker는 스마트폰과 일체형으로 결합해 보조배터리 역할을 해주는 ‘배터리 케이스’를 최신 스마트폰 모델에 맞춰 내놓고 있으며, 여러 겹으로 접혀 부피감을 최소화한 ‘휴대용 태양광배터리’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배터리로 모바일 기기의 활용도를 높이는 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물론 그 속에는 LG화학의 기술이 있다는 점도 잊지마세요!
어때요, 여러분? 생소한 외국의 기업이었던 Anker가 이제 조금 더 친밀하게 느껴지지 않나요? 앞으로 Anker의 제품을 보면 그 안에 숨은 LG화학의 기술을 상상해주세요. 여러분이 계신 곳 어디에나, 어느 기술에나 LG화학은 늘 함께랍니다.
*사진 출처: Anker 공식 홈페이지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