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간단하게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 요리 앱 추천 BEST 3
2020. 07. 15
코로나19로 많은 분이 외출을 자제하고 건강관리에 높은 관심을 보입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직접 요리해 드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요리 앱을 소개합니다.
우리 요리 ‘해먹’자! 기존의 ‘해먹남녀’가 ‘해먹’으로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해먹’은 음식 추천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취향과 음식 데이터를 분석해 맛있고 건강한 요리와 레시피를 추천해줍니다. 플랫폼인 만큼 사용자들은 ‘해머거’로 불리며 해머거만의 레시피와 완성된 음식 사진을 공유하는데요. 이렇게 사용자들이 직접 활동하는 커뮤니티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해먹의 특화된 부분은 검색 메뉴에 들어가면 볼 수 있는 레시피 카테고리입니다. 상황별/나라별/조리법별/목적별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를 제공하는데요. 여기에 초스피드 요리, 자취 초보 요리, 매끈 피부 레시피 등 특색 있는 카테고리도 눈길을 끕니다. 많은 정보를 담아내지만 깔끔한 일러스트와 함께 배치해 사용자들이 보는 데 불편하지 않도록 배려했습니다.
인기 검색어를 통해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핫’한 레시피도 알 수 있습니다. 레시피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재료뿐만 아니라 영양 정보, 주의 성분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의 리스트를 카카오톡으로 바로 전송하는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점도 돋보입니다.
카카오스토리에서 시작한 ‘아내의 식탁’은 책으로 먼저 출간된 후 앱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내가 만드는 식탁’이 아닌 ‘아내를 위한 식탁’을 추구하는데요. 매일 먹는 집밥을 간단하지만 멋스럽게, 조금은 더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요리 전문가가 엄선한 상황에 어울리는 레시피와 함께 정갈한 상차림, 재료 손질부터 도구 활용법까지 평소 궁금해하는 유용한 정보를 담아냈습니다.
다른 요리 앱과 차별화되는 강점이 있다면 바로 감성 한 스푼 넣은 듯한 정갈한 요리 사진들인데요. 완성도 높은 요리 사진들을 통해 정확한 요리과정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플레이팅 팁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앱 곳곳에서 사용자를 위한 사소한 배려가 엿보입니다. 바로 내장 타이머 기능인데요. 요리과정을 보면서 해당 단계에 맞춰 바로 타이머를 시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요리 앱을 벗어나지 않고도 조리 시간이 설정된 타이머를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심플하고 직관적인 유저인터페이스도 특징입니다. 사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최소화하고 레시피, 키친가이드, 스토어와 같이 직관적인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광고 없이도 이런 퀄리티의 앱이 가능하다? 키친 스토리는 요리가 취미인 두 명의 여성이 만든 영상 기반의 레시피 앱입니다. 초급부터 고급까지 유명 요리사의 검증된 노하우와 함께 차근차근 요리 실력을 향상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메인 화면에는 아침 및 브런치 아이디어, 평일 저녁 파스타, 달달한 디저트 등 친근한 카테고리로 요리를 추천해주는데요. 각 레시피마다 영상 레시피는 물론 단계별 사진 설명이 있어서 쉽게 요리 방법을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요리를 직접 해먹어 본 사용자들의 요리 사진으로도 리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친 팁’ 화면에서는 완벽한 튀김 온도부터 파인애플 자르는 방법, 도마를 움직이지 않게 하는 방법 등 사소해 보이지만, 알고 나면 요리가 한층 더 수월해지는 조리 팁들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내장 타이머, 재료 단위를 원하는 분량으로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단위 변환기, 해당 레시피의 재료를 쇼핑 목록에 추가해주는 리스트업 기능 등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여줍니다.
집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 끼라도 집에서 건강하게 챙겨 먹는 요즘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스마트폰 요리 앱을 이용해 건강한 집밥 한 상 어떠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