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합니다!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Sustainability

        LG화학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합니다!

        2020. 01. 17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로 함께하는 솔루션 파트너, LG화학. 글로벌 화학기업인 LG화학은 UN이 정한 지속가능한 개발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와 연계해 청소년 교육과 친환경/에너지 분야의 나눔 활동을 바탕으로 사회와 환경의 가치를 높이는 데 동참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LG화학은 고객과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역사회에 다양한 사회공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LG화학에서 진행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어떤 게 있는지를 오늘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래의 주인!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활동 강화

        LG화학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주력하고 있는데요. 특히,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라는 사회공헌 추진 방향 아래 ‘화학 놀이터’, ‘화학 캠프’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장 인근 초등학생과 중학생 대상으로 교육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답니다.

        그 중 ‘내가 만드는 세상, 재미있는 화학 놀이터’는 초등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된 재미있는 화학실험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 과학 인재를 육성하고자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금까지 진행된 ‘화학 놀이터’ 프로그램으로 많은 초등학교 학생들이 생활 속 과학원리를 직접 체험해보며 학습할 기회를 얻어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화학 놀이터’와 더불어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 캠프’는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총 60여 차례 전국 사업장 인근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펼쳐지고 있는 LG화학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지금까지 약 7천여 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이 캠프에 참가했으며 과거 화학 캠프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대학생이 되어 직접 화학 캠프에 ‘특별 멘토단’으로 참여해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이처럼 지속적인 과학 교육 기부 활동 및 미래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LG화학은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LG화학은 미래 사회 주역인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힘쓸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세요.

        생물 다양성 보전 사회공헌 활동 확대

        LG화학은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도 힘쓰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LG화학은 2017년부터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사례로 여의도 밤섬의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이 함께 밤섬 지킴이 활동을 들 수 있는데요. LG화학은 ‘옳은 미래, LG화학이 그리는 Green 세상’이라는 공식 명칭으로 임직원 봉사단 ‘Green Maker’를 출범하고 매해 네 차례에 걸쳐 밤섬 생태계를 교란하는 식물을 제거하는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더불어 LG화학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함께 마포대교 해넘이 전망대에 ‘밤섬생태체험관’을 조성해 생물다양성 보건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교육 및 체험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8년 12월 개관한 ‘밤섬생태체험관’은 크게 전시공간, 체험공간, 교육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공간에서는 밤섬의 역사, 환경보존 활동을 이해함은 물론, AR을 활용한 밤섬 생태체 가상 체험도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밤섬 상상력 스케치’, ‘환경과 사람이 공존하는 한강 사진전’ 등 한강과 자연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뜻깊은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LG소셜캠퍼스 운영 통해 친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 발굴

        LG화학은 지속가능성이 높은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들을 발굴하기 위해 LG전자와 함께 ‘LG소셜캠퍼스’를 운영 중입니다.

        LG소셜캠퍼스는 여러 친환경 분야의 사회적 기업들이 성장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그들에게 자금지원, 무이자 대출, 사무공간 대여를 하고 있습니다. 2021년까지 총 160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LG화학은 2030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혁신가를 육성하는 ‘로컬밸류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역사회의 문제와 사회적가치를 높이기 위한 지역 혁신가들에게 다양한 지역 전문가들의 특강 및 코치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사업화하는 모든 과정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LG화학은 2015년부터 서울시와 함께 태양광 친환경에너지 및 그린 리모델링 프로젝트로 청소년 교육 및 복지 향상을 위한 ‘그린파트너십’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자체에서 제공한 공공부지에 태양광 발전 기반의 ‘희망 Green 발전소’를 설치하고 여기서 발생하는 발전기금을 청소년 장학금 및 에너지 복지 비용으로 지급합니다. 희망 그린 발전소는 LG화학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희망을 그리다’에 친환경 에너지 기반의 ‘그린 발전소’라는 의미를 더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이렇게 청소년 교육과 친환경 에너지 분야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LG화학! 2020년에도 지금처럼 진정성 가득 넘치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