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알리는 화사한 꽃들의 향연, 2019 봄꽃 축제를 소개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요즘이야기

봄을 알리는 화사한 꽃들의 향연, 2019 봄꽃 축제를 소개합니다.

2019년 3월 19일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계절, 봄이 다가왔습니다. 따스한 이 계절을 맞이해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국내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봄꽃 축제를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겨우내 움츠렸던 가슴을 펴고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화사하고 싱그러운 꽃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2019년 봄꽃 축제를 소개합니다.


구례 산수유꽃축제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

구례 산수유꽃축제

전라남도 구례군에서는 봄을 대표하는 수많은 꽃 중, 노란색을 띤 산수유를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국 산수유 생산량의 70%가 넘는 구례군 산동면에서는 2019년 봄을 맞이해 제20회 구례 산수유꽃축제를 엽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산뜻한 노란빛으로 물든 산수유 속에서 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구례 산수유꽃축제는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라는 주제를 가지고 3월 16일부터 3월 24일까지 9일 동안 진행합니다.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행사 기간 동안 열릴 예정인데요. 개막행사를 포함해 농악 공연, 풍년기원제, 작은 음악회, 난타 등 남녀노소 모두 흥겹게 즐길 수 있는 있습니다.

구례 산수유꽃축제 프로그램

또 한 가지,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먹거리일 텐데요. 산수유 와플, 아이스크림, 호떡 그리고 차 시음회까지! 구례 산수유꽃축제만의 다양한 먹거리를 직접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매년 국내외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은 만큼 올해도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구례 산수유꽃축제. 봄 내음 가득한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태안 세계튤립축제

봄의 화원, 추억을 이야기하다

태안 세계튤립축제

다양한 색상의 꽃잎, 그리고 국내 최고의 튤립 수량과 규모를 자랑하는 태안 세계튤립축제가 올해도 시작됩니다. 2019년에는 장소를 옮겨 네이처 월드가 아닌 태안군 안면읍에 위치한 꽃지해안로에서 축제가 펼쳐집니다. 이번 세계 튤립 축제는 ‘봄의 화원, 추억을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풍성한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드넓게 펼쳐진 바다와 모래사장, 수백만 송이의 튤립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스카짓밸리(Skagit Valley), 인도 스리나가르(Srinagar), 터키 이스탄불(Istanbul), 호주 캔버라(Canberra)와 함께 대한민국 태안이 세계 5대 튤립 축제 도시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어 더욱 특별합니다.

태안 세계튤립축제 프로그램

네덜란드 사람들도 인정한 크고 생장이 좋은 튤립들로 가득한 태안! 종류가 다양하고 화려해서 인생 사진 남기기에도 제격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동물에게 먹이주기,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등 각종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니 태안에서 봄의 향연을 만끽해보세요. 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 플라워 파크 홈페이지(www.koreaflowerpark.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군포 철쭉축제

철쭉 꽃피는 군포의 설레임

군포 철쭉축제

오랫동안 고이 간직할 수 있는 추억을 선사해줄 군포 철쭉축제는 꽃과 음악, 열정과 즐거움이 넘치는 낭만적인 축제입니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군포 철쭉축제는 시민들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겠다는 취지를 강하게 밝혔습니다. 공모를 통해 군포문화재단에서 직접 시민들을 선정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공연, 체험, 전시, 버스킹 등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으며 올봄 가족여행 장소로 손색없는 최고의 축제입니다. 백만 그루의 분홍빛 철쭉이 돋보이는 군포 철쭉축제는 5일 동안 진행되며, 이용요금이 없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온 세상을 분홍빛으로 수놓을 군포 철쭉 축제가 궁금하다면 군포를 방문해보세요.

제주 유채꽃축제

제주 곳곳이 유채꽃 향기로 물들어가는 4월

제주 유채꽃축제

유채꽃 하면 단연 첫 번째로 떠오르는 제주도! 올해로 벌써 37번째인 제주 유채꽃 축제가 개최됩니다. 매월 4월경에 열리는 제주 유채꽃축제는 제주의 푸른 바다, 검은빛 돌담, 그리고 유채꽃의 노란색이 어우러져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이끕니다. 산뜻한 봄이 왔음을 알리기라도 하듯, 만개한 유채꽃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탄사를 유발할 만큼 장관입니다. 서울보다 봄이 먼저 찾아오는 제주의 지역 특성 덕분에 대부분의 꽃은 3월 말부터 개화할 예정인데요. 2019년 제주 유채꽃축제는 4월 첫째 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됩니다. 누구보다 빨리 봄을 맞이하고 싶다면 4월 초에 제주를 방문해보세요. 노랗게 물든 제주의 봄과 함께 사랑하는 이들과 사진도 찍고 제주 특유의 관광지를 둘러보며, 잊을 수 없는 특별한 추억을 만드세요!

산수유, 유채꽃 등 봄꽃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봄꽃축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따뜻한 봄이 사라지기 전에 봄꽃축제를 방문해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중한 기억을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