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정리·정돈 가이드! 나만의 스마트한 정리법을 찾아보자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새해맞이 정리·정돈 가이드! 나만의 스마트한 정리법을 찾아보자

        2019. 01. 14

        2019년 새해가 되고 벌써 보름이 되어 갑니다. 새해가 되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한해를 맞이하기 위해 이것저것 계획을 세우기도 하지만 집이나 학교, 사무실 등 하루 중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공간을 정리·정돈하기도 합니다. ‘대청소’, ‘정리·정돈’이라는 말만 들어도 심난해 하시는 분도 계실 텐데요.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은 새해를 맞아 효율적으로 정리·정돈할 수 있는 다양한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정리·정돈의 가장 쉬운 방법?

        버리고 줄여서 가볍게!

        누군가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물건이 전부 중요해서 단 하나도 버릴 수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정리·정돈의 시작은 필요없는 물건, 혹은 짐을 버리고 줄이는 것인데요. 혹시 생활하는 공간이 쉽게, 자주 어질러져 있나요? 그렇다면 그 공간에 물건이 필요 이상으로 많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좋으니 하루 하나씩이라도 습관적으로 필요없는 것을 버려보세요. 그럼 시간이 갈수록 정리·정돈이 쉬워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버리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면, 간단하게 생각하세요. 그리고 무언가를 버릴 때마다 그 상쾌한 기분을 느끼며 자신을 칭찬해주세요.

        수납에도 방법이 있나요? 고수들만 아는 수납 꿀팁

        깊이가 있는 수납장에는 바구니를 활용하기

        깊이가 있는 수납장에는 바구니를 활용하기, 패션 잡화류는 벽이나 옷장의 훅에 걸어 보관하기

        수납장의 상단은 안쪽 깊숙이까지 손이 잘 닿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납장 상단 안쪽 공간까지 잘 활용하지 못하거나 활용을 하더라도 이용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손잡이가 있는 바구니를 활용하면 좋은데요. 수납했을 때 보기에도 훨씬 깔끔해 보일 뿐 아니라, 수납장 상단 안쪽 공간까지 활용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바구니 안에 물건을 꺼내고 넣을 때도 바구니에 손잡이가 있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답니다. 또한, 패션 잡화류를 보관할 때는 모자나 벨트, 스카프 등의 패션 잡화류는 계절별로 벽이나 옷장의 훅에 걸어 보관하세요.

        의류는 계절별, 종류별, 색깔별로 보관하기

        의류는 계절별, 종류별, 색깔별로 보관하기

        보통 의류는 계절별로 구분해 정리하실 텐데요. 크게 봄, 여름옷과 가을, 겨울옷으로 나눠서 보관합니다. 특히 계절이 바뀔 때마다 옷을 정리하는데 그때마다 많은 옷을 어디에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혼란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티셔츠나 스웨터(니트) 종류의 상의는 잘 접어서 서랍 속에, 원피스, 치마, 바지, 슈트, 셔츠 등 입을 때 구김이 있으면 보기 안 좋은 의류는 옷걸이에 잘 걸어서 종류별, 혹은 색깔별로 보관한다면 보기에도 좋고 사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액세서리는 고르기 쉽게 보관하기

        액세서리는 고르기 쉽게 보관하기

        반지, 귀고리, 목걸이, 팔찌, 시계, 브로치 등 다양한 종류의 액세서리는 고가의 제품이 있을 수도 있고 그 부피도 작아서 보관을 잘해야 하는데요. 액세서리를 보관할 때는 분실되지 않게, 사용할 때 찾기 쉽게 보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액세서리별로 잘 정리해 보관할 수 있는 액세서리함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주 쓰는 것만, 적당한 수량만큼 보관하기

        자주 쓰는 것만, 적당한 수량만큼 보관하기

        한 종류로 여러 개의 물건이 있는데 평소 그것을 한 번에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면, 평소 사용하는 수량만큼만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수저가 10세트가 있는데 집에 식구는 4식구라면 수저 10세트를 전부 꺼내놓고 쓸 필요가 없습니다. 손님용 수저로 사용할 여유분까지 고려해 6세트 정도만을 꺼내놓고 사용한다면 정리·정돈하기에도 좋고, 수량을 파악하기에도 좋겠죠? 물론 손님이 얼마나 자주, 그리고 많이 오느냐에 따라서 가정마다 상황은 달라질 수 있으니 우리 집, 혹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은 어떤지 생각해 보세요.


        같은 공간에 같은 물건들이 있더라도 그것을 어디에 어떻게 정리·정돈하느냐에 따라서 그 공간의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잘 맞는 수납법과 정리법을 찾는다면 훨씬 더 깔끔하고 멋진 공간에서 생활하실 수 있답니다! 여러분도 더 늦기 전에 새해맞이 정리·정돈을 해보시고 깔끔하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만들어보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