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분위기를 한껏 높여줄 12월 개봉영화 프리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요즘이야기

연말 분위기를 한껏 높여줄 12월 개봉영화 프리뷰

2018년 12월 3일

2018년 12월 개봉 영화

2018년 달력도 어느새 한 장만을 남겨두고 있는 12월. 거리에는 벌써 크리스마스와 새해맞이 등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12월 극장가에도 연말을 더욱더 즐겁게 만들어 줄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수용소 댄스단의 이야기를 선보일 <스윙키즈>는 물론 지난 2017년 마니아층 형성에 힘입어 재개봉을 앞둔 <러빙 빈센트>, 믿고 보는 배우 송강호의 귀환 <마약왕>, 한국 최초로 글로벌 군사기업을 소재로 화끈한 전투를 선보일 <PMC : 더 벙커>. 정체를 알 수 없는 외계생명체와 맞서 싸우는 <스카이라인 2>까지! 12월 개봉을 앞둔 기대작 5편,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윙키즈

스윙키즈 감 독 강형철 출 연 디오, 박혜수, 자례드 그라임스, 오정세, 김민호 장 르 드라마 국내 개봉 2018. 12. 19

1951년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한 영화 <스윙키즈>는 당시 거제 포로수용소에서 대외적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전쟁 포로들로 댄스단을 결성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수용소 내 최고 악동 ‘로기수’(디오), 4개 국어가 가능한 무허가 통역사 ‘양판래’(박혜수), 잃어버린 아내를 찾기 위해 유명해져야 하는 ‘강병삼’(오정세) 등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이들이 오합지졸 댄스단으로 모여 연기는 물론 화려한 춤 실력까지 선보일 예정입니다.

 

스윙키즈 스틸컷

특히 영화 <스윙키즈>는 한국영화 최초로 세계적인 밴드 비틀즈의 ‘Free As A Bird’의 원곡을 영화에 그대로 삽입해 개봉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게다가 베니 굿맨, 데이비드 보위 등 시대를 뛰어넘는 명곡까지 OST로 선정돼 관객들에게 귀 호강을 제대로 시켜줄 예정입니다. 젊은 배우들의 시너지와 포로수용소 내 탭댄스팀이라는 색다른 소재가 더해진 영화 <스윙키즈>는 12월을 화려하게 장식할 영화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러빙 빈센트

러빙 빈센트 감 독 도로타 코비엘라, 휴 웰치맨 출 연 더글러스 부스, 시얼샤 로넌, 제롬 플린, 에이단 터너 장 르 애니메이션, 미스터리 국내 개봉 2018. 12. 13 (재개봉)

지난 2017년 11월 개봉해 40만 관객을 기록했던 영화 <러빙 빈센트>가 인기에 힘입어 오는 13일 재개봉합니다. 영화는 아르망(더글러스 부스)이 살아생전 단 한 점의 그림만을 팔았던 화가 빈센트(로버트 굴라직)의 미스터리한 죽음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아르망은 빈센트를 지켜봤던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인간 빈센트에 몰랐던 사실을 알아갑니다.

 

러빙 빈센트 스틸컷

영화 <러빙 빈센트>는 전 세계 최초 유화 애니메이션으로 기획부터 완성까지 총 10년이 걸렸습니다. 고흐의 강렬한 유화 필치를 스크린에 구현하기 위해 제작진은 4천여 명의 화가들 중 오디션을 통해 107명의 화가를 뽑았습니다. 이 화가들이 2년 동안 직접 그린 62,450점의 유화로 영화가 완성되었습니다. 덕분에 고흐의 걸작은 애니메이션 <러빙 빈센트>로 생생하게 살아나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오는 12월 13일 재개봉하는 <러빙 빈센트>로 아름다운 고흐 작품을 스크린으로 직접 만나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약왕

마약왕 감 독 우민호 출 연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장 르 범죄, 드라마 국내 개봉 2018. 12. 19 개봉

영화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으로 우뚝 선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그동안 <택시운전사>, <변호인>, <괴물> 등 작품에서 인간미 넘치는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송강호가 ‘전설의 마약왕 이두삼’을 열연할 예정입니다. 특히, 송강호뿐만 아니라 배우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이희준, 조우진 등 연기파 배우들이 밀집한 독보적 크레딧으로 연말 대미를 장식할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마약왕 스틸컷

영화 <마약왕>은 <내부자들>로 대한민국의 부조리한 현실을 날카롭게 통찰했던 우민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는데요. 실제로 존재한 인물 이두삼을 그리기 위해 우민호 감독은 수년 동안 자료를 조사하고 스토리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는데요.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대목입니다. 우민호 감독과 송강호의 만남과 더불어 <마약왕>을 통해 1970년대 수출제일주의 세태 속 대한민국 유통산업 이면과 사회상을 어떻게 풍자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PMC : 더 벙커

PMC: 더 벙커 감 독 김병우 출 연 하정우, 이선균, 제니퍼 엘 장 르 액션 국내 개봉 2018. 12. 26

영화 <PMC : 더 벙커>는 <더 테러 라이브> 김병우 감독과 배우 하정우의 두 번째 호흡으로 개봉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PMC : 더 벙커>는 한국 영화 최초 ‘글로벌 군사기업’을 소재로 차별화된 매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배우 하정우는 영화 속에서 글로벌 군사 용병팀 캡틴인 에이헵 역을 맡았는데요. 영어와 연기, 액션을 함께 소화해야 했기에 영어 공부에 오랜 시간 매진했고,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해 화술코치로부터 억양과 발음을 전수받았다고 합니다.

 

PMC: 더 벙커 스틸컷

영화 <PMC : 더 벙커>는 글로벌 민간 군사 기업(PMC)의 캡틴인 에이헵(하정우)이 CIA로부터 거액의 프로젝트를 의뢰받아 지하 30m 비밀 벙커에 투입돼 작전의 키를 쥔 닥터 윤지의(이선균)를 구하는 내용인데요. 기존 부드러운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북한 엘리트 의사 역을 맡은 이선균과 천만 배우 하정우가 처음 작품에서 만나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 오는 26일 극장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카이라인 2

스카이라인2 감 독 리암 오도넬 출 연 프랭크 그릴로, 보자나 노바코빅, 이코 우웨이스, 야얀 루히안 장 르 액션, SF, 모험 국내 개봉 2018. 12. 06 개봉

2018년 하반기, 초호화 규모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블록버스터 영화 <스카이라인 2>. 지난 2010년 전작 <스카이라인>이 국내 개봉 당시 관객들의 엄청난 사랑을 받았기에 이번 속편 역시 개봉을 앞두고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시퀄 무비인 <스카이라인 2>는 모든 게 끝난 줄 알았던 어느 날 외계인의 침공이 갑자기 시작되고 최악의 상황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주인공들이 적과 맞서 싸우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스카이라인2 스틸컷

영화 <스카이라인 2>는 <스카이라인>과 연결된 요소들을 보여주며 1편 결말부에 남겨놓은 수수께끼가 풀립니다. 오랜 시간 <스카이라인 2>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사이다와 같은 시원함과 남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또한 영화 <램페이지>, <테이크 쉘터> 제작진이 뭉쳐 만든 <스카이라인 2>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화려한 CG와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자랑해 2018 하반기 메가 히트작 반열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