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에 따라 즐기는 할로윈 축제, 당신의 선택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요즘이야기

취향에 따라 즐기는 할로윈 축제, 당신의 선택은?

2018년 10월 26일

찬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10월 마지막 주에는 세계적인 축제, 할로윈이 있습니다. 미국, 영국 등 서양에서 할로윈은 큰 축제로 여겨지는데요. 그 유래는 기원전 500년경 켈트족의 풍습인 ‘삼하인(Samhain) 축제’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할로윈 컨셉 컵케익

켈트족은 1년을 10달로 계산해 마지막 날인 10월 31일이 되면 지하 세계의 문이 열리고 세상을 떠난 이들의 영혼이 돌아온다고 믿었습니다. 이때 영혼과 함께 악령과 귀신도 나온다고 여겼습니다. 그래서 켈트족은 악령을 쫓기 위해 기괴한 의상을 입었습니다. 또, 악령이 피해를 끼치지 않고 떠나길 바라며 문가에 음식을 두었습니다. 이게 오늘날 악령 코스튬(Costume)을 입고 사탕과 초콜릿을 달라고 하는 할로윈이 되었습니다.

할로윈은 세계적으로 즐기는 축제가 되었습니다. 원래 의미는 아니지만 모두 함께 어울려 재미있는 코스튬을 하고 가을밤의 즐거움을 나누는 축제라는 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 그럼, 2018년 올해에는 어떤 재미난 할로윈 축제가 열릴까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TIP│할로윈 혹은 할로윈데이로 익숙하지만 외래어 표기법에 따르면 핼러윈(Halloween)이라고 표기해야 합니다.

테마파크의 할로윈 축제

2018 서울랜드 할로윈 축제 MONSTER BALLOON CITY 몬스터 벌룬 시티

사진자료: 서울랜드 홈페이지(http://www.seoulland.co.kr)

서울랜드, 롯데월드, 에버랜드 등 테마파크에서는 할로윈 축제를 준비했습니다. 먼저 서울랜드에서는 9월 15일부터 11월 4일까지 ‘2018 서울랜드 할로윈 축제-몬스터 벌룬 시티’를 열고 있습니다. 세계의 광장 주변에서 4미터에서 18미터의 거대한 몬스터 벌룬을 만날 수 있고 몬스터 뮤직 파티를 비롯해 몬스터 헌터 같은 공연과 함께 몬스터 마스크 만들기 체험, 몬스터 의상 대여소를 운영합니다.

 

롯데월드 할로윈 컨셉사진

사진자료: 롯데월드 홈페이지(http://adventure.lotteworld.com)

롯데월드에서는 ‘호러 할로윈’과 큐티 할로윈’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낮 시간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큐티 할로윈’ 행사가 열리고 저녁 6시 이후에는 ‘호러 할로윈’이란 이름으로 오싹한 행사들이 열립니다. ‘호러 할로윈’ 행사로는 좀비들에게 직원들이 쫓기는 내용의 스릴러 영화와 호러 연극이 더해진 관람형 가이드물 ‘감염의 시작’을 비롯해 매일 20시 30분에 매직아일랜드에서 좀비떼가 출몰하는 ‘통제구역 M’, 퍼포먼스 ‘자이언드 좀비 MOB’ 등이 펼쳐집니다.

에버랜드에서는 11월 11일까지 ‘블러드시티 시즌2’를 진행합니다. 2017년 선보인 ‘블러드 시티’를 업그레이드 했는데요.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 10년 동안 도시가 폐쇄되었다는 콘셉트로 재현된 ‘블러드 시티’에 들어가면 공포영화 세트장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밤이 되면 특수 분장을 한 좀비 100여 명이 곳곳에서 출몰하는 ‘크레이지 좀비 헌트’와 ‘블러드 시티’를 탈출할 수 있는 ‘호러 아마존익스프레스’, 좀비로 가득 찬 ‘호러 사파리’ 등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가족을 위해 캐릭터들이 펼치는 ‘해피 할로윈 파티’와 ‘달콤살벌 트릭 어오트릿’ 공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할로윈 레드문 서울 패션 페스티벌 2018

할로윈 레드문 서울 패션 페스티벌 2018 컨셉 사진

사진자료: 할로윈 레드문 서울 패션 페스티벌 2018(http://seoulfashionfestival.co.kr)

10월 27일 금요일에 열리는 ‘할로윈 레드문 서울 패션 페스티벌 2018’도 빼놓지 말아야 합니다. ‘할로윈 레드문 서울 패션 페스티벌 2018’은 14시부터 23시까지 10시간 동안 음악과 패션을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화려한 무대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와 아티스트의 공연을 만날 수 있는데요. 올해에는 DJ ISAAC을 비롯해, DJ 듀오 DROPGUN, 선미, 승리, 제시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할로윈 레드문 서울 패션 페스티벌 2018 컨셉 사진

사진자료: 할로윈 레드문 서울 패션 페스티벌 2018(http://seoulfashionfestival.co.kr)

화려한 런웨이 무대에서 펼쳐질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 브랜드도 만날 수 있습니다. ‘D-ANTIDOTE’을 비롯해 ‘D.GNAK’, ‘GREEDILOUS’, ‘O!Oi’ 등의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남들 시선에 신경 쓰지 말고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코스튬을 입고 ‘할로윈 레드문 서울 패션 페스티벌 2018’를 즐기면 어떨까요? 이런 분들을 위해 포토존을 주최 측에서는 포토존을 설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체험할 수 있는 ‘익스피어리언스존’을 구성해 관객과 셀러브리티들이 함께 할로윈을 즐기도록 할 예정입니다.

웨어러블런 할로윈에디션

웨어러블런 할로윈에디션 포스터

사진자료: 씨넷코리아(https://www.cnet.co.kr/wearablerun)

웨어러블런은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마라톤을 즐기는 행사입니다. 이번 웨어러블런은 할로윈을 맞아 11월 3일 토요일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스페셜 라운드 : 할로윈 에디션’으로 열릴 예정입니다. 웨어러블런은 ‘FUN RUN’을 추구합니다. ‘나에게 RUNNING은 언제나 옳다’, ‘우리에게 RUNNING은 언제나 즐겁다’를 외치는 에어러블런은 기록 측정이 없는 마라톤입니다. 또 럭키박스, 패션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습니다.

 

웨어러블런 할로윈에디션 현장

사진자료: 씨넷코리아(https://www.cnet.co.kr/wearablerun)

씨넷코리아(CNET Korea)가 개최하는 웨어러블런은 개인과 단체(10인 이상), 아동 우대(초등학교 6학년까지)로 나누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5km, 10km(아동우대 제외)로 나누어 신청을 받습니다. 10월 24일 수요일 24시까지 1차 마감입니다. 이번 행사는 ‘스페셜 라운드 : 할로윈 에디션’으로 진행되는 만큼 개최 측은 나를 상징하는 할로윈 의상이나 분장을 하고 마라톤에 참여하길 권하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에게는 스포츠 슬링백이 제공되고 할로윈 타투 스티커, 완주할 경우 웨어러블런 인증 완주 메달, 음료와 간식이 제공됩니다. 한강을 달리며 새로운 할로윈을 경험하고픈 분이라면 웨어러블런 할로윈에디션에 참가하세요!

좀비런 2018 할로윈 페스티벌

웨어러블런 할로윈에디션 현장

사진자료: 좀비런(https://zombierun.co.kr), 좀비런 코리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g/zombierun.korea)

지난해에 5천 명 이상 참가해 인기를 끌었던 이색 레이스 ‘좀비런’도 이번 할로윈에 다시 돌아옵니다. 올해에는 ‘좀비런 2018 할로윈 페스티벌’로 경기도 과천 렌츠런파크에서 열립니다. 좀비 떼를 피해서 3km의 마라톤 구간을 달리는 추격 레이스 콘셉트인데요. 참가자는 허리에 벨트와 3개의 생명 띠를 착용합니다. 생명 띠의 개수가 게임 속의 목숨이라는 설정입니다. 참가자는 생명 띠를 지키면서 미션을 수행해야 합니다. 좀비들은 다양한 특성을 가지도록 설정되었다고 합니다. 이 좀비를 피해서 달리고, 좀비를 속이면서 백신을 찾아서 탈출해야 합니다.

‘좀비런’은 2013년부터 전국 7개 도시에서 개최해 10만 명 이상이 참여한 행사입니다. 현장 유로 분장소에서 조커나 할리퀸, 상처 등 특수분장을 받을 수 있으며 레이스가 끝난 뒤에는 강남 클럽 옥타곤에서 ‘애프터 파티’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할로윈! 각자의 취향에 맞춰서 소개해드린 축제와 행사 중에 골라서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할로윈을 끝으로 2018년 10월도 이별이네요! 다가오는 11월을 기다리며, 즐거운 10월의 마지막 날 31일을 즐기세요.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을 입력하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