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애호가들만 찾는 음식이 아니다? 힙스터들도 찾는 평양냉면! 전국의 평양냉면 맛집 리스트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더 이상 애호가들만 찾는 음식이 아니다? 힙스터들도 찾는 평양냉면! 전국의 평양냉면 맛집 리스트

        2018. 06. 20

        지난 2월 개최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열기를 기억하시나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르며 그 열기에 한반도에 흐르던 긴장감마저 눈 녹 듯 녹기 시작했고, 3월 초 남북정상회담 개최합의라는 전격적인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그리고 지난 2018년 4월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만났죠. 이는 2007년 남북정상회담 이후 11년 만의 만남으로, 남북의 두 정상이 만나 한반도의 평화를 약속하고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하기로 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역사적인 그날, 다양한 일정 중에 진행된 특별한 만찬! 그 만찬의 메뉴는 바로 ‘평양 옥류관 냉면’이었습니다. 만찬 메뉴로 옥류관 평양냉면이 좋겠다는 문대통령의 제안을 북측이 받아들인 것인데요. 특별히 이날 만찬에서는 평양 옥류관의 수석 주방장이 평양에서 직접 공수해 온 제면기로 면을 뽑아 평양냉면을 대접했습니다. 쇠고기, 꿩고기, 닭고기로 만든 세 가지 육수가 어우러져 매우 깊은 맛이 난다는 평양냉면!

        그런데 통일을 염원하는 열기가 냉면의 열기로까지 번진 것일까요? 두 정상의 만남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던 국민들은 이날부터 냉면집을 찾기 시작했고, 평양냉면을 파는 많은 곳이 평양냉면을 먹기 위해 찾아온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이후 지금까지도 평양냉면의 열기는 식지 않고 계속되고 있는데요. 평양냉면은 더 이상 마니악한 음식이 아닌, 힙스터들이 찾는 화제의 메뉴가 되었습니다. 이런 화재의 메뉴 평양냉면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전국의 평양냉면 맛집 10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요즘 가장 핫한 메뉴 ‘평양냉면’! 전국의 평양냉면 맛집 10곳

        평양면옥(미쉐린 가이드 2018) / 서울 중구 장충단로 207

        평양면옥 미쉐린 가이드 2018 서울 중구 장충단로 207

        사진 출처: 평양면옥 홈페이지(http://pyungyangmyunok.modoo.at/)

        평양면옥은 미쉐린 가이드에서 인정한 평양냉면 전문점입니다. 장충동에서 3대째 평양냉면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유난히 맑고 투명한 이 집의 냉면 육수는 은은한 육 향을 품고 있습니다. 또한,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데요. 냉면 외에도 평양식 손만두나 제육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 냉면과 함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을지면옥 / 서울 중구 충무로14길 2-1

        을지면옥 서울 중구 충무로14길 2-1

        사진 출처: 을지면옥 네이버 등록사진

        을지면옥은 tvN 예능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서 극찬한 평양냉면 맛집입니다. 이곳의 냉면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깔끔한 육수의 맛이 먹는 이로 하여금 입맛을 단박에 사로잡습니다. 특히, 면발이 가늘고도 쫄깃하며, 채 썬 파와 고춧가루가 고명으로 올라간 것이 특징입니다. 서울식 평양냉면을 원한다면 을지로의 을지면옥을 추천드립니다.

        봉피양 방이점(미쉐린 가이드 2018) / 서울 송파구 양재대로71길 1-4 29

        봉피양 방이점 미쉐린 가이드 2018 서울 송파구 양재대로71길 1-4 29

        사진 출처: 봉피양 홈페이지(http://www.ibjgalbi.com/)

        평양냉면 애호가라면 다 안다는 봉피양. 봉피양 방이점은 벽제갈비에서 운영하는 봉피양의 본점으로 평양냉면과 돼지갈비가 유명한 곳입니다. 봉피양의 냉면은 오랜 시간 푹 끓여낸 육수와 입속 가득 퍼지는 진한 메밀향이 나는 면발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우래옥(미쉐린 가이드 2018) / 서울 중구 창경궁로 62-29

        우래옥 미쉐린 가이드 2018 서울 중구 창경궁로 62-29

        사진 출처: 우래옥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 사진

        우래옥은 평양냉면 맛집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는 곳 중 하나로 미쉐린 가이드 2018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1946년 개업한 이래 꾸준히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대표 메뉴는 전통 평양냉면과 불고기입니다. 레스토랑 내부가 상당히 넓은 편이라 많은 손님들이 몰리는 바쁜 시간에도 효율적인 좌석 배치가 가능하지만, 그럼에도 항상 긴 줄이 늘어서 있을 정도로 한 번 찾았던 손님도 다시 찾게 만드는 맛을 자랑하고 있는 곳입니다.

        대동관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199

        대동관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199

        사진 출처: 대동관 홈페이지(https://daedonggwan.modoo.at/)

        대동관은 3대가 평양음식을 선보이고 있는 유서깊은 평양냉면 맛집입니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매일 방앗간에서 메밀을 직접 빻아오며,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반죽을 하여 면을 뽑는다는 것입니다. 이 정도면 더 이상의 소개 없이도 그 맛을 기대해봐도 좋겠죠?

        사리원면옥 / 대전 서구 둔산로31번길 77

        사리원면옥 대전 서구 둔산로31번길 77

        사진 출처: 사리원 본점 홈페이지(http://sariwonkorea.co.kr)

        사리원면옥은 60여 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평양냉면 맛집입니다. 이곳의 냉면은 다른 곳의 냉면보다 단맛이 강한 육수 덕분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겨 찾습니다. 단맛이 나지만 그 단맛이 자극적이지 않게 나기 때문에 더 맛있다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숯골원냉면 / 대전 유성구 신성로84번길 18

        숯골원냉면 대전 유성구 신성로84번길 18

        사진 출처: 숯골원냉면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 사진

        숯골원냉면은 대전 사람들이라면 다 아는 평양냉면 전문점입니다. 이곳의 냉면은 노란 계란지단 고명이 가득 얹어진 비주얼을 하고 있는데요. 그 비주얼만큼 맛도 상상 이상입니다. 한 입만 먹어도 그 맛의 깊이가 예사롭지 않다는 것을 먹는 즉시 느낄 수 있습니다.

        고복례냉면 / 경기 평택시 조개터로1번길 71

        고복례냉면 경기 평택시 조개터로1번길 71

        사진 출처: 고복례냉면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 사진

        고복례냉면에서는 80년 내공이 고스란히 담긴 평양냉면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차원이 다른 진하고 감칠맛 나는 육수가 중독적인 맛을 자랑합니다.

        능라도 강남점(미쉐린 가이드 2018) / 서울 강남구 언주로107길 7

        능라도 강남점 미쉐린 가이드 2018 서울 강남구 언주로107길 7

        사진 출처: 능라도 강남점 홈페이지(http://neungrado.modoo.at/)

        능라도는 최근 몇 년 사이에 떠오르고 있는 평양냉면 맛집으로 미쉐린 가이드 2018에 선정되기도 한 곳입니다. 냉면과 만두, 어복쟁반을 기본으로 평양식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미쉐린 가이드에서는 최상급 한우와 몽골산 메밀 만을 고집할 정도로 재료와 음식의 품질에 대한 고집이 요리의 맛에 그대로 반영돼 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을밀대 평양냉면 / 서울 마포구 숭문길 24

        을밀대 평양냉면 서울 마포구 숭문길 24

        사진 출처: 을밀대 평양냉면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 사진

        4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을밀대 평양냉면. 이곳은 메밀과 전분을 섞어 반죽하여 굵게 뽑아낸 면발과 양지와 소뼈를 10시간 동안 정성껏 고아서 만들었다는 육수가 매우 인상적인 맛을 자랑합니다. 이곳의 인기메뉴는 물냉면과 비빔냉면, 그리고 녹두전입니다.


        오늘은 남북정상회담 이래 핫한 메뉴로 주목을 받고 있는 메뉴인 평양냉면의 전국 맛집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최근 강한 자외선과 갈수록 뜨거워지는 날씨에 지쳐있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시원한 평양냉면으로 무더위를 날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