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전국의 인기 송어축제, 빙어축제로 얼음낚시 즐겨보자!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이번 주말엔 전국의 인기 송어축제, 빙어축제로 얼음낚시 즐겨보자!

        2018. 02. 09

        겨울철에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눈썰매, 아이스 스케이트, 스키나 스노우보드. 이 외에도 겨울에는 즐길 거리가 풍성한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얼음낚시를 즐기기 위해 많은 분이 찾는 전국에서 인기 있는 송어축제와 빙어축제를 소개해드릴게요!


        겨울철 즐길 거리! 전국의 인기 송어축제, 빙어축제를 소개합니다

        경기 파주시 / 파주송어축제

        행사기간: 2017.12.23~2018.02.18

        위치: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194-42(광탄면)

        행사장소: 광탄레저타운   연락처: 1522-1531

        올해로 제8회를 맞이한 파주 송어축제는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추억을 만드세요.”라는 주제 아래 송어낚시를 매개로 한 겨울 축제입니다. 송어얼음낚시뿐만 아니라,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눈썰매와 전통 얼음썰매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전통놀이, 송어맨손잡기체험, 어린이 빙어뜰채잡기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경기 가평군 / 청평 얼음꽃 송어축제

        행사기간: 2017.12.23~2018.02.25

        위치: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강변로 107 (청평면)

        행사장소: 청평면 청평리 안전유원지내 얼음꽃축제장   연락처: 031-585-9449

        청평 얼음꽃 송어축제는 북한강 지류인 조종천 하류를 막아 얕고 넓은 유수지를 만들어 개최됩니다. 특히 이곳은 서울 근교의 유원지로 오랜 전통을 가진 곳입니다. 봄, 여름철이면 물살이 완만해 수영이나 보트놀이를 하기에 좋은 곳이고, 겨울철이면 호명산 줄기 산자락에 얼음꽃이 피어나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하얀 얼음꽃을 포토존 삼아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는 것이 축제의 매력입니다. 또한, 얼음판에 구멍을 뚫어 송어낚시를 즐기고, 낚시로 잡은 송어는 바로 즉석 회나 송어구이 등으로 시식을 할 수도 있다는 것! 이게 끝이 아닙니다. 체험코스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중앙 내수면 연구소의 철갑상어, 비단잉어, 향어, 백련어, 초어 등의 민물고기 양식 모습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경기 양평군 / 양평 빙어축제

        행사기간: 2017.12.23~2018.02.18

        위치: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덕수리 22-3

        행사장소: 백동낚시터   연락처: 031-771-7750

         

        양평 빙어축제가 개최되는 백동저수지는 양평의 깊은 산중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1992년을 시작으로 빙어 자원을 꾸준히 조성하여, 수려한 경관과 함께 지금은 빙어낚시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빙어축제, 송어축제와 같이 양평 빙어축제 또한 빙어낚시는 물론이고, 드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겨울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전통놀이, 얼음썰매, 아이스 바이크, ATV 등을 모두 즐길 수 있으니 함께 간 가족, 연인과 함께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강원 평창군 / 평창송어축제

        행사기간: 2017.12.22~2018.02.25

        위치: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경강로 3562 (진부면)

        행사장소: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원 (진부시외버스터미널 앞)   연락처: 033-336-4000

        평창송어축제에서는 선조들의 삶을 축제로 승화시켜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매년 겨울마다 송어축제의 장이 펼쳐집니다.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송어얼음낚시, 송어맨손잡기, 눈썰매, 스노우봅슬레이, 스케이팅, 겨울놀이 체험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진정한 겨울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평창군은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이며,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인천 강화군 / 강화도 송어ㆍ빙어축제

        행사기간: 2017.12.15~2018.02.28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고비고개로741번길 37-30 (내가면)

        행사장소: 내가면 고천리 신선 저수지일원   연락처: 032-933-1366

        강화도 송어ㆍ빙어축제는 강화 내가면 고천 마을 주민과 신선 낚시터 주관으로 개최되는 축제입니다. 산새와 경관이 빼어나기로 이름난 신선 저수지에서 주민 대다수가 참여하여 축제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빙어낚시, 송어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그리고 눈썰매나 얼음썰매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즐길 거리, 먹거리와 볼거리를 마련합니다.


        유난히 눈도 많이 오고 추운 올 겨울. 춥다고 실내 활동만 하기보다는 겨울철에만 즐길 수 있는 축제나 체험을 올 겨울이 다 가기 전 마음껏 즐겨보세요. 오늘 블로그지기가 소개해드린 송어축제, 빙어축제는 축제마다 행사기간이 정해져 있기는 하지만, 축제의 특성상 얼음 상태에 따라 그 기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하기 전 각 축제의 홈페이지나 연락처를 통해 문의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 주말엔 오늘 블로그지기가 소개해드린 인기 송어축제, 빙어축제에 참가하여 새롭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