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계획은 작심삼일? 작심삼일과 작별하는데 도움되는 어플 소개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신년 계획은 작심삼일? 작심삼일과 작별하는데 도움되는 어플 소개

        2018. 01. 05

        새해 첫째 주가 시작되고 벌써 내일이면 주말입니다. 매년 새해가 되면 지난 해 지키지 못한 계획들을 생각해보며 반성을 하기도 하고, 올해는 꼭 지키리라 다시금 신년계획을 세우는데요. 매년 새해 많은 분들이 세워 낯설지는 않지만, 지키기는 어려운 계획들이 있죠. 오늘은 매년 반복되는 신년계획 작심삼일과 작별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을 소개해드릴게요.


        신년계획의 꾸준한 실천을 돕는 스마트한 어플 알아보기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다이어트하기

        기구 없이 집에서 - 홈 트레이닝 어플 소개

        다이어트가 꼭 필요하거나 하고는 싶은데 혼자서 하기엔 의지가 부족하다면? 혹은 돈을 지불하고서라도 헬스나 다른 운동을 하고 싶지만 금전적인 부담이 있다면? 이젠 ‘홈 트레이닝’ 어플로 집에서 무료로 관리받으세요! 언제부턴가 바쁜 직장인과 주부를 위한 ‘홈트레이닝’이 급부상하면서 ‘홈트족’이 늘어났습니다. 홈트레이닝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최적화된 건강과 몸매관리를 위한 운동으로, 집의 협소한 공간에서도 유산소운동을 통해 멋진 몸매를 만들 수 있도록 해줍니다.

        ‘홈 트레이닝’ 어플은 우리 몸의 모든 주요 근육을 위한 일일 운동 플랜을 제공해 주는데요. 이때 이 모든 운동은 특별한 기구나 트레이너 없이도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집에서 하루에 몇 분만 투자해도 효과적으로 근육을 키울 수 있도록 각 운동마다 애니메이션 및 동영상 가이드를 제공해줄 뿐 아니라, 다이어트와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되는 식단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이 외에도 자신의 운동 진행 상황을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기능과 차트로 체중의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아끼고 절약하기 위해 가계부 작성하기

        쉬운 돈관리의 시작- 브로콜리 어플 소개

        아끼고 절약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신년계획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가계부 작성하기. 아마 가계부를 작성하다가 중도에 포기했던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 같은데요. 그만큼 가계부를 작성하는 것은 꾸준함으로, 습관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매일 오랜 기간 동안 반복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모든 지출 내역을 꼼꼼히 챙겨야 하는 만큼 바쁜 직장인이라면 가계부 작성하는 것에 더욱이 어려움을 느끼기 쉽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재정상태를 파악하고 필요 없는 소비를 줄이는데 가계부를 작성하는 것만큼 효과적인 방법이 없으므로 포기할 수 없겠죠.

        손으로 직접 쓰는 수기 가계부나 정리하기에 좀 더 편리한 엑셀 가계부도 좋지만, 이런 방법들이 모두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브로콜리’ 자동 가계부 어플을 활용해 보세요. 이 어플은 은행, 증권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자신의 자산들을 한곳에 모아 보여주는 통합 관리 서비스인데요. 이와 더불어 모든 카드 사용 내역을 자동으로 입력해 소비 현황을 분석해주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소비 패턴에 맞는 카드를 비교 및 추천까지 해주는 스마트한 어플입니다.

        건강을 위해 금연하기: ‘금연노트’

        금연 성공의 필수 - 금연노트 어플 소개

        매번 금연에 도전해 보지만 성공하지 못한 채 포기하기만 몇 번째인 줄 모른다면, 성공적인 금연을 위한 가이드를 줄 어플 ‘금연노트’를 소개합니다. 이 어플은 흡연 기록뿐 아니라, 운동, 음주 기록까지 관리해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는 금연 건강 어플입니다. 무엇보다 이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금연 후 얻을 수 있는 이득을 수치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금연을 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시간과 금액, 그리고 흡연으로 인해 낭비된 시간까지도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금연 시간은 금연 시간 알림 바 기능으로 휴대폰 잠금화면과 알림화면에서, 흡연 수치는 휴대폰의 캘린더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금연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도 금연에 한 발짝 다가가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자기를 벗어나 세상을 이해하기 위해 독서하기

        독서 생활의 관리- I Readit Now 어플 소개

        독서의 목적은 글을 읽는 사람마다, 상황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독서를 통해 우리는 자기를 벗어나 세상을 이해해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것이 독서의 매력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독서의 매력에 빠져 독서를 생활화하여 습관처럼 항상 책을 손에 들고 다니는 사람도 있지만, 독서의 매력에 아직 한 번도 빠져보지 못한 사람이나 그 매력을 알면서도 바쁜 일상에서 독서를 뒷전으로 미루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독서 관리를 해주는 ‘iReadItNow’ 어플이 있습니다. 이 어플 하나로 독서 생활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단순한 도서 목록 정리 앱이 아니라, 어떤 책들을 어떻게 읽었는지, 어떤 구절이 좋았었는지 등을 간편하게 기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외국어 공부하기

        외국어를 쉽게 – 멤라이즈 외국어 학습기 어플 소개

        마지막으로는 신년계획으로 손꼽히는 것들 중 하나인 자기계발인데요. 그 중 하나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외국어 공부이죠. 하지만 어떤 외국어에 흥미를 갖고 공부해 볼지 고민이시라면? 영어는 물론, 일본어와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멤라이즈 외국어 학습기’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이 어플에서는 프랑스어, 스페인어(스페인 멕시코), 독일어, 영어(영국, 미국),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한국어, 터키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브라질, 포르투갈), 스웨덴어, 노르웨이어, 덴마크어 등 정말 다양한 언어를 공부할 수 있고, 원하는 만큼 반복학습 할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아마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저마다 다양하고 알찬 신년계획을 세웠으리라 생각됩니다. 다이어트, 가계부작성, 금연, 독서, 외국어 공부 등 새해엔 반드시 지키고자 세운 계획이라면, 오늘 블로그지기가 소개해드린 다양한 어플로 신년계획이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꾸준히 실천해보세요!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이용재

          전 최근까지 작정하고 달라드는 똥파리님들이 계셔서 극한의 스트레스를 받앗는데 이젠 초월 했으니 편안해요.
          걱정 마세요 . 수년간 이리 쥐와똥파리 무리들에게 당하고 정신 줄 않 놓은 사람 있으면 나와보라 하세요 ㅋㅋㅋ


        새 댓글을 입력하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