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요즘이야기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 최고의 명당자리 어디일까?

2017년 9월 25일

매년 가을이 올 때쯤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됩니다. 매년 10월 첫 번째 토요일에 실시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인데, 올해는 10월 첫 주에 추석 연휴가 길어서 9월 30일(토)로 조금 이르게 개최되는 것인데요. 이번 주말 서울세계불꽃축제에 가실 것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블로그지기가 매년 우리의 눈과 마음을 즐겁고 행복하게 해주는 서울세계불꽃축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매일같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일상에 조금이나마 즐거움과 행복감을 선사하기 위해 한화그룹에서 2000년부터 지금까지 사회공헌 사업으로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는 큰 축제입니다. 매년 세계적인 수준의 불꽃 전문 기업들이 초청되어 여의도 한강 위의 밤하늘을 무대로 화려하고 환상적인 불꽃 연출을 선보이는데요. 시간대별로 어떤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는지 함께 보실까요?

불꽃축제 전체 프로그램 일정

사진자료: 서울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

불꽃축제 개막식 (19:00~19:20)

불꽃축제의 개막식은 많은 사람의 함성과 힘찬 카운트다운으로 시작합니다. 불꽃축제를 관람하러 온 많은 사람으로 주변이 엄청 붐비기 때문에 개막식이 시작되기 전 화장실을 다녀오고, 미리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요깃거리를 준비해 두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불꽃쇼 – 미국 (19:20~19:35)

미국을 대표하는 불꽃 전문 기업 Pyro Spectaculars가 할리우드 영화의 대표적인 OST들에 맞춰 선보이는 세계 최정상급의 불꽃 연술을 감상할 수 있는 불꽃쇼입니다.

불꽃쇼 – 이탈리아 (19:40~19:55)

고품질의 연화 생산기술력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Parente Fireworks가 특유의 로맨틱한 유럽 감성과 섬세한 연술이 돋보이는 불꽃쇼를 선보입니다.

불꽃쇼 – 한국 (20:00~20:40)

1964년 불꽃 사업을 시작한 이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 해 새로운 감동을 선사해 드리는 ㈜한화의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펼쳐집니다.

에프터 공연 및 클린캠페인 (20:40~21:00)

불꽃쇼가 끝났다고 축제가 모두 끝난 것이 아닙니다! 불꽃쇼의 여운이 사라지기 전, 북적북적한 인파를 따라 급하게 귀가하지 마시고 조금 여유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불꽃쇼가 끝난 뒤에는 DJ들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DJ공연도 즐기시고 클린캠페인에 동참해 주세요. 클린캠페인은 즐겁게 축제를 즐기고 난 자리를 함께 깨끗하게 정리하고 치우는 캠페인인데요. 누군가 혼자 하면 몇 배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텐데, 여럿이 함께 치우면 훨씬 더 효율적으로 청소할 수 있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 어디 있을까?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좀 더 제대로 즐기기 위해 많은 분이 명당을 찾고는 합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가고 싶은 불꽃명당을 선택하고 즉석당첨 골든티켓을 뽑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블로그지기가 추천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의 숨은 명당을 알려드릴게요!

반포한강공원 (고속터미널역 8-1번 출구 도보 15분)

반포한강공원 고속터미널역 8-1번 출구 도보 15분

사진자료: doopedia

여의도 한강공원보다 덜 붐비는 반포한강공원에서도 불꽃은 의외로 잘 보이는데요. 세빛둥둥섬 야경 덕분에 더욱 로맨틱하게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노량진 사육신공원 (노량진역 1번 출구 도보 10분)

노량진 사육신공원 노량진역 1번 출구 도보 10분

사진자료: 네이버지도

노량진 사육신공원은 여의도와 가까워 바로 눈앞에서 불꽃이 터지는 것으로 보이는 불꽃축제 명당 중 한 곳입니다. 그래서 정말 실감 나는 불꽃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특히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이곳은 조금 여유 있게 가서 좋은 위치에 있는 정자에 미리 자리 잡는다면 더 편하게 불꽃축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노량진수산시장 주차타워 4층 (노량진역 1번 출구 도보 5분)

노량진수산시장 주차타워 4층 노량진역 1번 출구 도보 5분

사진자료: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

노량진수산시장 주차타워 4층은 뻥 뚫린 곳에서 눈앞에 아무런 장애물 없이 불꽃을 감상할 수 있는 불꽃축제 명당 중 한 곳입니다. 또한 축제가 끝나고 노량진수산시장에서 해산물을 즐길 수도 있으니 정말 최고의 데이트 코스가 아닐까요?

서대문 안산 무악동봉수대 (무악재역 3번 출구에서 정상까지 도보 30분)

서대문 안산 무악동봉수대 무악재역 3번 출구에서 정상까지 도보 30분

사진자료: 네이버 지도

서대문 안산 무악동봉수대는 완만한 높이로 천천히 산책하기에 좋은 등산로입니다. 서울을 한눈에 내려보는 뻥 뚫린 풍경과 불꽃까지 동시에 감상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이겠죠?

당산역 구름다리 (당산역 4번 출구와 바로 연결)

당산역 구름다리 당산역 4번 출구와 바로 연결

당산역 구름다리는 불꽃이 약간 멀리서 보이기는 하지만, 북적이는 인파에 치이지 않고 여유롭게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지하철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오늘은 매년 이맘때쯤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서울세계불꽃축제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블로그지기가 소개해드린 불꽃축제 숨은 명당자리를 참고하시어 이번 주말에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멋진 불꽃의 향연을 마음껏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