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도심 속 힐링 공간! 따뜻한 온실 식물원 이색 나들이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추운 겨울, 도심 속 힐링 공간! 따뜻한 온실 식물원 이색 나들이

        2016. 12. 05

        본격적인 한파가 몰아치면서 날씨는 더욱 추워지고 사람들의 옷차림도 무거워지고 있습니다. 추위가 심해짐에 따라 조금은 낯설고 잘 가지 않는 곳이 있죠. 바로 식물원입니다. 사실 식물원은 계절로 치면 추운 겨울보단 봄에 더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오늘은 겨울의 냉기를 피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다양한 식물원의 이야기를 전해 드릴까 합니다.


        1. 테마별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식물원

        한택식물원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한택로2

        전화번호: 031-333-3558

        한택식물원 - 유년의 아이콘 어린왕자와 바오밥나무가 있는 한택식물원 사진자료: 한택식물원(www.hantaek.co.kr)

        누구나 한번쯤은 가슴에 담았던 이야기죠. 어린왕자의 주인공들을 만날 수 있는 곳. 우리나라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바오밥나무 세 그루와 코알라가 좋아하는 유칼립투스까지 있어 마치 동화 속 이야기가 펼쳐지는 듯한 설렘을 느낄 수 있는 ‘한택식물원’입니다. 바오밥나무는 어린왕자에서 등장했던 나무로 어린왕자와 사막여우가 바오밥나무 앞에서 함께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깁니다. 한택식물원은 호주온실에 펼쳐진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의 자생식물이 있고 허브식물원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하기도 하답니다. 이처럼 눈으로 보고 코로 향기를 맡는 등의 다양한 감각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는 특징으로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한다면 깊은 추억을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미지식물원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2920

        전화번호: 064-735-1100

        여미지 식물원 - 이국적인 관람기차를 타고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 사진자료: 여미지식물원(www.yeomiji.or.kr)

        제주도에 갔다면 꼭 한번 가보면 좋은 식물원이 있습니다. 테마별로 각기 다른 다양한 정원을 형성하고 있는 ‘여미지식물원’입니다. 단순히 식물이 온실 속에 피어있는 모습이 아닌 각 시기별로 실제 가서 볼 수 있는 식물 목록을 사이트에 공개하여 방문객들의 식물원 관람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식물원의 중앙에 자리잡은 전망대를 통해 날이 맑을 경우 우리나라 국토 최남단에 위치한 마라도와 한라산 주변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매년 1, 2월이면 전망대 앞에서 펼쳐지는 신년 전시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따사로운 겨울 햇살 아래서 사랑하는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프랑스, 이태리 정원의 구석구석을 이국적인 관람기차에 몸을 싣고 관람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경주동궁원

        위치: 경북 경주시 보문로 74-14

        전화번호: 054-779-8725

        신라의 유리 온실 경주동궁원 사진자료: 경주동궁원 (www.gyeongjuepg.kr)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을 현대적으로 재현한 경주동궁원은 추운 겨울 힐링을 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신라시대의 가옥 구조에 아열대 식물원을 일군 야자원, 화목원, 수생원, 열대과원,관엽원 등 5개 테마 정원으로 구분되며 여기에서 고사리원, 식충원, 암석원의 소테마전시 공간까지 더해져 다양한 식물들을 테마에 맞게 구경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신라시대의 대표적인 상징물인 천마도상과 안압지의 실개천, 통나무배 등 경주만의 소재 역시 이 곳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2. 동물, 곤충, 식물이 어우러진 생태 식물원

        이화원의 나비스토리

        위치: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4 이화원

        전화번호: 031-581-0228

        한겨울 만나는 나비 이화원 나비스토리 사진자료: 이화원 (www.ewhawon.com)

        추운 동장군이 찾아온 겨울. 봄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나비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자라섬에 위치한 이화원 나비스토리! 겨울이라는 계절적 환경과 너무나 다른 봄의 풍경을 지니고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의 이화원. 그리고 그 안을 가득 메우고 있는 봄의 상징 나비들. 요즘엔 쉽사리 보기 힘든 나비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른들은 유년의 향수를 담은 아름다운 풍경으로 힐링 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화원에는 전 세계의 나비들이 골고루 모여있는 만큼 식물원 내의 담당자가 하루 7번씩 각 나비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으니, 이화원 방문을 계획 중이시라면 참고해 주세요.

        화성시우리꽃식물원

        위치: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3.1 만세로 777-17

        전화번호: 031-369-6161

        한옥 느낌의 외관을 자랑하는 화성시우리꽃식물원 사진자료: 화성시우리꽃식물원(botanichscity.net)

        화성에 가면 ‘우리꽃식물원’이 있습니다. 다른 식물원들이 통유리의 현대적인 감각을 살리는데 주력하여 지어진 것에 비해 ‘우리꽃식물원’은 이름 그대로 우리나라의 명산인 백두산, 한라산, 태백산, 설악산, 지리산의 미니어쳐와 한옥 느낌의 외관을 자랑합니다. 내부에는 각 산에 있는 다양한 580여 종의 식물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한 폭의 산수화 같은 유리온실을 모두 둘러봤다면 꽃누르미, 곤충목공체험, 식물심기, 토피어리 만들기 등의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만들기, 숲속체험관’에서 만들기 체험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우리꽃길, 지압로, 연못까지 잘 조성되어 있어 산책을 하며 힐링의 시간을 만들기에도 좋습니다. ‘우리꽃 전시관’에는 버튼을 누르면 전시와 관련된 설명을 바로 들을 수 있는 ‘꽃이야기’와 탁본 그리기, 색칠하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아산세계꽃식물원

        위치: 충남 아산시 도고면 봉농리 576

        전화번호: 041-544-0746

        오감으로 느끼는 체험 식물원 아산세계꽃식물원 사진자료: 아산세계꽃식물원(www.asangarden.com)

        한 개의 단일 실내 식물원 규모로는 국내 최대라 할 수 있는 ‘아산세계꽃식물원’은 3,000여 종의 관상식물을 식재하고 있습니다. 워낙 많은 식물이 있다보니 동백, 튤립, 백합 등 다양한 단일 꽃 축제를 사계절 내내 펼치고 있다는 것이 ‘아산세계꽃식물원’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추운 겨울에도 형형색색 아름다운 세계 꽃들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발걸음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꽃들이 뿜어내는 그윽한 향기는 삶에 지친 사람들의 마음에도 힘을 북돋아 줍니다. 앵무새 모이 주기와 분갈이 체험, 꽃손수건 염색 등의 다양한 체험 기회는 가족 단위의 나들이를 하기에 최적의 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아산세계꽃식물원’에서는 너무나 아름다운 꽃들로 만드는 꽃비빔밥도 먹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모든 관람을 마치고 식물원을 떠날 땐 씨앗을 주기도 한답니다.

        오늘은 겨울을 피해 아이들과 따뜻한 감성을 찾아갈 수 있는 식물원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단순히 눈으로만 보는 식물원이 아닌, 풀만 가득한 식물원이 아닌, 움직이고 날아다니는 다양한 곤충과 동물들이 어우러져 볼 거리가 더욱 풍성한 식물원. 오감으로 동, 식물을 체험하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답니다. 요즘같이 추워진 겨울 날씨에 사랑하는 가족 혹인 연인과 함께 손을 잡고 겨울 식물원 나들이 한번 가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