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밤, 나를 지키는 든든한 호신용품!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늦은 밤, 나를 지키는 든든한 호신용품

        2016. 08. 29

        입추와 처서가 지나고 밤이 길어진 요즘, 블로그지기는 쇼핑 삼매경에 빠졌어요! 늦은 시간, 어두운 귀갓길에 날 보호해 줄 호신용품을 찾고 있거든요! 요즘같이 험한 때엔 남녀노소 누구든 안전에 주의해야 하잖아요! 그런데 생각보다 호신용품의 종류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색다른 아이디어 제품들도 꽤 눈에 띄고요. 그래서 블로그지기가 타입 별로 정리해 봤는데요. 호신용품 장만을 고민 중인 분이라면 쇼핑 전 체크하세요!


        삑삑-위협이 다가오면? 소리로 기선 제압!

        호신용품이 필요한 순간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언가를 꺼내서 조작할 틈 없이 외부의 공격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죠. 이런 순간을 대비하기 위해서 휴대가 간편하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조작 가능한 호신용품이 필요합니다. 가격도 저렴하면 더욱 좋겠죠.

        가장 기본적이고 가성비가 높은 호신용품은 호루라기입니다. 열쇠고리나 스마트폰 고리에 끼워 휴대하고, 언제나 바람을 불어 큰 소리로 구조를 요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급박한 순간에 입에 대고 불 시간도 없을까 걱정이라면 호신용 경보기를 구입하세요. 가방 등에 매달아두고, 급한 순간에 안전핀을 슬쩍 빼기만 하면 커다란 경보음이 울려 주변에 효과적으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좌) 다양한 색깔의 휴대용 호루라기가 있다, (우) 호신용 반지를 낀 각 각 다른 사람의 손이 스텐난간을 잡고 있다.

        (왼쪽부터) 휴대용 호루라기©Holly Occhipinti, 호신용 님브 반지©Nimb Ring

        조금만 기다리면 패셔너블한 액세서리로 내 몸을 지킬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영국에서는 엄지손가락으로 반지 안쪽을 3초 동안 눌러주면 구조요청 기능이 작동되는 님브 반지(Nimb Ring)가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는데요. 반지와 연동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미리 설정된 가족과 친구들, 경찰에게 연락을 취하고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어 신속하고 똑똑하게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답니다.

        슉슉-빈틈이 보이면? 회심의 반격!

        보다 직접적인 위협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용품도 있습니다. 바로 너클과 쿠보탄, 삼단봉 등인데요. 너클은 손가락에 끼우는 금속 제품으로, 단단한 요철을 활용해 상대에게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직경 15cm 내외로 끝이 뾰족한 원추형 막대기인 쿠보탄은 작은 힘으로 큰 위력을 발휘해 완력이 부족한 여성이나 노약자가 위협상황에서 활용하기에 적합하죠. 유리 파쇄 등 재난상황에서 비상탈출 시에도 유용하고요.

        (좌) 골드 컬러의 동그란 구멍이 4개 뚫려있는 호신용 너클, (우) 끝이 뾰족한 원추형 막대기인 쿠포탄

        (왼쪽부터)호신용 너클©By Mauro Cateb – Own work, CC BY-SA 3.0, 호신용 쿠보탄©By Evan-Amos – Own work, Public Domain

        삼단봉은 주로 경찰이나 군인이 쓰는 무기이지만, 최근에는 가볍고 단단한 재질로 호신용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손쉽게 펴고 접을 수 있어 근거리에 다가온 위협을 효과적으로 퇴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공격성 호신용품은 상대는 물론 자신까지 부상을 입을 수 있으니 휴대 전 정확한 사용법을 꼭 숙지해야 합니다.

        칙칙-코 앞에 닥친 위기? 뿌리고 날리고!

        미처 퇴치할 새도 없이 다가온 위협에는 공격이 곧 최대의 방어! 그래서인지 예전에는 과격한 도구로 치부되었던 호신용 스프레이와 가스총이 최근 급격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고 해요. 무력으로 이길 수 없는 상대를 물리치는 데에 매우 효과적이거든요.

        최근 매우 작고 다양한 모양의 용기로 출시되는 호신용 스프레이는 겉만 봐서는 향수나 립스틱 같은 화장품처럼 보일 정도인데요. 그 안에 고추와 겨자 추출물로 만든 무시무시한 천연 최루 용액이 들어 있습니다. 최대 5m까지 분사되는 이 액체가 닿을 경우 매우 따가운 느낌과 함께 호흡곤란까지 일으킬 수 있으니, 꼭 위급한 상황에서만 바람을 등지고 제한적으로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손으로 공중에 호신용 스프레이를 분사하고 있다.

        매우 직접적이고 강한 위협에 노출된 분이라면 가스총도 좋은 호신 무기가 되는데요. 다만 비싼 가격과 필수적으로 소지 신고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렇다면 스프레이보다 분사력이 강한 총 모양의 스프레이 건이 좋은 대체재가 됩니다. 스프레이보다 조준이 용이하고 분사액을 다 쓰면 충전도 가능해 잦은 위협에 노출된 분에게 적합한 호신 도구랍니다.

         

        스마트폰으로 내 몸 보호도 스마트하게!

        영국에서 한 발레리나 출신 강사는 여성이 하이힐로 위협 상대를 공격하는 호신술을 개발해 큰 반향을 일으켰는데요. 갑작스럽게 위협에 노출됐을 때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하이힐이 유용하기 때문이죠. 이와 마찬가지로 위의 호신용품을 미처 준비하지 못 했을 때는 스마트폰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신용 볼트 케이스에 대한 제품 설명. 호신용 볼트 케이스를 HHP Camera 동영상 촬영&자동신고, 5Pin 충전단자, 전기충격 단자, PWR Button On/Off, 휴대폰 보호Case 부분으로 구분.

        호신용 볼트 케이스©247 Korea

        우선 안심 귀가를 돕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눈에 띄는데요. 세이프미, SOS 누르미와 같은 앱을 깔면 위급 상황에 경보음으로 도움을 청하고 가족이나 지인에게 긴급 문자와 위치 정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스타트업 기업이 개발한 볼트 케이스(Volt Case)는 전기 충격 기능이 가미된 스마트폰 케이스로, 급박한 순간에 재빨리 상대에게 충격을 가하여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답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