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LG화학, 대학생에디터 영업 사원 밀착취재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Inside LG화학, 대학생에디터 영업사원 밀착취재

        2016. 08. 09

        케미지옥 곡숙진, 김지영, 양태현 한 번 빠져들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 케미지옥이 여러분을 화학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여러분은 ‘영업 사원’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생각나시나요?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일’ 정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저희 케미지옥팀은 이번에 LG화학 영업사원의 하루를 취재하고 왔습니다.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영업사원의 밀착 취재기, 지금 시작합니다!


        영업사원의 오전 일과는 어떨까?

        1페이지: 대학생 에디터 3기 영업사원의 하루를 체험하다! 2페이지:LG화학 PVC영업 2팀에 케미토피아가 떴다! 영업 사원의 하루를 직접 체험하기 위해 아침 일찍 모인 케미토피아 에디터들, 영업 사원의 하루는 과연 어땠을까요? 3페이지: AM 9:00~AM 9:30 출근, 미팅- 가장 먼저, 출근 후에 팀장님의 진행 하에 부서 팀원들이 모여서 오늘 해야 할 업무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고 활기찬 하루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4페이지: AM 10:00~AM 11:00 발로 뛰는 외근 – ‘영업은 발로 뛰는 외근’ 케미토피아 에디터들은 떨리는 마음으로 LG화학 PVC영업2팀 팀장님과 차장님을 따라서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고객사인 PPl평화에 찾아갔답니다!, 3페이지: AM 11:30~PM 12:00 PPl평화 탐방:최고의 PVC배ㅑ관 제조업체인 PPl평화에 대한 소개 영상을 본 후에 PPl평화의 대표적인 제품과 PVC배관 기술 발전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점심식사부터 오후 일정은 어떻게 되지?

        • 구내 식당에서 진행한 맛있는 점심 식사 시간

        1페이지: PM 12:30, 맛있는 점심 식사: 이후에는 PPl평화의 구내 식당에 가서 임직원 분들과 함께 식사를 했답니다. 맛있고 건강한 식단으로 에디터들의 입맛을 취향 저격한 PPl평화, 2페이지: PM 1:00 영업의 현장 관찰: 밥을 맛있게 먹었으니 영업의 현장을 한 번 제대로 체험해 봐야겠죠! PPl평화 전무님과 LG화학 영업팀장님이 무슨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3페이지: PM 1:00 영업의 현장 관찰- 영업이란 각자의 기업의 위치와 여건에서 서로에게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협상을 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두 분의 표정이 밝으신걸 보니 오늘 협상은 결과가 좋은 것 같은데요?, 4페이지: PM 2:00 영업의 현장 관찰- 이후에 PPl평화의 생산라인을 방문하여 세계 최고의 PVC 파이프, APPLZ파이프 제조현장을 생생하게 볼 수 있었어요! 하얀 가루였던 PVC소재가 단단한 파이프로 변신하는 과정을 보니 정말 놀라웠습니다.

        회사 복귀 후 시작하는 내근 업무

        • 복귀해서 개인 업무 보고, 수주 물량 전산 작업 입력 등 할 것이 많음

        1페이지: PM 3:00~ PM 5:00 LG화학으로의 복귀- 영업 현장 탐방을 마친 후 LG화학으로 돌아와서 영업 사원님께 외근 후 돌아와서 해야 하는 업무에 대해 설명을 열심히 들었답니다. 개인 업무 보고, 수주 물량 전산 입력 등 할 것이 많더라고요!, 2페이지 PM 5:00 영업 사원의 사무 업무 – 자리로 돌아와서 자세하게 알려주시면서 직접 연습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주셨답니다! 숙달되면 어려운 업무는 아니더라도 사무 업무도 영업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었어요!,3페이지: PM 6:00 업무 마무리 & 퇴근 – 업무를 마무리 한 후에 사원님과 간단한 티타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영업 직무에 취업하기 위한 준비 과정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알려주셨답니다!, 4페이지: 힘든 만큼 보람도 크다는 영업 사원의 하루, 여러분들도 느낄 수 있으셨죠? 비록 하루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바쁜 영업 사원의 삶을 경험할 수 있어서 즐겁고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