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가 알려주는, 대학생에디터 4기 ALL PASS 팁
2016. 08. 09
대학생 에디터 4기 모집이 한창 진행중인 지금, ‘지원을 하고는 싶은데 예시 블로그 글을 어떻게 써야 할 지 잘 모르겠고…’ 이런 고민하고 계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대학생에디터 4기 올패스를 위해 대학생 에디터 3기가 나섰습니다. 모르면 몰라도 알면 큰 도움이 되는 대학생에디터 3기의 합격 팁, 들어봅시다!
지원자들이 가장 먼저 맞닥뜨리게 되는 난관, 서류전형입니다. 그러나 대충 작성해서는 절대 안 되는 서류전형, 1차 합격 후 2차 면접 때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여기서 에디터 3기의 팁 알려드립니다.
배지은 에디터 지원할 때부터 합격할 때까지, 같이 첨부하는 콘텐츠가 가장 중요해요. 저는 폴리머 머니를 주제로 예시 콘텐츠를 썼는데, 소재가 참신하다고 평가를 받아서 활동 중에도 콘텐츠를 작성했었죠. 여러분들도 실제 에디터 4기가 돼서 쓸 수 있는 콘텐츠라고 생각하신 후 작성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김지영 에디터 서류전형에서 가장 중요한 것, 콘텐츠 작성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LG케미토피아에 올라온 콘텐츠를 보고 글 뿐만 아니라 이미지도 신경 써서 작성했는데요. 화학이야기를 쓴 분들은, 화학 전공자가 아닌 친구들에게도 글을 읽어보게 하고 이해하기 쉬운지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은홍 에디터 저는 화학 계열 전공이 아니었어요. 그러다보니, 예시 콘텐츠도 화학 이야기가 아닌 제 전공과 관련한 내용을 작성했는데요. ‘제 자신’을 잘 보여줄 수 있는 분야이고 제가 잘 아는 분야의 글을 쓰다 보니 더 쉽고 재미있게 쓸 수 있었죠. 포토샵 등을 다룰 수 있다면 일석이조!
서류 합격 이후에는 면접전형이 기다리고 있죠. 그러나 전혀 긴장하실 필요 없습니다! 면접전형을 겪은 3기 선배들의 조언, 들어볼까요?
정단비 에디터 가장 중요한 점, 자신만의 임팩트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에 대해 가장 잘 이해하고 있어야겠죠? 서류전형 때 작성한 자기소개서와 예시 콘텐츠를 기반으로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추가적인 포인트 1~2개를 더 제시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곡숙진 에디터 면접 전에 서류 전형 때 작성한 예시 콘텐츠를 숙지하고 가시길 추천해요. 작성자의 입장이 아니라, 글을 읽는 독자의 입장에서 이 글을 왜 썼는지(콘텐츠 기획 의도), 누가 이 글을 볼 지(타깃층)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신은홍 에디터 면접은 2~3명이 한 조가 되어 진행됩니다. 그러다보니 다른 사람이 답변하는 시간에는 멍~때리기 쉬운데요. 저는 제가 답변하지 않을 때도 다른 사람들이 얘기하는 내용을 잘 들으려고 노력했어요. 그렇게하면 앞서 얘기한 내용에 추가적인 이야기를 하거나 다른 의견을 이야기할 수도 있으니까요. 면접 자체는 매우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되니 긴장하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서류, 면접전형까지 합격한 후, 이제 본격적인 대학생에디터 4기로 활동하게 될 텐데요. 막상 합격은 했지만, 활동하는 데 어려움이 있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을 위한 3기의 Tip!
강병찬 에디터 저도 3기에 지원할 당시에는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아서,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평소 관심있는 분야를 잘 파악하고, LG케미토피아와 케미터지Joe에 올라온 콘텐츠의 구성, 길이 등을 확인하면 크게 어렵지 않아요. 뭐든 첫 걸음 떼기가 어려운 법이고 그 이후에는 어렵지 않습니다^^
신은홍 에디터 화학 계열 전공자가 아닌 제가 LG화학 대학생에디터로 즐겁게 활동할 수 있었던 이유! 화학 관련 콘텐츠를 만들 때는 사실 쉽지 않았는데요. 주제 선정이나 화학 원리 설명 등 난관에 부딪혔을 때는 화학 계열 전공 에디터에게 물어보면서 문제를 쉽게 해결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 특기인 포토샵, 일러스트 능력을 십분 발휘해 더욱 좋은 글을 구성할 수 있었죠.
배지은 에디터 콘텐츠 주제나 아이디어를 찾는 게 가장 중요해요. 물건을 살 때, 관람을 할 때 등 평소 일상생활에서 사소한 것도 ‘콘텐츠화 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팁은 아니지만 사업장 탐방 등의 기회가 있다면 꼭 참여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대학생에디터에게만 주어지는 특권이거든요. LG화학이라는 기업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근무환경도 알 수 있고, 인사담당자나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과 만나서 이야기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겁니다!
진재훈 에디터 혹시 만화를 그리고자 하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본인의 캐릭터를 만드는 것도 추천해요! 그 캐릭터가 돼서 콘텐츠를 구성한다면 한 층 더 재미있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겁니다!
[…] ▶ 바로가기: http://blog.lgchem.com/2016/08/editor-4th-all-pas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