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만들어보자, 집에서 즐기는 딸기 뷔페!
2016. 04. 26
여러분 안녕하세요. 정말 따사로운 봄이네요! LG케미토피아에서도 한 번 소개했던 것처럼 4월은 호텔이나 레스토랑마다 ‘딸기 뷔페’ 가 한창이죠! 호텔마다 4~5월초까지 진행되는 ‘딸기 뷔페’ 는 가격이 약 4~10만원까지도 하는데요. 저도 ‘딸기 뷔페’ 를 다녀왔는데 사실 대학생이 즐기기엔 가격이 부담스러웠답니다… 😥 그래서 제가 집에서도 예쁘고 맛있는 딸기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초코 + 크림치즈 + 딸기=진리’라는 공식, 아시나요? ‘딸기 뷔페’ 에 항상 메인으로 등장하는 딸기크림치즈 타르트를 만들어볼게요! ‘나는 요리 도구가 하나도 없는데’라고 걱정하시는 분들, 여기 주목! 반죽이나 오븐, 타르트틀 등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의지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 오레오쿠기 20개, 버터50g, 크림치즈200g, 생크림100g, 설탕20g, 플레인요거트 1개 (80g), 카스테라 1개, 딸기, 블루베리( 데코용, 없어도OK)
1. 오레오 초코과자 안의 크림을 제거한 후 지퍼백에 넣고 잘게 부숴주세요.
(곱게 부숴줄수록 가루도 날리지 않고 타르트가 튼튼해져요).
2. 전자레인지에 버터를 30초 녹여 꾸덕꾸덕한 느낌이 날 때까지 오레오 가루와 섞어주세요.
3. 동그란 접시나 은박지 접시에 버터와 섞은 오레오 가루를 고르게 눌러 담고 냉동실에 1시간 정도 굳혀주세요!
(손으로 힘껏 꾹꾹 눌러주셔야 바닥이 튼튼해진답니다)
4. 크림치즈, 설탕, 플레인 요거트를 볼에 담아 주걱으로 풀어준 뒤 잘 섞어주세요.
5. 생크림을 힘있게 저어주고 만들어놓은 4의 크림치즈 필링과 섞어주세요.
6. 카스텔라 하나를 중앙에 올려 조금 남겨둔 크림치즈를 그 위에 발라주세요. (높이를 올려주어 모양도 예쁘고 더 촉촉한 타르트를 즐길 수 있어요).
7. 약 10분간 냉동실에서 살짝 굳혀 모양을 잡아주세요.
8. 깨끗이 씻은 딸기를 반으로 자른 후, 겉면과 단면 모두 보이도록 올려주면 완성!
딸기모찌는 매우 유명하죠! 딸기와 팥과 찹쌀떡이 만나 달콤함과 고소함을 즐길 수 있어요!
재료: 연양갱(팥) 3개, 딸기 6개, 찹쌀가루100g, 물 100ml, 설탕 100g, 전분가루 약간, 소금 1t
1. 팥을 삶고 하기엔 너무 번거로우니 ‘연양갱’으로! ‘연양갱’ 3개를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주세요.
2. 이쑤시개를 꽂아 딸기에 녹인 양갱을 골고루 묻혀주세요. (금방 굳으니 빨리빨리!)
3. 양갱을 묻힌 딸기는 30분간 냉장고에서 굳혀주세요.
4. 그 동안 찹쌀가루100g, 물 100ml, 설탕 100g, 소금 1티스푼을 넣고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5. 반죽에 랩을 씌우고 촉촉하도록 구멍을 뽕뽕 뚫은 후 전자레인지에 2분 돌려주세요.
6. 반죽을 꺼내서 저어준 뒤 전자레인지에 한 번 더 2분 돌려주세요.
(반죽이 균일하게 익도록 2번에 나눠서 익히는 것! 반 투명색이 된다면 성공!)
7. 도마나 쟁반에 붙지 않게 전분가루를 뿌려준 뒤 반죽을 분할하여 올려 줍니다.
(손에 식용유나 전분가루를 엄청 뿌리고 하세요! 아니면 개구리처럼 모든 손이 눌러 붙어요!)
8. 손에 전분가루를 묻힌 뒤 식혀둔 양갱 묻힌 딸기를 꺼내 반죽으로 감싸주세요.
(반죽은 뜨거울 때 모양잡기가 쉬워서 뜨겁더라도 조금 참고 빨리빨리 만들어주세요)
* 주의사항 양손과 주방이 찹쌀가루로 엉망이 되기 쉬워요. 엄마의 등짝 스매싱을 조심하세요!
촉촉하고 부드러운 딸기 쇼트 케이크! 뷔페에서 빠질 수 없는 케이크죠! 요즘은 식빵이 아주 부드럽게 나와 충분히 부드러운 케이크를 즐길 수 있답니다! 오븐도 필요 없고 자신이 원하는 과일로 다양하게 만들 수 있어요!
재료: 식빵 3장, 생크림, 딸기
1. 식빵 테두리를 자르고 컵을 이용해 동그란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2. 딸기는 씻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시고 그 중 딸기 4개는 반으로 잘라 주세요.
3. 잘라낸 식빵에 생크림을 바른 후 잘라낸 딸기를 올려주세요.
4. 식빵 하나를 한 층 더 올린 후 생크림을 바른 후 딸기를 올려주세요.
5. 마지막으로 식빵 한 층을 올린 후 딸기 반쪽을 올려주면 완성!
여심저격의 딸기푸딩과 스무디! 항상 인기만점인 딸기 스무디에 푸딩까지 더해져 훨씬 더 예쁜 음료를 만들 수 있어요! 생 딸기를 넣어서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푸딩과 스무디랍니다. 저는 기울여서 좀 더 예쁜 모양을 만들어 봤습니다! 딸기 스무디와 초코스무디 둘 다 해봤는데 정말 맛있어요! 원래는 딸기를 끓여 딸기즙을 내서 푸딩을 만드는 게 정석이지만 우리는 초 간단 방법이니까 딸기 음료를 이용! 와인을 넣어 연인과 즐겨도 좋아요♡
재료 : 판 젤라틴, 딸기, 우유, 생크림, 딸기음료수(웰치스)
1. 판 젤라틴 2개를 찬물에 10분 동안 불려주세요.
2. 설탕을 딸기주스에 넣어 전자레인지에 1분간 돌려주세요
(젤리여서 과하다 싶을 정도로 설탕을 넣어주셔야 맛있어요!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시작하자구요!)
3. 따뜻해진 딸기주스에 판 젤라틴을 녹여주세요.
4. 원하는 컵이나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약 3시간 보관하면 푸딩완성!
최고의 맛과 비주얼로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진 딸기 디저트들 잘 보셨나요? 생각보다 쉽고 다양하게 많이 만들 수 있겠죠? 제가 만들었지만 솔직히 정말 맛있었답니다! 요리를 하나도 못하는 저도 할 수 있었던 걸 보면 여러분은 더 잘 하실 수 있을 거에요! 가족, 친구, 연인과 딸기 디저트로 달콤한 시간 보내세요♥
타르트에 카스테라를 어떻게 했다는 거죠? 과정샷이 빠져서.. 감이 안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