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봄을 만나다, 알뜰한 봄 인테리어 팁
2016. 04. 22
집은 아직도 겨울? 다크한 컬러, 두툼한 소재의 소품들은 잠시 넣어두고 싱그러운 봄기운을 집 안에 들여보세요. 계절마다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집중!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집에서 봄을 맞을 수 있는 알뜰한 봄 인테리어 꿀팁이 여기 있답니다.
인테리어도 개성시대! 자신만의 개성과 꼭 맞는 동선, 필요도에 따라 욕실, 주방, 거실 등 집안 곳곳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가 주목 받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효율적인 비용으로 집을 꾸미고자 하는 일명 셀프 인테리어족이 증가하면서 한동안 경기불황에 허덕이던 인테리어업계도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혼자 봄 인테리어에 도전하려니 겁이 난다고요? 아래 팁을 활용해 보세요. 원칙만 지키면 어렵지 않아요!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공간을 정했다면, 먼저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버릴 것을 구분하고 정리해주세요. 소파나 쿠션 등의 원단은 리폼, 재활용하면 비용을 줄일 수 있답니다.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공간의 컬러톤을 정하세요. 그에 맞춰 먼저 벽지의 색상을 고른 후, 가구와 소품들의 톤을 맞춰주면 통일감 있으면서 자연스러운 연출을 할 수 있어요.
너무 과한 것은 No! 적절한 소품은 인테리어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향초나 작은 화분 등은 공기 정화 및 가습 기능도 있으니 일석이조! 포인트 컬러가 가미된 작은 액자도 활용도가 높아요.
거실
포인트 벽지나 부분 페인팅을 활용하고 소파 커버, 쿠션은 봄 느낌으로 바꿔주세요. 포인트 벽지 1롤(약1m*2m)는 소재와 디자인이 다양하고, 스티커 타입이라 잘못 붙이더라도 다시 붙일 수 있답니다. 일반벽지는 서울 중구 방산시장에서 시중보다 20~30% 싸게 구입할 수 있어요.
방
벽지 컬러와 어울리는 가구를 선택하고, 침대 밑에 러그를 깔아주세요. 침실은 밝고 경쾌한 색상의 침구로 봄 느낌을 주고, 침대 발치에 러그를 매치하면 포근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만약 침대 커버의 무늬가 화려하다면 러그는 단순한 색상으로 고르는 게 좋겠죠.
주방
낡거나 곰팡이가 슨 싱크대 문짝은 시트지를 붙이고, 손잡이도 교체하세요. 따로 비용을 들이지 않고 주방 분위기를 바꾸고 싶다면 주방용품들의 위치를 바꾸어 진열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컬러풀한 그릇을 잘 보이는 곳에 두거나, 컬러 별로 정리해도 분위기가 확 바뀐답니다.
욕실
봄 느낌 나는 포인트 타일을 붙이고, 샤워커튼을 달아주세요. 포인트 타일은 대형마트나 시장에서 1만원대 이하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샤워커튼은 인터넷 소품매장 또는 대형할인마트 등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취향에 맞춰 고르기만 하면 끝!
– 공간확보를 위해 2층 침대 또는 커튼, 파티션으로 공간을 나누어 주세요.
– 공간의 틈새나, 사이드 공간을 활용하세요. (공간박스, 모서리 박스 등 활용)
– 서랍장, 장식장 보다는 벽선반을 이용하세요.
– 일반 의자보다는 벤치 체어를 활용하세요.
– 벽은 화이트로 밝고 넓어 보이게, 바닥은 브라운으로 아늑한 느낌을 주세요.
인테리어의 큰 축이 가구라면 공간 전체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것은 소품이라고 할 수 있죠! 스트레스, 우울증, 불면증에 도움을 주고 방향제 역할까지 해주는 다양한 종류의 향초 및 디퓨저 제품으로 내 집과 내 방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시켜보세요. 상큼한 과일향, 달콤한 꽃향기 등 다양한 향취와 파스텔톤의 은은한 색으로 멋스러운 인테리어는 물론 꿀잠까지 보장된답니다.
또 하나, 사랑을 받고 있는 인테리어 소품은 바로 가드닝(Gardening) 식물 인데요. 최근 전자파 차단, 공기정화 등의 효과가 부각되면서 인테리어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매일 물을 주는 게 번거롭고 힘들다면 혼자서도 꿋꿋하게 살아남아 꽃을 피우는 다육이를 키워보세요. 내 손으로 하나의 생명을 가꾼다는 보람이 꽤 크답니다. 그리고 차차 재미가 붙고 자신이 생겼다면 여러 효능을 지닌 다른 식물 키우기에도 도전해보세요. 초록빛 덕분에 집안에 한결 생기가 넘칠 걸요!
고무나무, 관음죽, 산세베리아, 스킨답서스 이산화탄소 및 악취제거에 효과
히아신스, 로즈마리, 아레카야자, 스킨답서스 좋은 향기와 천연가습 효과
스파티필름, 아이비 음이온 방출, 포름알데히드 제거 효과
소개해드린 셀프 인테리어 팁 어떠셨나요? 약간의 정성과 관심이면 집안에서의 쉼이 더욱 편안해질 수 있답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집은 잠을 자기 위해 잠시 거쳐가는 곳일 뿐인데 뭘 그리 공을 들일까’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잠도 잘 자야 하고, 쉼도 잘 쉬어야 하는 것처럼 그 공간 또한 아주 중요하답니다. 이 봄날, 계절의 기운을 머금은 집에서 건강하게 재충전 하시길 바라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