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 속 필수 아이템으로 완성하는 가을 코디
2015. 09. 17
아침마다 출근을, 등교를 준비하며 또 고민에 빠집니다. 작년 이맘때에도 분명 같은 고민을 하고, 몇 벌이나 옷을 샀던 기억이 나는데, 그 많던 가을 옷은 다 어디로 갔을까요 유행은 매년 비슷한 듯 한데 왜 내 옷장엔 입을 옷 하나 없는지, 대체 어떤 옷을 입어야 가을을 무사히 보낼 수 있는지. 난감한 분들을 위해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과 가을 코디 비법을 알려 드릴게요!
가벼웠던 여름의 옷차림과 달리, 가을이 되면 하나 둘 아우터를 걸쳐 입게 되죠. 여성에 비해 셔츠, 티셔츠, 바지 외에 활용한 이너 아이템이 제한적인 남자의 가을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 또한 이 아우터들인데요. 점퍼 아니면 재킷으로 양분되었던 이전에 비해 한층 진화한 남성 가을 아우터. 그 차이와 활용법을 알면 당신도 이 가을의 패셔니스타!
부드러운 남자의 그 옷 카디건
카디건은 다른 아우터에 비해 가볍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내는 데 좋죠. 재킷에 비해 활동성도 좋아 실내외 활동에 모두 적합하고요.
안에 니트 베스트를 매치하거나 셔츠와 레이어드 해 입으면 클래식한 느낌까지 연출할 수 있답니다. 날씨가 추운 늦가을에는 이너로 활용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필수 아이템!
젊은 남자의 가을 유니폼 점퍼
활동성이 극대화된 점퍼는 캐주얼한 룩이라면 어디라도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이 장점인데요. 가을에는 편안한 실루엣의 후드 짚업 점퍼나 대학교 유니폼 느낌의 야구 점퍼, 블루종 등이 특히 인기입니다.
남녀를 크게 가리지 않는 디자인은 색, 디테일에 변화를 준 커플룩으로도 손색이 없어요.
젠틀맨을 만드는 패션 재킷
춘하추동 어느 때나 남자들이 격식을 차릴 때 빠질 수 없는 재킷. 클래식한 슈트 느낌도 좋지만 요즘은 캐주얼한 후드 티셔츠나 맨투맨에도 재킷을 매치해 패션 감각을 뽐내는 이들이 많아졌죠.
특히 재킷은 데님, 레더 등 소재나 와펜, 패치워크와 같은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면 보다 젊고 활동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가을은 패션도 남자다잉 야상/ 바람막이
가을이 오면 야상, 바람막이가 포털 사이트 검색어 상위에 오르내리는 일이 빈번한데요. 야상은 ‘야전상의’의 줄임말로 주로 군대에서 입던 밀리터리 재킷을 뜻하고, 바람막이는 등산 중 추위를 막아주는 아우터죠.
나름의 스타일을 살리고 보온까지 우수한 아우터들은 그 기능, 디자인도 천차만별이라 가을과 겨울 내내 자주 손이 가는 잇 아이템.
여성들은 가을에도 멋내기에 정성을 쏟습니다. 아우터뿐 아니라 블라우스, 치마, 레깅스까지 고르고 또 골라서 최상의 가을 룩을 완성해내죠. 그렇다면 패션피플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다는, 가을 풀 스타일링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알아볼까요?
분위기 있는 여자의 가을 블라우스
단정하고 포멀한 느낌의 블라우스. 하지만 요즘은 그 소재와 색, 디자인이 다양해져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데요. 이번 가을에는 복고풍의 과감한 프린트, 스카프나 푸시보우가 결합된 형태의 블라우스가 특히 인가라고 해요.
스커트나 팬츠, 어디에나 어울리는 블라우스로 세련된 가을 여자의 룩을 완성해보세요.
뜻밖의 여성스러움 폭발 원피스
가을이라고 길고 두꺼운 옷만 찾고 계시다면 댓츠 논노- 미니 원피스를 입어보세요. 도톰한 니트 카디건이나 트렌치코트, 가죽재킷과 매치하면 뜻밖의 여성스러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색상 또한 눈에 띄지 않는 어두운 색보다는 와인, 핑크, 옐로우 등을 고르면 보다 발랄하고 어려 보이는 동안 코디 완성!
추위도, 스타일도 가볍게 정복 레깅스
가을과 겨울 내내 많은 사랑을 받는 레깅스는 함께 무엇을 입느냐에 따라 활동적인 느낌과 여성스러운 느낌을 모두 낼 수 있는 아이템이죠.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롱 티셔츠에 매치하면 귀여움을, 플레어 스커트에 매치하면 여성스러움을, 야상에 매치하면 터프한 느낌을 담아낼 수 있으니 다양한 소재와 프린트의 레깅스에 도전해보세요.
가을 여자 공식 패션 트렌치 코트
블로그지기가 매년 봄, 가을이 되면 살까 말까 고민하는 만년 잇 아이템, 바로 트렌치 코트인데요. 유행이 금방 지나갈 거라는 제 예상을 깨고 올해 가을에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방수, 보온 등의 기능성까지 갖춤에 따라 계절에 상관없이 입을 수 있는 트렌치 코트. 저도 이번 가을엔 꼭 한 벌 사야겠어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