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MLB? 스마트폰으로 해외 스포츠 중계 즐기기
2015. 09. 18
여러분, 좋아하는 스포츠가 있나요? 그렇다면 좋아하는 선수는요? 블로그지기도 물론, LG트윈스의 팬이지만 요즘은 해외에서 활약하는 한국 선수들 소식이 자주 들려 종목을 가리지 않고 팬이 되어가고 있답니다. 하지만 시차도, 경기 방식도 다른 외국의 경기를 보는 게 쉽지만은 않은데요. 그럼에도 국경과 언어의 장벽을 넘어 우리 선수들을 응원하는 애국자 스포츠 마니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해외 스포츠 중계, 쉽게 보는 법!
국내 양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와 다음은 사이트 및 동영상 플레이어를 통해 미국 메이저리그(MLB) 경기를 HD로 생중계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모든 경기를 생중계하지는 않는데요. MLB에서 맹활약 중인 추신수, 류현진, 강정호 선수의 경기를 선별적으로 볼 수 있어요. 각 사이트의 스포츠>해외야구 카테고리에서 경기 당일 편성표를 통해 방송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사이트 접속이 귀찮다면 네이버 플레이어나 다음 TV팟 플레이어 앱을 다운받아 일정표를 확인하고 생중계 푸시 알람을 받을 수도 있고요.
네이트 역시 MLB 경기를 생중계하지만 추신수 선수의 텍사스 레인저스와 류현진 선수의 LG다저스 경기에 제한됩니다. 하지만 지난 4일부터 이대호 선수가 뛰고 있는 일본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경기를 네이트 앱으로 볼 수 있습니다. 미국보다 일본 야구를, 이대호 선수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놓칠 수 없겠죠?
어디 야구뿐일까요, 2015-16 영국 프리미엄 리그(EPL)와 분데스리가 축구 경기는 다음 해외축구 페이지나 다음 TV팟은 물론 카카오TV에서도 생중계로 제공됩니다. 새벽에 혼자 축구경기를 기다리던 팬이라면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동지들과 함께 중계를 즐길 수도 있답니다. 기나긴 생중계를 새벽 내내 볼 자신이 없다면 네이버, 다음 해외축구 페이지에서 문자중계나 하이라이트 영상을 챙겨보세요!
MBC <마이리틀TV>의 인기와 함께 더욱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원조 BJ 채널 아프리카 TV도 스포츠 마니아들의 성지로 꼽히는데요. 전문 캐스터와 해설위원이 호흡을 맞춘 전문가 방송 외에 구단공식 팬 카페에서 진행하는 ‘편파방송’, 인기 BJ가 진행하는 코믹방송 등 개성 강한 콘텐츠로 MLB와 EPL 팬들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골프 팬이라면 역시 아프리카 TV에 채널 고정! 지난 해부터 아프리카 TV는 한국과 미국의 골프 주요 대회를 생중계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지난 8일 레바논과의 월드컵 2차 예선, 13일 메이웨더의 은퇴전처럼 비정기적인 경기도 빠지지 않고 중계하니 전천후 스포츠 팬이라면 아프리카 TV 앱을 다운받고 중계표를 늘 확인하세요.
이 밖에도 각 유선방송사들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요가 많은 MLB 생중계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국내 리그가 진행되는 야구장이나 전철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혜택을 터치 한 번으로 만끽해보세요. 더불어 온라인 해외 스포츠 중계를 검색하면 정체를 알 수 없는 사이트 홍보글이 넘쳐나는데요. 불법 스포츠 도박이나 스마트폰 악성 코드의 위험이 있으니 가능하면 믿을 만한 사이트와 앱을 활용하는 센스! 잊지 마세요.
해외 스포츠 마니아들의 가장 큰 불만은 바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열광할 마니아 친구가 주변에 없다!”는 거죠. 한국 선수들의 활약으로 TV나 온라인 중계를 하는 횟수가 늘긴 했지만, 경기가 끝난 후 밀려오는 공허감을 나눌 친구를 찾기가 참 힘든 현실입니다. 그럴 때는 팟캐스트를 들어 보세요. 기억에 남는 플레이, 아쉬운 뒷담화까지 전문적인 시각과 함께 전해줄 해외 야구, 축구 대표 팟캐스트를 추천해드립니다.
*메인사진 출처: Global Panorama/Gabriel Argudo Jr, flickr.com/ LG전자 홈페이지 (합성)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