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산책! 가을 길 따라 걷고, 뛰고, 달리고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9월 산책! 가을 길 따라 걷고, 뛰고, 달리고

        2015. 09. 30

        가을, 운동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여름엔 너무 더워서, 겨울엔 너무 추워서 미뤄왔던 운동을 블로그지기도 슬슬 시작하고 있는데요. 헬스장이나 요가학원을 가려니 돈 들고, 시간 들고 영 내키질 않더라고요. 그래서 좀 편안한 마음으로 운동도 하고, 힐링도 하고 싶어 주변에 알아보니 서울 근교에 걷기부터 조깅, 자전거 라이딩까지 딱 좋은 가을 길이 참 많네요. 혼자 가기 아쉬워 소개합니다. 가을에 걷고, 뛰고, 달리기 좋은 길!


        성곽길 따라 밤길 걸으면~ 서울 성곽길 남산 코스

        조선 건국 직후 태조는 한양을 도읍으로 정한 뒤 18km에 이르는 성곽을 쌓아 그 주변을 감쌌는데요. ‘서울 성곽’이라 불리는 이 성은 일제시대에 대부분 붕괴되었다가 몇 년 전부터 꾸준히 복구 중입니다. 북악산, 낙산, 인왕산, 남산 등 성곽의 흔적이 남은 길 중에서도 가장 사랑을 받는 남산 코스는 잘 닦여진 길과 한 눈에 보이는 서울 전경으로 특히 밤 산책에 나서기 좋답니다.

        성곽길 남산코스 야경

        ⓒtravel oriented, flickr.com

        장충체육관 뒤편에서 시작되어 남산을 따라 죽 이어지는 이 코스는 걷기 좋은 데크와 정자, N서울타워, 전망대, 봉수대를 지나 숭례문까지 이어지는데요. 곳곳에서 600여 년 전 돌을 쌓아 올린 선조들의 땀과 손길이 느껴져 걸을수록 더욱 차분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성곽길 남산코스와 봉화대

        (왼쪽부터)ⓒtravel oriented/Republic of Korea, flickr.com

        Tip. 아무리 짧은 거리, 가벼운 산책이라도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신으면 발목과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꼭 가볍고 내 발에 맞는 운동화를 신고 나가세요!

        서울의 중심에서 가을 길 달리기 서울숲

        골프장과 승마장 등이 있던 뚝섬 일대의 재개발 소식이 들렸을 때, 35만 여 평의 대지에 공원이 들어설 거라 생각한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영국의 하이드파크, 뉴욕의 센트럴파크처럼 시민 누구나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릴 수 있는 공원을 마련하자는 여론에 5개의 테마공원을 갖춘 서울숲이 2005년 태어났죠.

        서울숲 전경

        ⓒ서울숲 홈페이지

        분당선 서울숲역이나 2호선 뚝섬역에서 도보로 쉽게 닿을 수 있는 서울숲은 1km 남짓한 A와 B, 두 코스로 조깅을 즐길 수 있는데요. 나무가 울창한 숲길 곳곳에 각 코스의 방향과 남은 거리가 표시되어 계획적인 조깅을 즐기기에 좋답니다. 호수와 늪지 등 다양한 풍광과 고라니, 꽃사슴과의 반가운 만남도 이루어지는 서울숲에서 건강한 한 바퀴, 어떠세요?

        서울숲 안내판, 서울숲 호수 전경

        (왼쪽부터)ⓒsuper, flickr.com/서울숲 홈페이지

        Tip. 조깅은 페이스 조절이 관건! 처음부터 무리하지 말고 단거리부터 조금씩 늘려가며 체력을 키우세요. 가을철 비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도 필수!

        한 번 달리면 멈출 수 없는 맛 한강 자전거 도로

        국내 최장, 최고의 자전거 도로망이 조성된 도시가 어딘지 다들 아시나요? 바로 서울 한강입니다. 강변 둔치를 따라 계절마다 변하는 도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한강 자전거 도로는 난지지구에서 광진교까지, 본류와 지류에 총 240km의 탄탄한 자전거 전용도로가 마련되어 있죠.

        한강 다리를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남자들

        ⓒRepublic of Korea, flickr.com

        자전거 도로를 타고 달리다 보면 한강이 얼마나 큰 강인지 새삼 느끼는데요. 북쪽으로는 의정부, 남쪽으로는 수원/오산, 서쪽 일산과 동쪽 팔당댐까지 근처 주요 도시를 자전거 한 대로 두루 둘러볼 수 있답니다. 코스모스 가득한 강변 길 라이딩, 지금 바로 출발하세요!

        코스모스 숲을 자전거를 타고 지나는 남자와 한강 자전거 주차장

        (왼쪽부터)ⓒRepublic of Korea/ dom brassey draws comics, flickr.com

        Tip. 몸에 맞지 않는 자전거는 무릎과 허리 등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반드시 내 몸에 맞게 자전거를 피팅한 후 라이딩을 떠나세요.

         

        *특성화 이미지 출처: travel oriented, flickr.com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