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의 신스틸러, 지금은 애완동물 전성시대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예능의 신스틸러, 지금은 애완동물 전성시대

        2015. 03. 12

        광고계에서는 ‘3B(Baby, Beauty, Beast)’가 나오면 흥행한다고 하죠. TV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미녀들의 험난한 군대체험과 아이들의 순수한 모습들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그 뒤를 이어 귀여운 애완동물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방송직후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 SNS 등 온라인을 온통 점령하는 예능 속 애완동물들의 매력! 함께 빠져 볼까요?


        ‘삼시세끼’의 마스코트, 장모 치와와 ‘산체’

        차승원과 유해진, 두 배우의 어촌생활 속 케미를 더해주는 tvN ‘삼시세끼’가 매회 높은 시청률로 인기몰이 중입니다. 그들의 독특한 레시피만큼 화제가 되는 것이 있는데, 애교 넘치는 모습으로 출연자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마음마저 사로잡은 ‘산체’라는 강아지입니다. 현재 ‘산체’는 예능에 출연하는 애완동물 중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 방송 이후 ‘산체’의 견종인 장모 치와와의 분양가가 두 배나 올랐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겠죠?

        바닥에 엎드린 장모 치와와 ‘산체’

        장모 치와와 ‘산체’ⓒtvN ‘삼시세끼’ 페이스북

        일반적으로 치와와는 털이 짧은 단모종으로 유명하지만, 요즘 ‘산체’ 같은 장모종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치와와는 성견이 되어도 15~22cm, 2~3kg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소형견인데요. 환경에 예민하고, 실내 생활만으로 운동량이 채워지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기 적합하죠. 성격은 높은 충성심으로 주인에게 애교가 많지만, 타인에게는 앙칼지고 적대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잘 어울리는 강아지인 것 같죠?잔디 위에 서 있는 장모 치와와

        새침한 매력의 소유자, 터키시 앙고라 ‘벌’

        그동안 친구가 없어 외로움을 타는 ‘산체’에게 생긴 고양이 친구 ‘벌’. 프로그램 중간에 투입되었지만, ‘산체’ 못지않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벌’이라는 이름은 유해진 씨가 지었는데요. 고양이는 왜 다 ‘나비’라는 이름이냐며, 흔한 ‘나비’ 대신 ‘벌’이라고 붙여주었답니다. 의외로 잘 어울리는 것 같죠? 애교쟁이인 ‘산체’와 달리 고양이 특유의 새침함으로 손호준의 마음을 사로잡은 ‘벌’이는 터키시 앙고라라는 품종이랍니다. 뽀송뽀송한 하얀 털이 매력적인 터키시 앙고라는 어떤 고양이일까요?

        앉아서 한 쪽을 주시하는 터키시 앙고라 ‘벌’

        터키시 앙고라 ‘벌’ⓒtvN ‘삼시세끼’ 페이스북

        부드럽고, 윤기 있는 하얀 털을 가진 터키시 앙고라는 우아한 외모를 자랑하는데요. 16세기 귀족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터키시 앙고라는 양쪽 눈의 색깔이 서로 다른 오드아이(Odd-Eye)가 종종 나타나기도 하는데 신비해 보이지만, 이 경우 일부는 난청이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터키쉬 앙고라는 고양이 중 제일 영리하고 눈치도 빠른 편인데요. 덕분에 장난을 좋아하지만, 큰 사고는 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주인과 놀기를 좋아하고, 스킨십도 좋아해 이미 반려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잔디 위에 앉아 있는 터키시 앙고라

        ‘룸메이트’의 말썽쟁이, 비글 ‘오이’

        SBS 예능 프로그램 ‘룸메이트’에서도 출연진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예능동물이 있는데요. 바로 ‘오이’라는 강아지입니다. ‘오이’는 시장에서 오이 대신 사 온 강아지여서 붙여진 재미난 이름입니다. 방송에서 먹고, 싸고, 뜯고 쉴 새 없이 사고를 치기 일쑤인 ‘오이’는 코카스파니엘, 슈나우저와 함께 3대 악마견으로 유명한 비글이라는 견종인데요. 때문에 그의 말썽은 이미 어느 정도 예견되어 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알고 보면 누구보다 사랑스러운 비글, 그의 매력을 알아봅시다.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비글 ‘오이’

        비글 ‘오이’ⓒSBS 홈페이지

        비글은 외모만큼이나 활발하고 낙천적인 성격을 갖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죠. 또한 영리하고 온순한 편이라 어린아이와도 잘 어울린답니다. 비글은 사냥개 출신이라 많은 활동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내보다는 단독주택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서 키울 경우에는 매일 30분 이상은 운동을 시켜줘야 하는데요. 만약 그렇지 않는다면 악마견으로 변신할 수도 있답니다. 더불어 비글은 강한 식탐으로 비만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음식 조절이 필요합니다. 이 2가지 정도만 주의하면, 천사견 비글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목줄을 한 비글이 주인을 끌고 가는 중이다.

        예능동물의 원조, 그레이트 피레니즈 故 ‘상근이’

        최근 예능에서 대세로 자리 잡은 다양한 애완동물들, 그렇다면 그 원조는 누구일까요? 처음 예능에 고정으로 출연한 동물은 바로 ‘상근이’입니다. 본명은 ‘허비’지만, KBS2 ‘1박 2일’에서 지상렬 씨와 함께 출연하면서 ‘상근이’라는 애칭으로 알려지게 되었죠. 당시 인기투표에서 이승기 씨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원조 국민애견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작년 4월 11일 사망 소식을 전하며, 이제는 추억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왕년의 스타 ‘상근이’는 어떤 개였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KBS2 ‘1박2일’에 출연했었던 그레이트 피레니즈 ‘상근이’

        그레이트 피레니즈 ‘상근이’ⓒKBS 홈페이지

        ‘상근이’의 견종은 그레이트 피레니즈입니다. 과거에는 주로 가축을 지키거나 썰매를 끄는 데 이용하였답니다. 역사적으로 인간과 가장 오랫동안 함께한 사역견이란 사실 알고 계셨나요? 초대형견으로 순백의 털이 덮인 몸은 마치 흰곰처럼 보이기도 하죠. 느긋하고 훈훈한 인상만큼이나 성격 역시 온순하고 상냥한데요. 사람하고도 친근하여 가정견으로 적합하지만, 큰 덩치와 운동량, 털갈이 등 때문에 단독주택에서 키울 것을 추천합니다. 성견이 되면 보디가드처럼 든든함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그레이트 피레니즈, 정말 키워보고 싶죠?모래밭을 걷고 있는 그레이트 피레니즈

        *메인 사진 출처: tvN ‘삼시세끼’ 페이스북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