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라서 듣는 문화 수다, 인기 팟캐스트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골라서 듣는 문화 수다, 인기 팟캐스트

        2015. 02. 11

        ‘쎄시봉’부터  ‘응답하라’ 시리즈, ‘토토가’까지, 몇 년 사이 ‘복고’는 대한민국 대중문화를 이끄는 키워드 중 하나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추억의 그 시절, 빠질 수 없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라디오’의 낭만이죠. 하지만 요즘은 넘쳐나는 TV 채널과 스마트폰으로 정겨운 수다에 귀 기울이기가 쉽지 않죠. 팟캐스트(Pod Cast)는 이렇게 ‘듣는 즐거움’을 그리워하는 이들을 위해 태어난 스마트 시대의 라디오입니다. 음악은 물론 영화, 책, 취미 등 다양한 분야까지 영역을 넓힌 팟캐스트의 즐거운 수다에 블로그지기와 한 번 빠져 봅시다!


        원하는 공부, 공짜로 즐겁게

         icon-book ‘미드’로 영어회화 스킬 업-미드영어회화훈련

        초등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영어 공부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 참 많죠? 팝송을 듣거나 미국 드라마를 보면 리스닝과 스피킹 실력이 는다는 소리에 시도해보지만 국적 불명의 가사를 읊조리거나, 자막 빨리 읽는 기술만 늘기 일쑤입니다. 역시 공부에는 좋은 선생님이 필요한 법. 팟캐스트 ‘미드영어회화훈련’은 해외 유학이나 학원 수강이 어려운 이들에게 미국 드라마를 기반으로 실용적인 회화 표현을 알려주는 팟캐스트입니다. 미국 드라마 <위기의 주부들>이나 故 스티브 잡스의 연설문 등을 통해 생생한 표현과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답니다. 칠판 너머 보이는 태블렛 피씨

         icon-book 만화보다 흥미진진한 역사 강의-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만화가 박시백이 자신의 저서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을 바탕으로 한 역사 이야기를 풀어 놓습니다. KBS1TV <역사저널 그날>에서 패널로 활약 중인 신병주 교수 등도 함께 조선시대의 여러 굵직한 사건과 잘 알려지지 않았던 기록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죠. 13년간 20권의 책을 통해 조선왕조실록 안의 이야기를 만화로 풀어냈던 박시백 작가는 총 86회에 걸친 방송으로 조선의 탄생부터 몰락에 이르는 과정을 꼼꼼하게 알려줍니다. 비록 지난해 7월 방송은 끝을 맺었지만, 그 내용은 여전히 남아 언제 들어도 재미있는 역사의 길잡이가 된답니다.

        귀를 기울이면 책이 들린다

         icon-heart 적임자와 흑임자의 무한 책 사랑- 이동진의 빨간책방

        영화평론가 겸 방송인인 ‘적임자’ 이동진과 <당신의 그림자는 월요일>의 작가 ‘흑임자’ 김중혁이 함께 책 이야기를 나누는 팟캐스트입니다. 고전부터 신간까지 장르나 국적, 시대를 가리지 않고 한 권의 책 안에 숨겨진 의미까지 파고드는 진행이 인상적이죠. 이미 많은 팬을 거느려 홍대 근처에 문을 연 ‘빨간책방 Café’에선 한 달에 1번 팟캐스트 공개 녹음이 이뤄지기도 합니다. 더불어 두 사람이 함께 나눈 이야기는 <우리가 사랑한 소설들>이라는 책으로도 엮여 출판되었으니, 온-오프라인으로 책이 가득한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만능 팟캐스트랍니다!

        빈티지 느낌의 책과 카페라떼icon-heart 책 만드는 사람들의 속 이야기- 뫼비우스의 띠지

        팟캐스트 ‘뫼비우스의 띠지’에서는 책이 아닌, 책을 만드는 출판계 사람들의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입담 좋은 현직 출판업 종사자 DJ들의 재치에 깔깔 웃다가도 어느 순간 업계의 여러 문제를 예리하게 짚어낼 때는 절로 진지하게 그 내용을 경청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마감을 안 지키는 필자 관리법, 야근의 괴로움, 가부장적인 업계 분위기 등 내부자들만 알 수 있는 ‘센’ 이야기를 듣다 보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을 만드는, 읽는 이의 즐거움 또한 절절하게 느낄 수 있는 독특한 팟캐스트랍니다.

        라디오 방송의 원조 감초, 음악 & 영화

         icon-magic 훈훈한 그 남자의 하루 이야기- 훈남하이

        아나운서를 꿈꾸던 평범한 남자가 취미 삼아 훈훈한 음악이야기를 나누던 방송이 페이스북 팬 4만 명, 팟캐스트 랭킹 상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게 된 경우입니다. 편안한 목소리에 반해, 소소한 이야기에 끌려, 팬이 된 사람들의 사연도 제각각 인데요. 페이스북에 올라온 사연을 각색해 들려주는 ‘페이스북 읽어주는 남자’, 각기 다른 뮤지션들의 노래를 함께 듣는 ‘리슨위드미’ 등의 코너로 많은 공감과 지지를 얻으며 승승장구 중이랍니다. 더불어 요즘은 잘 알려지지 않은 신인 배우들을 초대해 여성 팬들에게 더욱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고 하네요.빈티지 라디오

        icon-magic 좋은 영화 있으면 소개시켜줘- 무슨 영화를 보겠다고

        매주 개봉하는 영화는 많은데 볼 게 없다? VOD에 수많은 영화 중에 어떤 걸 봐야 할지 모르겠다? 그렇다면 팟캐스트 ‘무슨 영화를 보겠다고’ 청취를 추천합니다. 4명의 DJ들이 풍부한 영화 지식을 바탕으로 꼭 봐야 할 영화를 짚어 준답니다. 최근 개봉한 영화에 대한 적나라한 비평은 물론, ‘토닥토닥 힐링영화’, ‘대뇌피질수축 SF영화’ 등의 주제를 갖고 역대 영화 랭킹 Top10까지 매겨주니 매일 어떤 영화를 볼까 고민하던 분들에게 이보다 더 좋은 방송이 있을까요? 오늘도 영화 예매에 앞서 선택장애에 시달리는 분이라면 이들의 방송을 놓치지 마세요!

        방송 + 취미 = 기타 인기 팟캐스트

        여행 지도와 야구 공, 글러브icon-bullhorn  탁피디의 여행수다

        여행을 소재로 한 팟캐스트로, 진행자 탁피디와 출연 게스트들의 여행 기억을 공유하는 방송입니다. 세계 곳곳을 누비던 이들의 경험담과 소소한 에피소드는 물론, 각 여행지의 문화와 여행 팁까지 알 수 있으니 언제나 여행을 꿈꾸는 분이라면 틈틈이 방송을 정주행 해두세요!

        icon-bullhorn 트루볼쇼

        프로야구 시즌에만 야구 방송을 본다면 진정한 팬이 아니죠! ‘더 트루볼쇼’는 야구 사랑하는 마음으로 똘똘 뭉친 이들이 리그, 구단, 선수, 코치진 등에 대해 자세한 분석과 경기 리뷰 등 폭 넓은 야구 이야기를 나누는 방송입니다. 진짜 야구 팬이라면 이 방송을 놓치면 안되죠!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