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앱 소원을 말해 봐~!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스마트한 App에 소원을 말해봐!

        2015. 01. 06

        새해입니다. 이즈음이면 자주 들리는 말들이 있죠? 저는 지금 막 두 마디 정도가 전두엽을 스치는데요. 바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와 ‘작심삼일’이라는 말입니다. 금연, 금주, 연애하기, 공부하기 등등 새로운 해를 맞이하며 우리는 여러 소원과 계획을 세우지만, 그것을 365일 내내 실천하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혼자서 이루기 어렵다면 도움을 받아야겠죠? 2015년 당신의 작심삼일을 타파해줄 스마트한 조력자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들을 소개합니다!


        올해는 끊어보자! 금연 도우미 앱

         icon-mobile 담배, 아직도 피우십니까? – 금연일지

        금연 일지 앱ⓒBest Choice

        금연 일지 앱ⓒBest Choice

        2015년 들어 바뀐 제도 중 가장 체감온도가 높은 것이 바로 ‘담뱃값 2,000원 인상’이죠. 지난해 대비 2배 가까이 오른 담배 한 갑의 가격은 짜장면 한 그릇을 웃돌 정도인데요. 금연일지는 이러한 시대에 다시 한 번 금연을 결심한 이들을 위한 앱입니다. 매일 흡연량과 그에 따른 유해물질 흡입량, 소모된 금액, 단축된 수명 시간 등을 제공해 ‘이래도 담배 피울래?’라며 실질적인 동기를 마구 부여해주는 무시무시한 앱이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금연의 장점과 노하우, 금연 의지를 다지는 글 등도 제공해 흡연의 욕구에 손이 떨릴 때마다 마음을 다잡는 데에 도움이 된답니다!

        cp_googleplay

        icon-mobileicon-mobile icon-mobile 나는 네가 금연하는 것을 알고 있다 – NoSmokingWidget(금연 위젯)

        NoSmokingWidget

        NoSmokingWidgetⓒSKYPIA

        평소 흡연량, 가격, 금연 시작일 등을 입력한 뒤 스마트폰 알림창과 바탕화면 위젯으로 금연 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위젯입니다. 금연을 시작한 날짜와 실천한 기간, 절약한 금액을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마다 확인할 수 있어 끊임없이 금연 의지를 리마인드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알림창의 경우 문자나 메신저, 기타 여러 알림이 왔을 때마다 확인하며 동시에 나의 금연 성과를 볼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답니다! 혼자서 흡연의 욕구를 이기기 힘든 분이라면 앱과 위젯의 도움을 받아 올해 꼭 금연에 성공하세요!

        cp_googleplay cp_appstore

        술이 줄어간다! 쭉!쭉-쭉쭉! 금주 도우미 앱

         icon-mobile 회식하는 동안 켜두세요- 술이나 한잔

        술이나 한잔 앱

        술이나 한잔 앱ⓒCUL

        회식이 시작하는 순간부터 끝나는 순간까지 내가 마신 술의 종류와 양을 기록하는 앱이에요. 먼저 나의 주량을 설정해 두고 술잔을 비울 때마다 해당하는 버튼을 누르면 술 마시는 속도와 주량 대비 권장 속도까지 비교해준답니다. 더불어 음주 다이어리를 통해 일주일 동안 술을 마신 횟수와 양을 기록하고 확인할 수 있어 계획적인 음주 생활이 가능하다는 말씀! 마지막으로 술을 마신 게 어제인지, 그제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앱을 켜 보세요.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음주 횟수는 1주일에 2회 이하라는 점, 기억하시고요!

        cp_googleplay

         icon-mobile 똑똑하게 짠~ 하자!- 와이즈 드링킹

        Wise Drinking 앱

        Wise Drinking 앱ⓒPernod Ricard SA

        술을 먹을 때 가장 신경 쓰이는 것, 바로 운전이죠? 그래서 음주와 관련된 앱 대부분은 혈중알코올농도만 측정하거나 음주 단속 지역을 알려주는 기능이 많습니다. 올바른 음주 문화와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앱 와이즈 드링킹은 음주량에 따른 알코올 계산기, 1주일간의 음주 습관을 기록한 음주 다이어리, 안전 귀가를 위한 교통편 찾기 등을 제공해 사용자가 책임 있는 음주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 알코올 계산기는 사용자가 마신 술의 종류와 양, 식사 여부, 성별, 체중 등을 입력해 산출한 값으로 혈중알코올농도의 추정치를 알 수 있어 음주운전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cp_googleplay cp_appstore

        2015년엔 꼭 빼고 말 거야! 다이어트 도우미 앱

         icon-mobile 단호하게 살 빼기- DANO

        DANO 앱

        DANO 앱ⓒDANO inc.

        다이어트를 할 때 함께 괴로움을 나눌 친구, 용기를 북돋아 줄 코치가 옆에 있다면 도중에 실패하는 일이 확 줄겠죠? 다이어트 실패에 이골이 난 이들을 위한 앱 DANO는 다이어트 꿀팁과 식습관 조언, 따라 하기 좋은 운동 영상, 볼 때마다 마음을 다잡게 하는 자극짤 등 유용한 다이어트 자료들을 한데 모았습니다. 더불어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친구, 코치들을 만날 수 있고, 매일 식단 기록을 통해 식습관을 개선하거나 다짐의 글로 마음을 다잡도록 도와주는 고마운 앱이에요.

        cp_googleplay cp_appstore

         icon-mobile 이렇게 즐거운 다이어트라니!- 다이어터

        다이어터 앱

        다이어터 앱ⓒ(주)옐로모바일

        체중 감량을 꿈꾸는 이들에게 공감 돋는 에피소드로 큰 인기를 끌었던 다음 웹툰 <다이어터>를 활용한 다이어트 앱. 하루 식단과 운동 내용을 일기로 쓸 수 있고, 귀여운 일러스트의 게임을 통해 유용한 다이어트 정보를 자연스럽게 습득 가능합니다! 더불어 매일 새롭게 전달되는 퀘스트를 하나씩 실행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살은 빠지고 관련 지식은 올라가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된답니다. 웹툰 주인공이 되어 자신에게 맞는 목표와 계획으로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세요. 재미와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cp_googleplay

        <특별 부록>

        나를 돕고, 남을 돕는 공공의 앱!

         icon-mobile 게임 속에서 심은 나무가 현실로- 트리 플래닛3

        트리 플래닛 앱

        트리 플래닛 앱ⓒTREEPLANET

        전 세계 곳곳에 나타난 재난 몬스터를 물리치고 아기나무를 지키면 실제 숲에 나무를 심어주는 착한 게임. 자신이 구한 아기 나무에 나만의 이름을 지을 수도 있고, 서울과 태국, 중국 등 실재하는 국가와 도시들의 숲을 배경으로 해 현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중국의 사막화를 막고, 서울의 미세먼지를 줄이고, 개발도상국에 경제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착한 숲 만들기 프로젝트, 트리 플래닛! 재미있는 게임을 즐기고, 나만의 나무도 마구마구 심어보세요!

        cp_googleplay cp_appstore

         icon-mobile 퀴즈를 풀 때마다 쌀 10톨 추가요- 프리라이스

        프리 라이스 앱

        프리 라이스 앱ⓒYK001

        국제 NGO인 UN FWP(유엔세계식량계획)가 2007년부터 전 세계에 서비스를 시작한 사회공헌 게임. 퀴즈 정답을 맞힐 때마다 10톨의 쌀알을 기부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2011년 ‘인터넷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웨비상 게임 부문 수상작입니다. 게임은 영어 기반의 4지 선다형 형태로 영어, 수학, 화학, 세계지리, 인문, 제2외국어 등의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게임의 국내 서비스는 NC소프트가 담당하며, 모바일 앱은 영문으로만 제공되니 자연스러운 영어 및 상식 공부와 기부를 함께할 수 있겠죠?(애플은 모바일 홈페이지로 접속)

        cp_googleplay cp_appstore

         

        *메인사진 출처: ⓒKārlis Dambrāns, flickr.com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