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은 오늘도 봉사 중!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Sustainability

        LG화학 여수공장은 오늘도 봉사 중!

        2014. 12. 09

        1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이면 여기저기서 따뜻한 나눔의 소식이 들려오죠. 하지만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은 비단 추운 겨울뿐 아니라 1년 365일 언제나 절실합니다. 이에 LG화학 여수공장은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계층에 상생의 손길을 보태고 있습니다. 2014년, 조용하지만 우직한 걸음을 멈추지 않았던 여수공장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정리해봤습니다.


        지니에게 소원을 말해봐~- 젊은 꿈을 키우는 지니데이

        청소년의 달이었던 지난 5월, LG화학 여수공장 사회봉사단은 ‘램프의 요정 지니’가 되었습니다. 이들은 지역 청소년 400여 명이 이용하고 있는 11개 결연지역 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젊은 꿈을 키우는 지니데이(이하 ‘지니데이’)’를 진행했는데요.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방과 후 보금자리로 자리잡은 아동센터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는 LG화학의 청소년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니데이’는 올해로 벌써 5년째를 맞았답니다.

        젊은 꿈을 키우는 지니데이이번 지니데이에는 비좁은 아동센터에서 아이들이 뛰어 놀며 실내공기가 오염되기 쉽다는 애로사항을 접수해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의 호흡기 건강을 지키기 위한 힐링용품 지원’이라는 미션 아래 공기청정기를 비롯, 식기살균소독기, 학습기자재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물품을 지원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싱크대 수리, 출입문 교체 등 환경개선 활동 또한 병행해 아이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힘을 모았답니다. 한편 현천지역아동센터에서 지난 5년간 사물놀이를 지도해온 화성품공장 봉사단은 이번 지니데이에도 미세먼지를 방지하기 위한 물품 외에 오카리나 35대를 추가로 기부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악기를 벗삼아 다양한 취미활동을 경험하며 정서 안정과 예술적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힘을 북돋아주었습니다.

        청소년이여, 사랑을 나누어라- 자원봉사 대축제 사랑 아우르기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에 대한 여수공장의 사랑과 관심은 한계가 없습니다. 아이들이 여름방학을 맞은 7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LG화학 여수공장 사회봉사단은 지역 청소년 4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과 자원봉사를 통해 나눔의 기쁨을 일깨우는 자원봉사 대축제를 개최했는데요. 벌써 4회째를 맞은 축제는 올해 사랑 아우르기라는 주제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화합을 지향하는 사회의 주춧돌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었습니다. 축제에 참여한 아이들은 자원봉사와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냅킨 공예, 풍선 아트, 장애체험은 물론 도미노 게임과 버킷리스트 만들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배울 수 있었답니다.

        청소년 자원봉사 대축제_ 주니어 화학교실특히 같은 기간 상암초등학교 학생 60여 명을 초대하여 실시된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 주니어 화학교실은 고등학생 자원봉사자들과 LG화학 여수공장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재미있는 화학실험’과 ‘도전 과학 골든벨!’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져 아이들에게 화학에 대해 친밀감과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었습니다.

        어르신들의 눈, 맑고 편하게- 상안검하수 회복수술 & 후속 프로그램

        LG화학 여수공장 사회봉사단이 가을에는 어르신들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습니다!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이들은 눈꺼풀 처짐으로 고생하시던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보탰는데요. 여수 지역 만 60대 이상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상안검하수 회복수술 지원사업’을 펼쳤습니다. 사회봉사단은 여수 지역의 가파른 인구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고민하던 중 2012년부터 노인 분들의 시야를 넓힘으로써 안전을 보장하고, 더불어 일상 생활에서의 행복추구와 외적 변화로 자아존중감을 높일 수 있도록 눈꺼풀 쳐짐 회복 수술을 진행했답니다.

        어르신 상안검하수 회복수술 지원사업 안내 및 후속 프로그램올해 여수공장의 어르신 사랑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후속 프로그램까지 이어졌는데요. 사회봉사단과 사진동호회는 한영대 뷰티코디네이션과 전공 학생 10여 명과 함께 지난 11월 여수시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상안검하수 회복수술을 마친 21명을 포함해 지역 어르신 90여 명의 장수사진을 촬영해드렸습니다. 더불어 회복수술을 받은 어르신들과 함께 지리산 온천랜드로 행복나들이를 떠나 목욕봉사까지 진행했답니다.

        오래 살다 보니 이런 날도 있네요. 눈 수술만으로도 고마운데 건강하게 살라고 사진도 찍어주고, 가을 나들이까지 보내주니 이 고마움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봉사단의 손을 꼭 잡고 고맙다 말씀하시는 그 마음만으로도 여수공장 사회봉사단은 이미 큰 보답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부디 모든 어르신들이 앞으로도 행복한 삶을 오래오래 누리시길 바랄 뿐이라고요.상안검하수 회복수술 지원사업 안내 및 후속 프로그램

        올 한 해 여수공장에서 벌인 사회공헌활동을 돌아보니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이 실로 크게 느껴지는데요.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빛을 나눠준 여수공장 구성원들의 마음 덕분에 이 겨울이 춥지 않을 듯 합니다.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여수공장의 사회공헌 활동을 LG케미토피아가 응원할게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