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인이 되는 4가지 방법!
2014. 11. 27
블로그지기가 자주 받는 질문이 있습니다. “LG화학인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해요? 무얼 해야 해요?” 누구든 LG화학에 대해 궁금한 게 있다면 알려드리는 것이 저의 임무! 그래서 오늘은 LG화학 입사에 성공하고 싶은 분들에게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천천히 잘 읽고, LG화학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꼭 잡으세요!
LG화학은 매년 대졸 신입사원과 신인 R&D 연구원 등을 필요에 따라 2-3회에 걸쳐 정기적으로 공개채용 합니다. 흔히 ‘공채’라고 부르는 방식으로, 보통 상반기(3월)와 하반기(9월), 평균적으로 1년에 두 번 정도 공개채용을 진행합니다. 채용 과정은 크게 세 가지 단계로 나뉩니다. ①서류전형 ②인적성 검사 ③면접의 과정이죠.
서류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를 통해 지원자의 역량과 자질을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R&D 연구원의 경우엔 논문이나 연구 실적 등도 포함이 되고요. 인적성 검사 단계에서는 LG Way Fit Test라 불리는 인성검사를 통해 LG가 지향하는 바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심사하고, 적성검사로 지원한 사업본부 내에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 또 과연 그 사업본부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확인합니다. LG화학에 입사한 많은 이들이 가장 긴장되던 순간이라 입을 모으는 면접은 지원 부문에 따라 프레젠테이션, 토론, 외국어 등 다양한 능력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이후 인성면접과 건강검진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공개채용은 많은 인원을 뽑지만, 그만큼 경쟁률 역시 치열하기 때문에 서류전형부터 면접까지 꼼꼼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LG화학은 LG의 다른 계열사들과 동시에 공개채용을 진행하는데요. 개별 채용 원칙에 따라 지원자 여러분은 신입 공채 시 최대 3개사까지 중복지원이 가능합니다. 내년 상반기 LG화학 공채를 기다리는 지원자라면 선배들의 입사 스토리를 읽으며 지금부터 준비를 해두는 것도 좋겠죠?
공개채용 외에도 LG화학에서는 다양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입사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4학년 1학기 학부생을 대상으로 한 Global Internship은 LG Young Challenger 프로그램에 참여해 교육, 현장실습 및 팀장급 멘토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학협력의 일환인 학점인정 장기 인턴십에 지원하면 학기 중 16주 동안 인턴실습을 진행하며 학점을 받을 수 있고, 화학/화공/재료/기계/전기전자/물리학 분야의 석/박사 연구원 대상으로는 산학장학생 제도 또한 운영 중이랍니다.
해외 인재를 발굴하는 데에도 LG화학은 열심인데요. 비즈니스 리더의 해외 출장과 종합 기술교류 및 연구문화 혁신을 위한 Tech Fair를 연계하여 현지 우수인재를 발굴하는 BC Tour & Tech Fair는 LG화학 고유의 채용 활동입니다. 해외에서 LG화학 입사를 꿈꾸는 분이라면 BC Tour & Tech Fair 소식을 놓치지 마세요!
LG드림챌린저는 대학생들에게 명확한 꿈과 방향성을 찾고 집중하여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만든 국내 최초의 비전 찾기 캠프입니다. 2009년도 입학생을 대상으로 한 1기를 시작으로 2박3일간 열리는 LG드림챌린저 캠프는 드림맵(Dream map) 만들기, 스무 살 비전 찾기 워크숍, 캠퍼스커리어 플래닝 강의, 드림멘토 만나기 등 대학 1학년생이 향후 대학 생활 및 미래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강의와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Leadership(리더십), Openness(열린 마음), Value creation(가치창출), Energy(열정과 에너지)의 L.O.V.E.라는 4가지 덕목을 지향하며 첫째 날은 ‘스스로를 알아나가기’, 둘째 날은 ‘나의 꿈을 찾아 나서기’, 셋째 날은 ‘미래의 나를 만나러 가기’ 등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과 참여형 프로그램을 수행한답니다! 드림챌린저로서의 활동은 입사 지원 시에도 색다른 경력으로 말할 수 있으니, 비전도 찾고! 경험도 쌓고! 스무 살 시절 일석이조의 추억이 되겠죠?
1995년 시작되어 올해로 20회째를 맞은 LG글로벌챌린저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대학생 해외 탐방 프로그램입니다. ‘2014년 대학생 · 취업준비생이 뽑은 최고의 대외활동’ 중, 해외탐방 영역에서 1위에 선정되기도 했죠! 참여 대학생, 대학원생들은 직접 탐방활동의 주제와 국가를 선정함으로써 세상 속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2013년까지 총 620개 팀, 2,340명의 챌린저 대원을 배출했다니, 역사와 규모가 대단하죠? LG글로벌챌린저들은 여름방학 (7~8월) 기간 중 각 팀 별 자율적인 탐방 계획에 따라 2주일 간의 해외탐방 활동을 펼치게 되며, 1997년부터는 인터넷을 통해 탐방을 중계해 젊은 꿈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생생히 전달하고 있답니다.그리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 탐방 후 각 팀은 탐방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고, 이를 심사하여 수상 팀들에는 장학금 및 LG 입사 또는 인턴자격을 부여한다는 점! 해외 탐방도 하고, LG화학인도 되고 싶은 분이라면, LG글로벌챌린저에 도전하세요!
이밖에도 수시 채용, 경력직 채용 등 LG화학의 문은 여러분을 향해 활짝 열려 있습니다. 다양한 LG화학의 채용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LG케미토피아의 채용이야기와 LG커리어스에 접속해 다양한 직무 소개와 공채 공략법 등에 대해 알아보세요. 길은 늘 그것을 찾는 자에게 더 넓게 열리는 법이니까요!
유용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