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온다! 우리를 두렵게 하는 명절증후군!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추석이 온다! 우리를 두렵게 하는 명절증후군!

        2014. 09. 05

        명절이 즐거웠던 것이 언제 이야기일까요? 우리도 어린 시절에는 그저 맛난 것 먹고 용돈 받는 명절이 즐겁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의 며느리, 아들, 딸 이 된 지금에 와서는 명절은 스트레스의 원인일 뿐이지요.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즐거운 명절, 정말 즐겁게 보내기 위한 ‘명절증후군 극복법’ 함께 알아볼까요?


        팔다리가 쑤셔요! 손목터널증후군, 스트레칭으로 예방!

        명절이 되면 우리는 엄청난 음식 준비의 임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물론 솜씨 좋으신 우리 어머님들께서 해주시긴 하지만 전 부치기나 설거지 같은 단순노동은 우리의 임무가 되겠지요. 동그랑땡, 명태전을 500개쯤 부치고 설거지를 2시간쯤 하다 보면 우리의 손목은 스트레스로 신음하게 됩니다. 이렇게 손목에 무리가 가는 경우 손끝이 저린 증상부터 심해지면 손바닥, 팔까지 저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손의 감각이 무뎌지고 밤이 되면 극심한 통증에 잠을 설치게 됩니다. 바로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한 것이지요.

        www.morguefile.com

        www.morguefile.com

        이런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스트레칭’입니다. 긴 시간을 필요로 하는 작업을 하실 때는 10~15분에 한 번 정도는 손목을 가볍게 구부려주면서 스트레칭을 해 주세요. 체온이 떨어지는 경우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니 설거지를 할 때엔 꼭 고무장갑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손목을 위아래로 구부리는 동작을 피하고 수시로 따듯한 물이나 찜질팩 등으로 온찜질을 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머리가 깨질 것 같아요! 명절우울증, 배려로 예방!

        추석 스트레스

        www.morguefile.com

        명절은 비교의 시간입니다. 누구는 벌써 시집갔더라, 누구는 벌써 취업했더라… 왜 우리 주변 사람들은 모두 엄친아, 엄친딸일까요? 또 나는 왜 결혼도 못 하고 취직도 못한 걸까요? 이런 쓸데없는 비교, 참견, 간섭으로부터 자유로워질 방법은 없는 걸까요?

        올해 초 ‘잡코리아’에서 조사한 설문으로는 명절 스트레스를 주는 질문 1위가 취직, 2위 결혼, 3위 외모, 4위 재산·연봉 순서였다고 합니다. 특히 20대는 취업을, 40대 이상은 결혼과 관련된 질문을 불편해한다는데요. 이런 질문을 받게 되면 짜증과 답답함을 느끼다가 심해지면 현기증, 호흡곤란, 허탈감 등으로 발전하게 되고 최악의 경우엔 우울증이 오는 일도 있다고 합니다.

        추석에는 가족들이 오랜만에 만나기 때문에 서로의 상황을 잘 모르는 상태로 지레짐작해 말을 내뱉기 때문에 마음이 상하곤 합니다. 불필요한 과거 일을 들추는 일은 삼가고 현재의 근황 정도만 가볍게 물어야 합니다. 결혼이나 취업 등의 질문도 언제, 어떻게 하는 식으로 구체적·직설적인 답변을 요구하지 말고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하는 식의 사생활을 지나치게 간섭하는 말도 삼가야 합니다.

        명절증후군,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www.11st.co.kr

        최근 명절 스트레스에서 탈출하기 위한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일하기 싫은 며느리를 위한 가짜 깁스라고 하는데요, 오죽 힘들면 이런 상품까지 나왔을까요?

        하기 싫은 힘든 일, 듣기 싫은 나쁜 말. 내가 먼저 일하고 내가 먼저 배려한다면 명절증후군, 명절스트레스가 아니라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명절증후군 예방법, 꼭 명심하시고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파이팅!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