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talk] 성공적인 직장 생활, 숨겨진 노하우 대 공개!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Survey Talk. 직장 생활 노하우 대 공개!

        2014. 09. 24

        지난 9월 18일 LG화학의 신입사원 공채 모집이 마감되었습니다. LG케미토피아에서는 여러분들을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법, 신입사원들의 경험담 등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렇게 고생고생 해서 입사에 성공하면! 그 다음엔 ‘직장 생활’이라는 또 다른 관문이 기다리고 있죠. 과연 사람들은 성공적인 직장 생활을 위해 누구에게 조언을 받고 무엇을 위해 노력 할까요? 선배님들이 전해주는 노하우- 함께 보시죠!


        직장 생활 점수, 나는 몇 점?

        직장생활 점수 나는 몇 점? 60점 미만 3.2%, 60~70점 11.3%, 70~80점 30.2%, 80~90점 41.4%, 90~100점 13.9% (출처 LG화학) LG화학인이 직접 평가한 자신의 직장 생활 점수는 몇 점일까요? 스스로가 ‘80~90점’이라고 응답하신 분들이 41.4%으로 가장 많네요.  아니, 늘 완벽함과 최고만을 고집하는 LG화학인의 점수가 100점이 아니라 8,90점?  네,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직장인 LG화학인들에게도 부족한 점이 있다는 이야기겠지요. 세계를 상대로 경쟁하는 자신감 뒤에 이렇게 겸손한 배움의 자세가 숨어있기에 LG화학이 나날이 발전하는 것 아닐까요?

        직장 업무, 이게 가장 어려워요!

        직장생활 이게 가장 어려워요!  우수한 업무 성과 찰출 29.7%, 효율적인 업무 처리 17.8%, 원만한 대인관계 유지 25.1%, 상황 대처 능력 1.9%, 야근 회식 등으로 인한 체력 저하 및 관리 12.2%, 기타 3.3% (출처 LG화학) 그렇다면 직장 생활을 하면서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을 무엇일까요? ‘우수한 업무 성과 창출’이라는 의견이 29.7%로 가장 높네요. 국내을 넘어 세계에서도 최고를 지향하는 LG화학인의 목적의식이 나타나는 부분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원만한 대인관계 유지’가 25.1%로 나타났습니다. 우수한 성과를 내면서도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것. 역시 혼자보다는 같이 일하고 함께 발전하는 LG화학인다운 대답이죠?

        개인적인 고민, 조언을 구하는 대상은?

        개인 고민, 조언을 구하는 대상은? 직장 동류 선후배 72.2%, 주변 지인 19.4%, 가족 및 친지 6.3%, 기타 2.1% (출처 LG화학)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하루에도 열 두번,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죠. 그렇다면 직장인이 이런 저런 선택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조언을 구하는 대상은 과연 누구일까요? 역시 하루의 대부분을 함께 보내는 ‘직장 동료(선후배)’를 선택한 분이  72.2%로 압도적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문화, 생각, 목표를 공유하고 함께 노력하는 동료들이기에 이런 결과가 나왔겠죠.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가슴 속에 멘토 한 분쯤은 모시고 있잖아요?

        가장 노력하는 것 : 가장 중요한 것

        직장생활 가장 노력하는 것은? 남보다 뛰어난 업무 성과 창출 22.0%, 효율적인 업무 처리 30.2%, 좋은 이미지 구축 17.4%, 인적 네트워크 형성 10.2%,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14.9%, 강력한 체력 유지, 4.2%, 기타 1.1% (출처 LG화학)

        직장생활 가장 중요한 것은? 성과 창출 능력 30.7%, 효율적이고 빠른 업무 처리 18.3%, 상황 대처 능력 16.1%, 원만한 대인관계 34.9% (출처 LG화학)LG화학인들이 성공적인 직장 생활을 위해 가장 노력하는 것으로는  ‘효율적인 업무 처리(단순화, 표준화, 보고)’가 30.2%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에 비해 직장 생활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 하는 것으로는 ‘원만한 대인관계’라는 의견이 34.9%로 가장 높군요. 이 역시 앞의 문항에서처럼, 혼자가 아니라 함께 도와가면서 일하는 LG화학의 기업 문화가 나타난 것이겠죠.

        직장 생활 노하우? 이것만은 꼭!

        회사생활 노하우는?지금까지 현재 LG화학에 근무하고 계신 분들이 직장 생활을 하면서 느끼는 힘든 부분, 중요한 부분 등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여러분의 예상과 조금 다른 결과일지도 모르겠네요.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이 ‘우수한 업무 성과 창출’이고, 가장 중요한 부분이 ‘원만한 대인관계’라니, 직장 생활을 잘 하려면 일이 먼저? 사람이 먼저? 알쏭달쏭하죠. 하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이러한 결과는 성공적인 직장 생활을 위해서는 ‘일도 잘하고, 타인과도 잘 소통하는 능력 또한 필수’라는 의미겠죠. 그러니  이번에 지금 취업에 도전하는 분들이나 이미 직장에서 열심히 일하고 계신 분들, 모두 꼭 기억 해 주세요. 성공적인 직장 생활은 혼자서는 이루어 낼 수 없습니다! 동료들과 함께 협동하고 협력할 때 성공적인 직장 생활이 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