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봄 패션 트렌드는?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2016년 놓치면 안 될 봄 패션 트렌드는?

        2016. 03. 09

        한창 봄인 것처럼 날씨가 따뜻하다가, 주룩주룩 비가 오다가, 또 변덕 심한 날씨가 영하의 기온을 오르내리는 나날입니다. 그럼에도 한겨울의 매서운 칼바람은 사라진 걸 보니 진짜 봄이 코앞으로 다가왔구나 싶은데요. 짧은 봄이 도망가기 전에 미리미리 봄 옷 장만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마음이 급해집니다. 화사한 봄에 어울리는 멋쟁이가 되고 싶은 분이라면 쇼핑에 나서기 전, 2016년 봄 패션 트렌드를 놓치지 말고 체크하세요.


        봄철 포인트 컬러? ‘로즈쿼츠 & 세레니티’만 기억해!

        세계적인 색채 기업 ‘팬톤’에서 발표한 올해의 컬러, 기억나시나요? 지난해 ‘마르살라’에 이어 대학생 에디터가 친절하게 알려 준 두 가지 색, 바로 로즈쿼츠와 세레니티입니다. 장밋빛 핑크 계열의 로즈쿼츠와 신비로운 푸른 빛 세레니티는 포근한 파스텔톤으로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배치에도 무리가 없다고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요. 이번 봄 새 옷을 장만할 때도 이 두 컬러만 눈 여겨 보면 실패 확률 제로랍니다!

        로즈쿼츠와 세레니티 색상의 의상과 소품을 각각 들고 마주 보고 앉은 여자 모델의 모습

        ⓒjustporsh.com

        하지만 화사한 핑크, 단아한 블루 색상을 메인 컬러로 활용하기에 부담스러운 분이 많겠죠. 여전히 ‘핑크=여자의 색’이라는 인식이나 파스텔 톤은 너무 화려하다는 인식이 있으니까요. 그럴 때는 이 두 색상을 포인트 컬러로 이용해보세요. 가장 무난한 아이템은 가방이나 구두이지만, 팔찌나 헤어밴드와 같은 액세서리에 활용하면 더욱 멋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답니다. 조금 더 과감해지고 싶다면 캐주얼한 이너 위에 핑크나 하늘빛 아우터를 걸쳐보는 건 어때요? 나만의 개성과 올 봄 트렌드를 모두 담아서 말이에요.

        응답하라, 복고 스타일! 로맨틱의 귀환

        2016년 상반기를 아우르는 패션 트렌드 키워드는 ‘복고(Retro)’와 ‘향수(Nostalgia)’입니다. 이는 2015년도부터 이어진 큰 흐름인데요. 올해는 작년보다 더욱 과감하고 드라마틱한 복고 스타일이 유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커다란 리본(Ribbon), 과장된 프릴(Frill)과 러플(Ruffle) 등 한 시대를 풍미했지만 촌스럽다는 이유로 사라진 소재와 아이템이 다시 제 세상을 만나겠네요.

        2016년 봄 여름 컬렉션 런웨이에 선보인 다양한 프릴, 러플 등 복고 드레스 의상들

        ⓒfashionista.com/fashionisers.com

        복고 스타일 코디를 위해 한 가지 팁을 드린다면, 타이트한 실루엣의 옷보다는 풍성한 오버사이즈(Oversize)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헐렁한 원피스에 리본으로 허리끈을 묶고, 자연스러운 드레이프(Drape)를 잡아주면 시크하면서도 로맨틱한 여성미를 한껏 뽐낼 수 있답니다.

        쇼핑 나가기 전 체크! 2016년 S/S 핫 아이템

        자, 이제 2016년 트렌드를 모두 알아봤으니 본격적인 쇼핑을 시작해볼까요? 그런데 유행 스타일은 알지만 여전히 어떤 아이템을 골라야 할지는 고민이 된다고요? 그렇다면 블로그지기가 이번 봄, 장만하면 후회하지 않을 Must Have Item들을 콕 집어 알려 드릴게요!

        밀짚모자를 쓰고 어깨가 드러난 오프숄더 블라우스를 입은 여자

        ⓒGeneva Vanderzeil apairandasparediy.com/ flickr.com

        어깨가 예뻐야 미인? 콜드숄더

        이번 봄, 옷을 살 때 가장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바로 어깨입니다. 목깃이 없이 어깨 전체를 드러내는 ‘오프숄더(Off-the-shoulder)’, 한 쪽 어깨를 완전히 드러내는 ‘원숄더(One-shoulder neckline)’, 어깨 윗부분만 절개해 드러내는 ‘숄더컷아웃(Shoulder cut-outs)’ 등 어깨를 얼마나, 어떻게 드러내느냐가 봄 트렌드의 포인트이기 때문이죠. 노출이 너무 부담스럽다면 어깨 윗부분만 살짝 드러내거나 무난한 민소매 스타일로 유행을 따라잡으세요!

         

        Simple is the Best! 화이츠 셔츠

        누구나 하나씩은 갖고 있지만, 쉽게 손이 가지 않는 아이템. 바로 화이트 셔츠일텐데요. 이번 봄에는 옷장에서 이 셔츠를 꺼내 입어야겠습니다. 심플한 레트로 룩이 트렌드인 2016년, 활용도와 가성비 면에서 으뜸인 아이템이니까요. 새로운 셔츠를 살 때는 소매 부분이 넓거나, 독특한 단추 등으로 포인트를 준 색다른 화이트 셔츠를 찾아보세요. 해외에서는 이미 ‘와이드 커프스(Wide Cuffs)’스타일의 화이트 셔츠가 한창 인기랍니다.

        흰색 셔츠를 입고 팔짱을 낀 여자의 정면 사진

        흰색과 검정 스트라이프 무늬의 민소매 원피스를 입은 여자의 정면

         

        봄부터 여름까지 코디 끝! 스트라이프

        여름이면 옷마다 빠지지 않는 그 무늬, 바로 가로 세로로 쭉쭉 뻗은 스트라이프 무늬죠. 특유의 활동적이고 경쾌한 느낌과 함께 그 색과 패턴, 소재에 따라 천차만별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올해는 티셔츠와 바지, 스커트는 물론 아우터와 가방 등 소품까지 패션 아이템 전반에 스트라이프 무늬가 대유행할거라는 예보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예쁜 무늬라도 너무 많은 아이템이 섞이면 지저분해 보이니 포인트를 살려 매치해보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