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색을 입은 LG화학 RE:SOBAN, ‘스카이코랄’에 친환경을 더하다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Company

        서울색을 입은 LG화학 RE:SOBAN, ‘스카이코랄’에 친환경을 더하다

        2023. 12. 01

        2023년 11월 30일, 서울시는 서울을 대표하는 ‘2024 서울색/서울빛’을 발표했습니다. AI 및 빅데이터를 활용해 2023년 서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단어, 관심 분야, 많이 간 장소, 2024년에 바라는 것, 가장 가고 싶은 곳 등을 조사해 서울을 대표하는 색을 선정했는데요.


        서울색, 서울빛 발표 현장 사진

        2024년 서울을 대표하는 컬러 스카이코랄

        이렇게 선정된 색은 ‘스카이코랄’로 서울 시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장소인 ‘한강’에 노을 진 ‘핑크빛 하늘’에서 추출한 컬러입니다.

        이번 서울시의 발표가 의미 있는 건 바로! LG화학의 PCR(Post-Consumer Recycled, 최종 소비자가 사용하고 버린 플라스틱 제품을 수거해 분쇄∙분리한 후 재활용한 소재) 플라스틱과 하지훈 작가의 콜라보로 만들어진 RE:SOBAN이 서울색 에디션으로 함께 출시됐기 때문입니다.

        서울시가 먼저 제안해 시작된 이번 협업은 PCR 플라스틱의 사회적 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RE:SOBAN에 서울색을 입혀, 서울 시민들이 일상에서 더욱 가깝게 서울색을 느끼고 알리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024 서울색/서울빛 발표 현장에 전시괸 스카이코랄 컬러의 LG화학 RE:SOBAN

        ‘2024 서울색/서울빛’ 발표 현장 곳곳에는 스카이코랄을 입은 RE:SOBAN이 전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한 노루페인트, 레미제이, KKDC, 투힐미 기업도 각자의 제품과 기술에 스카이코랄을 입혀 서울색 알리기에 힘을 보태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각 기업은 서울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는데요.

        LG화학, 서우시 업무 협약식 모습

        LG화학 역시 서울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에 참석한 차동석 사장은 “LG화학의 친환경 소재들을 적극 활용해 서울시민들이 일상에서 아름다운 서울색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고민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서울시는 스카이코랄로 DDP를 비롯해 남산서울타워, 월드컵대교, 서울시청사 등을 서울빛 조명으로 물들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색을 입은 RE:SOBAN 또한 다양한 공간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책읽는 서울광장, 광화문 책마당을 포함해 서울시의 다양한 문화공간에 RE:SOBAN이 전시될 텐데요.

        혹시나 서울 곳곳에서 RE:SOBAN을 만난다면 LG화학을 떠올려 주세요! 더불어 서울 곳곳에서 LG화학이 가진 친환경 가치를 알릴 RE:SOBAN의 모습을 많이 기대해 주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