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RE:SOBAN 대여소 현장을 소개합니다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Company

        2023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RE:SOBAN 대여소 현장을 소개합니다

        2023. 10. 16

        청명한 가을 하늘과 살랑살랑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과 함께한 ‘2023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에 LG화학이 다녀왔습니다. 10월 6일부터 9일까지 가평 자라섬에서 나흘 동안 열린 ‘2023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에 LG화학은 RE:SOBAN 대여소를 운영했는데요. 총 450개의 소반을 대여했고 약 5천 명 이상이 포토존을 방문하는 등 <RE:SOBAN> 캠페인을 많은 사람들께 알리며 소반을 체험하도록 이끌었는데요. 높은 관심을 받았던 RE:SOBAN 대여소! 생생한 현장으로 지금 떠나볼까요?


        가장 먼저 눈에 띄는 LG화학의 RE:SOBAN 대여소!

        RE:SOBAN 대여소 외관 모습이다

        다른 부스들과 달리 유독 눈에 들어오는 부스가 보이나요? 바로 LG화학의 RE:SOBAN 대여소입니다. 멀리서도 관람객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게 소반 형태의 이미지로 꾸몄는데요. LG화학의 LETZero 컬러까지 더해져 시야에 확 들어오면서 자라섬 풍경과 잘 어우러졌습니다.

        간단한 소반 대여 방식

        부스 정면으로 보이는 왼쪽에서는 소반 대여와 반납이 이루어졌습니다. 태블릿에 이름, 휴대전화를 입력 후 정보가 확인되면 정해진 시간 내에 편하게 소반을 쓰고 반납하는 간편한 방식이라 소반을 빌리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대여소 굿즈 엽서와 스티커 이미지이다

        소반 대여&반납 한쪽에는 소반 굿즈도 준비했습니다. <RE:SOBAN> 다큐멘터리에 출연한 유용예 작가님이 촬영해주신 소반 사진으로 제작한 엽서, 나만의 소반을 꾸밀 수 있도록 소반 스티커, 라이프스타일 컴포넌트 스티커도 마련해 자유롭게 가져가실 수 있었습니다. 스티커와 엽서는 방문객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소반에 스티커 굿즈를 올려 놓은 모습이다

        포토존 부스 모습이다

        페스티벌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 바로 기념사진이지요? RE:SOBAN 대여소 한쪽에는 ‘SECOND LIFE OF PLASTIC, RE:SOBAN’ 문구와 버려진 플라스틱이 재활용되어 펠릿에서 소반으로 재탄생한 과정을 오브제로 꾸며두었는데요. 그 앞에서 촬영할 수 있는 포토 부스도 준비했습니다. 약 5천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소반의 재탄생 과정을 살펴보며 기념으로 가족, 친구들과 함께 기념사진까지 남길 수 있었습니다.

        일상으로 들어온 재활용 플라스틱, RE:SOBAN

        방문객들이 소반을 이용하는 모습이다

        나흘 동안 ‘2023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에서는 총 450개의 소반 대여되었습니다. 대여하는 분들 중에서는 소반을 보고 너무 예쁘다며 판매는 하지 않는지 물으시는 분도 있었고 플라스틱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쁘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버려진 플라스틱이 재활용된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어떻게 재활용되어 제품이 나오는지 자세히 알지 못합니다. LG화학은 이번 ‘2023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에서 RE:SOBAN 대여소를 운영하면서 사람들이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아름다운 소반을 만들 수 있음을, 우리의 일상에서도 재활용 플라스틱이 널리 쓰일 수 있음을 알리고자 했습니다. 또 대여와 반납이라는 시스템으로 진행하여 가능한 쓰레기가 나오지 않도록 운영하고자 했습니다.

        버려진 플라스틱에서 하지훈 가구 디자이너와 만나 아름다운 가구, 소반으로 재탄생한 LG화학의 RE:SOBAN! LG화학의 진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됐기를 바라며 LG화학의 다음 행보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