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CS센터도 개관! 글로벌 고객 밀착 서비스를 강화합니다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Company

        유럽 CS센터도 개관! 글로벌 고객 밀착 서비스를 강화합니다

        2023. 09. 22

        글로벌 CS센터(Customer Solution Center) 라고 들어보셨나요? CS센터는 LG화학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사와 협력사를 대상으로 제품 개발, 품질 개선, 생산성 향상 등 종합적인 기술 설루션을 제공하는 고객 지원 전문 조직입니다. LG화학은 글로벌 곳곳에 CS센터를 설립해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기술을 가까이서 지원하고자 하는데요. 오늘은 LG화학의 글로벌 CS센터를 알아보고 구체적으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LG화학의 글로벌 CS센터는?

        종합적인 기술 설루션을 제공

        LG화학의 CS센터는 고객사와 협력사를 대상으로 제품 개발, 품질 개선, 생산성 향상 등 종합적인 기술 설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조직입니다.

        LG화학은 지난 1995년 국내 최초로 대전 기술연구원에 CS센터를 설립했습니다. 약 27년 이상 축적된 고객 기술 지원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2019년도에 경기도 오산에 오산 CS센터를 이전해 현재까지 운영 중인데요. 고객의 불편함(Pain point)을 듣고 개선하여 신용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기술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고객이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에 적합한 제품 및 레시피(Recipe)를 추천하고, 품질 분석을 지원하며 가공 최적화, 신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등 고객 제품의 완성도와 생산성이 향상되도록 돕습니다.

        2015년에는 중국 광둥성(廣東省) 광저우시(廣州市)에 화남(華南) CS센터, 2022년 중국 장쑤성(江蘇省) 우시시(無錫市)에 화동(華東) CS센터를 설립해 고객 지원 서비스를 중국 전역으로 확대했습니다. 특히 우시시는 중국 10대 경제 활력 도시로 선정될 만큼 우수한 환경을 갖추고 있는데요. 이곳에는 많은 글로벌 기업이 들어와 있어 고객 지원을 위한 CS센터가 자리 잡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LG화학의 CS센터는 중국 시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교통 편의성과 고객 인접성이 장점인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유럽 CS센터 개관

        2023년 9월 유럽 CS센터 개관

        2023년 9월, LG화학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유럽 CS센터를 개관했습니다. 유럽 CS센터는 2021년 9월부터 약 500억 원의 비용을 투자해 지상 3층, 연면적 약 7,400㎡(약 2,300평) 규모로 지어졌는데요. 압출과 사출 등 고객사에서 양산할 수 있는 수준의 설비 기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의 주요 고객인 자동차 소재 외에도 재활용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에 특화된 가공 기술에 대한 역량을 갖추고, 전담 인력이 상주하면서 기술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유럽 시장은 LG화학이 2005년 첫 발을 내디딘 후 지난해까지 100배 가까이 매출이 성장한 주요 시장인데요. 이번 유럽 CS센터를 개관하며 현지에서 기술 설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대응 거점을 구축해 유럽 시장에서 위치를 높일 예정입니다.

        한국, 중국, 유럽, 미국까지 이어지는 글로벌 4각 고객지원 체제

        현지 고객 대응력 강화

        오산 CS센터는 국내 및 글로벌 고객 중심의 기술 지원을 맡으면서 미래의 가공 기술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화남&화동 CS센터는 중국 고객의 기술력 향상 및 현지 경제 활성화와 우수한 인재 채용, 지역 상생 효과 등에 힘쓰고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도 유럽 중부의 허브 도시의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교통 편의성, 고객 인접성 등 우수한 기업 환경을 갖추고 있는데요. LG화학의 유럽 판매 법인도 프랑크프루트에 자리잡고 있어 신설 유럽 CS센터에서 더욱 좋은 고객 지원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 개관할 미국 오하이오주의 미주 CS센터도 물류 및 교통 편의성이 뛰어나고 자동차 부품 소재와 건축∙장식 자재 등에 사용되는 LG화학 ABS 주요 고객사들이 인접해 있어 북미 시장에서 위치를 높이고 현지 고객 대응력을 강화하는데 힘쓸 예정입니다.


        이번 유럽 CS센터 개관으로 한국(오산), 중국(화남, 화동), 유럽(독일)으로 이어지는 고객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2023년까지 완공 예정인 미국 오하이오주에 미주 CS센터 설립으로 전 세계 고객을 밀착하여 지원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에서 그치지 않고 고객 맞춤형 기술 지원까지 확대할 LG화학을 지켜봐 주세요!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을 입력하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