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즐거운 이유! 겨울철 스포츠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
검색창 닫기
  • LG화학 #해시태그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화학이야기

        겨울이 즐거운 이유! 겨울철 스포츠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

        2017년 12월 6일

        수능이 끝나고 12월로 접어들면서 본격적으로 날씨가 추워지다 보니 야외 활동을 하기 망설여지기도 하지만, 겨울에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스포츠가 있기 때문에 매년 겨울이 기다려지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겨울이면 많은 분들이 찾는 겨울철 인기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 그리고 스키장 개장 정보를 소개해드릴게요.


        겨울철 인기 스포츠 ‘아이스 스케이트, 눈썰매,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

        아이스 스케이트

        아이스 스케이트 - GT타워 아이스링크 (오전 10시 ~ 오후 9시) - 강남역 9번 출구 GT타워 지하 1층,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12월 22일 ~ 2월 25일) - 시청역 5번 출구 서울광장

        아이스 스케이트는 겨울이 아닌 계절에도 탈 수 있는 실내 아이스 스케이트장이 있긴 하지만, 겨울에는 실내·외 아이스 스케이트장이 본격적으로 개장하여 찾는 사람들도 부쩍 많아집니다. 그럼 아이스 스케이트장 핫플레이스는 어디일까요? 많은 분들이 이미 잘 알고 있는 고려대학교 아이스링크,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태릉국제스케이트장 등이 있고, 그 외 도심 속에서 좀 더 특별하게 아이스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교통의 요지인 강남역 주변에 있는 ‘GT타워 아이스링크(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 오후 8시 입장 마감)’입니다. 삼성 딜라이트 홀 건너편에 위치하며, 강남역 9번 출구에 있는 GT타워 지하 1층에서 운영 중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곳은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인데요. 이곳은 서울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기도 합니다. 지난해 촛불 집회로 개장하지 않았던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오는 22일 드디어 2년 만에 개장을 합니다. 특히 올해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운영 기간도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일인 내년 2월 25일까지 연장했다고 하네요.

        눈썰매, 스키와 보드

        눈썰매장 - 여의 아이스파크 (오전 10시 ~ 오후 9시 30분) - 영등포구 여의공원 문화의 마당, 어린이회관 눈썰매장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 광진구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구로 안양천 튜브눈썰매장 (오전 10시 ~ 오후 5시) - 구로구 신도림동 어린이 교통공원 옆

        겨울철 스포츠를 이야기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눈썰매, 스키와 보드이죠. 눈썰매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특히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 스포츠로 인기가 좋은데요. 보통 스키나 보드를 탈 수 있는 곳에는 눈썰매를 탈 수 있는 곳도 같이 있지만, 멀리 떠나지 않고 서울 도심 속에서도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바로 ‘여의 아이스파크(운영시간: 오전 10시~ 저녁 9시30분)’입니다. 이곳은 영등포구 여의공원 문화의 마당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눈썰매뿐 아니라, 스케이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어린이회관 눈썰매장(운영시간: 오전9시30분~오후 5시)’입니다. 광진구 육영재단 어린이회관에 위치한 이곳은 튜브 눈썰매는 물론 플라스틱 썰매와 전통얼음 썰매까지 무료 대여가 가능할 뿐 아니라, 추가 부대시설 이용요금을 내면 빙어잡이 체험이나 범퍼카와 바이킹 등을 체험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구로 안양천 튜브눈썰매장(운영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6시)’입니다. 구로구 신림동의 어린이 교통공원 옆 안양천 우안 둔치 인라인스케이트장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좀 더 빠른 속도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6세 이상만 이용 가능한 일반용과 그것에 비해 완만한 경사로 안전하게 탈 수 있는 36개월 이상 6세 미만의 유아용 슬로프로 나눠 운영되고 있어서 좀 더 안전하게 눈썰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서울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으로는 반얀트리 눈썰매장, 도봉눈썰매장, 보라매공원 얼음 썰매장 등이 있습니다.

        2017/18 시즌 전국 스키장 개장 예정일(변동될 수 있음)

        지금까지 서울 도심 속에서 아이스 스케이트와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와는 조금 다르게 스키와 보드는 스포츠의 특성상 서울 도심에서 즐기기에는 조금 힘든 스포츠이죠. 스키장은 지형적 조건이 스키와 보드를 탈 수 있을만한 곳이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2018년 봄이 오기 전, 추운 겨울까지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와 그곳들의 개장 예정일을 함께 보실까요?

        17년 개장 예정일 스키장 명 연락처 11월17일 (금) 용평리조트 (강원도 평창) 033-335-5757 11월 중순 경 웰리힐리파크 (강원도 횡성) 1544-8833 11월 중순 경 휘닉스파크 (강원도 평창) 1577-0069 11월 24일 (금) 대명비발디파크 (강원도 홍천) 1588-4888 11월 말경 하이원리조트 (강원도 정선) 1588-7789 11월 말경 엘리시안강촌 (강원도 춘천) 033-260-2000 11월 말경 지산리조트 (경기도 이천) 031-644-1200 11월 말경 베어스타운 (경기도 포천) 031-540-5000 11월 말경 스타힐리조트 (경기도 남양주) 02-2233-5311 11월 29일 (수) 오크벨리 (강원도 원주) 1588-7676 12월 초경 곤지암리조트 (경기도 광주) 02-3777-2100 12월 초경 무주리조트 (전북 무주) 063-322-9000

        겨울철 스포츠 속 LG화학

        탄소나노튜브 CNT, Carbon Nanotube: 기존 소재의 특성을 뛰어넘는 차세대 꿈의 신소재: 탄소나노튜브 나노미터의 직경을 가진 튜브 형상의 탄소 동소체로 전기적, 열적, 기계적 특성이 기존 소재들에 비해 우수합니다. 대전 방지 및 전자기파 간섭의 제어가 필요한 전기전도성 제품 소재, 자동차 외장부품 정전도장용 플라스틱, 리튬이온전지의 도전재에 주로 사용됩니다. LG화학에서는 경쟁사 제품에 비해 자체 전기전도성이 우수하고 분산에 용이한 번들 형태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겨울철 스포츠를 즐기실 때에도 LG화학은 여러분과 함께한다는 사실! 아이스 스케이트, 눈썰매, 스키와 스노우보드 장비뿐 아니라, 이 스포츠를 즐기실 때 꼭 필요한 안전장비에도 LG화학 소재가 사용되는데요. 안전장비로는 머리를 보호하는 헬멧부터 넘어지는 사고를 대비한 손목과 무릎보호대, 그리고 날리는 눈이나 외부의 이물질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는 고글까지 그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그럼 스릴과 재미를 즐기기 위한 겨울철 인기 스포츠 장비에 주로 많이 사용되는 LG화학의 소재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카본과 알루미늄입니다. 특히 카본의 경우 무게는 강철보다 가볍지만 그 견고함은 알루미늄만큼 튼튼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카본의 특징으로, 카본은 겨울철 인기 스포츠 장비에 사용되어 스릴과 즐거움을 줄 뿐 아니라 우리의 안전까지 돕는 기특한 소재입니다. LG화학에서도 탄소나노튜브(CNT, Carbon Nanotube)를 생산하고 있는데요. 탄소나노튜브는 기존 소재의 특성을 뛰어넘는 차세대 꿈의 신소재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겨울철 인기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와 함께 2017/18 시즌 전국 스키장 개장 예정일, 그리고 겨울철 스포츠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LG화학의 소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어느새 12월. 이제 정말 본격적으로 올해의 겨울이 시작되었는데요. 여러분도 오늘 블로그지기가 소개해드린 겨울철 인기 스포츠를 즐기실 준비 되셨나요? 무엇보다 사고를 대비하여 안전장비를 꼭 착용하시고 주의사항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