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더위 속 여름 밤 100배로 즐기기, 루프탑 바 추천!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늦더위 속 여름 밤 100배로 즐기기, 루프탑 바 추천!

        2016. 08. 22

        LG화학 대학생 에디터 3기 '신은홍(PEN NAME: 홍블리/ 23, 미용예술학) : 화학 X 뷰티. Beauty Influencer이자 LG화학 에디터 신은홍 입니다 :)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우스갯소리로 이런 말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폭염 때문에 사물을 보는 시점이 바뀌었다. 지하철 : 움직이는 에어컨, 은행 : 에어컨’ 일에 집중도도 떨어지고 의욕도 떨어지고 밤에는 잠도 설쳐 하루하루가 지치고 피곤하죠. 이런 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루프탑 바! 생소하게 들리는 단어라면 계속해서 읽어 나가볼까요? Let’s Go!


        옥상에서 펼쳐지는 파티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루프탑(rooftop), 우리말로는 ‘옥상’. 요새 한창 인기인 ‘루프탑 바’는 지붕이 없는 옥상이라는 ‘루프탑(Rooftop)’의 뜻 그대로 옥상을 활용한 공간입니다. 건물 꼭대기 탁 트인 위치에서 칵테일, 에이드와 함께 도심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게 젊은이들의 열광을 부른 매력 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더운 날도 늦은 저녁이 되면 옥상 위로 바람이 불어 듭니다. 낮의 스트레스, 일상에서 벗어나기 위해 찾는 발길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루프탑 바에서 사람들이 음식을 먹고 대화를 하고 있다.

        뉴욕, 홍콩 등 해외에서 먼저 성행하여 들어온 문화로 해외에서는 저층 건물부터 고층 건물까지 ‘루프탑’을 활용한 모임과 파티 등 그 종류가 무궁무진합니다. 특히 뉴욕에서는 옥상 농업인 ‘루프탑 파밍’, 옥상에서 즐기는 스포츠인 ‘루프탑 스포츠’와 함께 ‘루프탑 바’ 또한 꾸준히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죠.

        홍대 파티오디 PATIO.D

        이런 분들에게 추천 : 애견 동반을 원하는 분, 홍대에서 늦은 저녁에 한적하게 한강에서 치맥하는 기분을 느끼고 싶은 분, 예약가능, 메뉴 가격대 1~2만원 대

        홍대에 있는 파티오디 루프탑 바

        서울특별시 마포구 어울마당로5길 25-6에 위치한 홍대 루프탑바, 파티오디. 계단식 잔디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인테리어가 이루어져 있는 루프탑바여서 타 루프탑보다 넓어보였습니다. 계단식으로 각 테이블마다 파라솔이 비치되어 있어 저녁에는 선선하게 바람까지 부니 한강에 온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 1~4층(루프탑)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무엇보다 강아지를 키우는 입장에서 3층은 애견 반입 가능이라는 문구를 보고 반가웠습니다. 맥주부터 커피까지 음료도 다채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태원 리차드카피캣

        이런 분들에게 추천 : 이태원에서 24시간 이상 상주하고 싶은 분,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은 분, 시원한 에어컨이 있는 공간에서 여유를 즐기고 싶은 분, 예약가능, 메뉴 가격대 1~5만원 대

        이태원 리차드카피캣 루프탑 바에서 칵테일을 마시고 있는 에디터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14-1 4층에 위치한 그 곳. 보통의 루프탑 바가 11시에 문을 닫는 것과 달리 리차드카피캣은 24시간 365일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루프탑 바라는 컨셉이지만 실제로 실내에 야자수 등이 인테리어 되어있기에 8월 한여름에 시원한 에어컨이 풀가동되는 시원한 실내에서 일행과 즐기다 갈 수 있다는 점! 이국적인 인테리어는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준다고 느꼈습니다.

        경리단길 그레트힐란

        이런 분들에게 추천 : 알코올보단 티타임을 즐기고 싶은 분, 남산타워도 보이는 완벽한 야경 뷰를 원하시는 분, 예약가능, 메뉴 가격대 음료도 모두 1~2만원 대

        루프탑 바에서 바라 본 경리단길 근처 전경

        서울특별시 용산구 회나무로 60-1에 위치. 경리단길의 험난한 경사로를 올라가면 펼쳐지는 장관을 즐기는 있는 곳이 그레트힐란입니다. 루피탑 디저트 카페란 컨셉으로 다양한 종류와 티와 핸드드롭 커피, 그리고 디저트가 우리를 맞이해줍니다. 아기자기한 북유럽 풍의 인테리어도 이 곳에 온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또 다른 포인트가 됩니다. 저녁이 되면 힘들게 올라온 고생을 잊게 해주는 야경과 남산타워의 전경이 눈 앞에 펼쳐지는 곳이 바로 그레트힐란입니다.


        홍블리가 직접 다녀오고 추천하는 루프탑 바, 잘 둘러보셨나요? 이제 남은 건, 여러분에게 맞는 루프탑 바로 향하는 것! 남은 여름, 루프탑 바에서 시원하게 보내세요!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을 입력하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