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해외로 떠나자! 해외여행 꿀팁 모음
2016. 08. 01
안녕하세요, 여러분! 케미토피아 3기 에디터 비기입니다.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휴가 기간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인천공항도 역대 가장 많은 인원이 방문했다고 하죠. 여러분들의 이번 방학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아마 해외여행을 가기로 한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제대로 준비를 하고 가야 더 많이 즐기고 놀다 오실 수 있겠죠? 오늘은 스마트한 ‘해외여행’을 위한 꿀팁 모음을 준비하였으니 여행 가기 전 한 번 체크해보세요!
효율적으로 짐을 챙기는 것은 스마트한 ‘해외여행’을 위한 기본 중의 기본! 먼저, 해외로 나가실 때는 여권을 무조건 챙겨야 하는데요. 여권을 분실할 것에 대비해서 사본을 몇 장 더 가져가시면 좋답니다. 사본은 캐리어와 가방 등 여러 곳에 나눠서 담는 것은 팁! 날씨가 추운 곳으로 떠나시는 분들은 패딩이나 점퍼 등의 두꺼운 옷을 지퍼백과 압축팩에 넣어 챙겨 가면 부피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해외에 나가서 아프면 몸도 고생, 마음은 더욱 아프죠. 그리고 화장품을 다 가져가면 부피가 너무 커지는 느낌이라서 고민한 적 많으실 거예요. 이럴 때 사은품으로 받았던 여행용 키트나 파우치에 아플 때를 대비한 상비약과 필요한 만큼의 화장품을 담아 가신다면 아주 효율적인 짐 챙기기가 되겠죠? 또, 국가별로 콘센트 어댑터가 다르므로 미리 알아보고 챙겨 가셔야 숙소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캐리어를 끌고 다니면서 여행을 다닐 수는 없는 것! 참고로 배낭이나 어깨 한 쪽으로 매는 가방은 소매치기가 많은 외국에서는 위험하니, 힙색이나 크로스 백이 안전하다고 하네요.
외국에 나가면 그 국가의 화폐를 사용하셔야 하죠? 효율적으로 환전하는 첫 번째 방법, 바로 주거래은행을 이용하는 것이랍니다. 각 은행마다 우수 고객을 위한 환율우대제도가 있기 때문에 주로 이용하는 은행에서 환전할 때 수수료를 낮춰 환전할 수가 있답니다. 많은 해외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방법이기도 하죠. 특히, 해외 여행을 많이 가는 성수기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시행한다고 하니 얼른 주거래은행에서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두 번째, 서울역 환전 센터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이 곳에서는 특별한 조건 없이 최대 90%까지 수수료를 할인해주고 있기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하죠. 다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대기 시간이 길다고 하니 미리 방문하시는 것이 편하답니다.
세 번째, 환율우대쿠폰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각 은행의 홈페이지에서 환율우대쿠폰을 출력하면 수수료 할인을 우대해주는데, 여행사나 면세점 등에서도 발행된다고 하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환전해서 해외에서 사용하실 때, 동전은 모두 사용하고 오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휴대하기도 불편하고 사용하고 남은 후에 처리가 곤란하니 동전보다 지폐 위주로 남겨 오시는 것이 더욱 이득이 된다는 점 기억하세요!
특히 혼자 여행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필요한 팁일 것 같은데요. 첫 번째, 한국에서도 길을 찾는 것이 어려운데 외국은 말할 것도 없이 불편한 점이 많겠죠. 국내에서는 다양한 지도 앱을 사용하지만 해외에서는 역시 구글 지도 앱이 가장 유용하다고 해요! 특히 유럽의 다양한 대중교통 정보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고 하니 편리하게 돌아다니면서 여행할 수 있겠어요. 두 번째, 구글 번역 앱인데요. 해외 여행 시에 가장 곤란한 것이 아마 의사 소통이 쉽게 되지 않는 것 아니겠어요? 이전에는 여행 회화 책을 많이 가지고 갔지만 이제는 휴대폰으로 다 해결이 된답니다. 텍스트 번역은 물론 사진 촬영 및 음성 번역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외국인과의 대화는 물론, 표지판이나 메뉴 등과 같은 것도 어렵지 않게 알아내는 것이 가능하겠어요!
마지막으로, 로밍! 로밍이란 해외에서도 국내처럼 음성, 문자, 데이터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인데요. 자동 로밍은 국내와는 다른 요금제가 부과되기 때문에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릴 수는 없고요. 통신사 별로 짧은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마음 편히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무제한 로밍 요금제가 있으니 정해진 만큼의 데이터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 방법 이외에 국가별로 알맞은 유심칩을 구매해서 가시는 방법도 있답니다. 하지만 유심칩에 따라 번호가 바뀌기 때문에 지인들의 문자나 전화를 못 알아볼 수도 있다는 것이죠.
해외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바로 팁인데요. 외국에서는 기본적인 문화이자 예절로 자리잡았기 때문에 여행객들도 지키게 되었죠. 하지만 대륙, 국가별로 팁 문화도 다르니 제대로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기본적으로 팁이 없는 국가는 적어놓지 않았어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팁이 없는 곳도 고급 시설의 경우 팁을 주는 곳도 있다고 하니 상세하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스마트한 세상, 여행도 스마트하게 해야겠죠? 하지만 무엇보다 사고 나지 않고 안전하게 건강하게 여행하고 돌아오는 것이 제일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