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방학 다함께 떠나자, 내일로~!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다가오는 여름방학 다함께 떠나자, 내일로~!

        2016. 06. 16

        배지은 25 화학 안녕하세요! 밝은에너지를 가진?대학생에디터 3기 배지은입니다. ?요술램프 지니처럼 화학의 숨겨진 매력을 재미있게 전달하겠습니다!? 지니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종강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다들 이번 여름방학 계획을 세우셨나요? 여름방학 때 다들 여행 많이 가시죠! 특히 대학생의 특권 바로 ‘내일로’ 여행을 많이 가는데요. 대학생 에디터 1기 이수철 에디터는 LG화학 사업장이 있는 내일로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죠? 저는 2016년 따끈따끈한 최신 버전으로 올여름 내일로의 다양한 이벤트와 도움이 되는 꿀팁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어제로, 모레로도 아닌 내일로에 대해 알아보자!

        내일로 티켓: 이용대상 만 25세 이하, 이용기간 5일, 7일(설, 추석 명절 기간 제외), 권종 가격 5일-56500원, 7일 62700원, 대상 열차, ITX 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 자유석 및 입석, 이용방법: 티켓 이용기간 내 대상열차 입석, 자유석 무제한 이용, 티켓발매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모바일, 전국 역창구, 확인서류 주민등록증, 여권 등의 신분증과 티켓 확인, 관광열차 및 일반열차 좌석 지정시 50% 할인 편도 2회(일반열차는 주중 월-금에만 할인 가능)

        많은 분이 내일로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거예요. 내일로의 기본 정보를 한 눈에 정리해 드릴 테니 이용대상부터 기간, 가격, 방법 등을 잘 숙지하시고 예매하시길 바랍니다! 기간은 5일과 7일로 가능하고 5일 정도는 내일로를 이용하고, 하루 이틀은 일반열차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여행  떠나기 전 신분증과 티켓은 꼭 확인해야겠죠?

        내일로 10주년 할인이벤트! 응답하라 내일로 2007

        내일로 10주년 이벤트-응답하라~! 내일로 2007: 6월 한달간 내일로 7일권을 07년 출시가격으로 특가 판매. 판매기간 6월 1일~ 6월 30일(이용 시작일 기준), 판매가격: 7일권 49800원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

        올해 10주년을 맞은 내일로는 현재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6월 내에 내일로 티켓을 구매하면 7일권을 49,800원에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시점에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혹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분들은 이번 달 할인 이벤트를 놓치지 마세요!

        내일로 여행 갈 때 도움되는 꿀팁!

        꿀팁!! 앉아가는 법, 기차 내 콘센트, 데이터, 짐 보관, 숙박예약

         입석/자유석 앉아 갈 수 있는 팁

        내일로를 이용한 여행을 계획하는 많은 분들이 가장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좌석 확보 여부겠죠? 기차 내 입석이니까 무조건 서서 가야 하느냐는 걱정을 많이 하실 텐데요. 앉아 갈 수 있는 소소한 방법들이 있답니다!

        먼저 입석이라도 빈자리가 있다면 주인이 올 때까지는 앉아가실 수 있답니다. 또한 ‘자유석’이란 비어있는 자리에 먼저 앉으면 내릴 때까지 본인의 자리가 되는 개념이에요. 내일로 이용 가능 열차 중 새마을호 5호 차, ITX-새마을 6호 차, ITX-청춘 4~6호 차는 자유석이랍니다. 즉, 내일로 티켓을 가지고 자유석 객차의 빈자리에 앉으면 승무원께서 표를 확인하고 목적지를 말씀드리면 본인의 목적지까지 앉아갈 수 있는 거예요! 단,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되고 열차마다 가능 시간이 다르므로 미리 확인하세요! (내일로 빈자리 확인 팁: 코레일 톡 앱 →구간설정→좌석선택→빈자리 확인)

        또한 열차 내 카페 이용 시 카페 객차를 이용할 수 있고, 객차 벽과 빈 공간 사이에도 경로만 방해되지 않는다면 앉아가실 수 있답니다!

         기차 내 콘센트

        여행에 보조배터리, 충전기는 필수인 거 아시죠? 급하게 충전이 필요할 때 기차 내 콘센트가 필요하겠죠! 콘센트의 위치는 무궁화호는 각 객차의 양 끝 자리에 있습니다. 카페객차에도 몇몇 콘센트가 있으니 이용하시면 돼요! 대부분 열차에는 콘센트가 있지만 일부 몇몇 열차에는 없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준비합시다!

         안심 데이터 옵션

        여행하는 중에는 길 찾을 때, 맛집 검색할 때 등 데이터가 많이 필요하실 텐데요!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라면 우리에게 요금 폭탄이 날아올 수 있어요! 통신사마다 안심데이터 옵션이라는 게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만 원 이하의 추가 요금을 내고 안심데이터 옵션을 이용하시면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물론 LTE보다는 속도가 느리지만 매우 유용하답니다!

         짐 보관

        내일로 여행 시 보통 5일 정도는 여행하셔서 다들 짐이 무거울 거예요. 그러니 짐은 최대한 가볍게, 필요한 것만 챙기는 게 좋지만 부득이할 경우에는 이 짐들을 보관할 수 있답니다! 역사 내 물품 보관함이나 역 주변 대형마트의 물품 보관함에 보관하실 수 있어요! 숙소에 도착 전 물품 보관함에 보관하시고 가볍게 여행하세요!

         숙박 시설

        여행에서 중요한 숙박시설! 내일로로 떠나는 많은 분이 게스트하우스, 찜질방, 펜션 등 다양하게 예약을 하시는데요! 게스트하우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게스트하우스 별로 분위기, 시설 등이 다양하고 이벤트도 많아 후기도 미리 찾아보세요! 내일로 티켓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에게 할인해주는 숙박시설도 많답니다. 또한 많은 내일로 여행객분들이 네이버 카페 ‘바이트레인’에서 정보도 얻고 이벤트로 할인을 받는답니다!

        여행 계획에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여름에는 날씨도 덥고 약간은 힘들지 몰라도 친구들과 여행 가서 경험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사진도 찍으며 여행하는 건 정말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요? 망설이지 말고 친구들과 재밌는 여행 떠나보세요~!

         

        내일로 여행자만을 위한 ‘전주 JUMP 뮤직페스티벌’ 할인 이벤트!

        전주 뮤직페스티벌 이벤트 이미지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

        많은 분이 여행지에 전주를 꼭 포함하는데요. 내일로 이용객에게 전주 JUMP 뮤직페스티벌 공연을 30% 할인해주는 이벤트가 있답니다! 라인업도 굉장히 화려한데요. 8월에 여행을 갈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공연 날짜를 고려해서 전주 여행을 짜신다면 더 풍성한 여행이 될 것 같네요!

         

        ※ 특성화 이미지 출처: 코레일 공식홈페이지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