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물건과 후원이 동시에! - 따뜻한 소비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예쁜 물건과 후원이 동시에! – 따뜻한 소비

        2016. 05. 19

        김지영 23 응용화학 일상을 담아내듯 화학도 술술 풀어낼 김지영입니다~ 졍이

        기부라고 하면, 뭔가 큰 일을 해야 할 것 같고, 거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물론 거액의 기부도 기부의 좋은 형태 중 하나이지만, 우리가 일상 속에서 참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기부 방식이 있습니다. 바로 소비가 곧 후원이 되는 형태인데요. 예를 들어 예쁜 물건을 사면, 그 금액이 후원되는 기부 아이템들이 있답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뜻 깊은 의미를 지닌 물건을 간직할 있는 이색 기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기부아이템의 대표주자, 후원 팔찌!

        색색의 희움팔찌

        희움팔찌ⓒ희움팔찌 공식사이트

        기부 아이템으로 가장 핫한 제품은 바로 팔찌입니다! 매일 착용할 수 있고 컬러와 디자인도 다양하며, 비교적 저렴해서 큰 부담 없이 구입하실 수 있죠. 그럼 먼저 후원 팔찌로 유명한 ‘희움’의 의식팔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희움은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인데요. 팔찌뿐만 아니라 할머니들의 압화 작품을 활용한 가방이나 파우치 등의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제작비를 제외한 수익금은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활동과 역사관 건립기금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팔찌의 문구인 “Blooming their hopes with you”는 우리의 관심과 참여가 할머니들의 못다 핀 희망을 꽃피워드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 색깔의 비커넥트 팔찌

        비커넥트 팔찌ⓒ비프렌드 공식 사이트

        다음으로 소개할 후원 팔찌는 ‘비프렌드’의 비커넥트 팔찌입니다. 비프렌드는 빈곤 결식 아동에게 귀 기울이며 공감 · 지지해주는 한 명의 친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비커넥트 팔찌로 B CONNECT 결연 캠페인이 이루어지는데, 이는 빈곤 아동 돕기 결연 캠페인으로 국내외 빈곤 아이들을 결연을 통해 지원합니다. 팔찌에 써있는 국가의 아이들이 후원 대상인데, 교육과 주거환경 지원 등이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고 해요. 그리고 공식 사이트를 통해 개인적인 후원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나를 돋보이게 해줄 액세서리

        색색의 꽃이 그려진 마리몬드 케이스

        폰케이스ⓒ마리몬드 공식 사이트

        팔찌 이외에도 의미 있는 여러 액세서리들이 있습니다. 먼저 ‘마리몬드’의 폰케이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리몬드의 케이스는 연예인 수지 씨가 사용하여 더욱 화제가 된 제품이죠. 마리몬드도 희움과 마찬가지로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브랜드인데요. 다양한 꽃무늬 제품들이 있는데 디자인 제품과 콘텐츠를 통하여 존귀함을 회복시키고, 공감과 재조명으로 상처를 극복하기 위함입니다. 후원금은 할머니들을 위한 복지와 명예회복, 진상 규명 등의 활동을 지원합니다.

        평화의 소녀상 배지

        평화의 소녀상 배지ⓒ마리몬드 공식 사이트

        또한 마리몬드에서는 평화의 소녀상 배지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작은 배지이지만 그 하나하나에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단발로 뜯긴 머리카락은 부모와 그 주변 환경에 억지로 단절된 모습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어깨 위의 새는 자유와 평화를 상징하고, 하얀 나비는 환생을 의미합니다. 돌아가신 할머니들이 부디 나비로라도 환생하셔서 생전의 바람이셨던 일본 정부의 사죄를 받으시길 기원하는 마음이 담겨있습니다.

        실용성과 패션을 동시에! 의류 및 가방

        웜워터 캔버스 재질의 가방

        캔버스백ⓒ웜워터 공식 사이트

        예쁜 소품들도 좋지만, 보다 실용적인 것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웜워터’의 캔버스백을 소개할게요. 웜워터는, 우리 주변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어린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그런데 그 방식이 흥미로운데요. 바로 복지관의 아이들이 직접 작성한 위시 리스트대로 선물해 줍니다. 이 때 위시 리스트는 웜워터 블로그에 익명으로 공유됩니다. 아이들이 정말 원하는 것이 직접 전달될 수 있어서 더 좋은 후원 방식이네요!

        TOMS 신발과 박스

        TOMS 신발

        마찬가지로 그냥 후원금이 전달되는 것이 아닌, 물건으로 후원하는 또 다른 방식이 있습니다. 바로, TOMS의 신발입니다! 편안하고 예쁜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TOMS에서는 고객이 신발을 한 켤레 구매할 때마다, 도움이 필요한 아이에게 한 켤레의 신발을 전달하는 one for one 기부를 시행합니다. 판매 수량이 파악되면, 현지 파트너를 통해 수량과 사이즈를 전달받아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어요. 신발을 기부하는 이유는 맨발로 다닐 때 발생할 수 있는 감염성 질병을 막을 수 있고, 규칙적인 교육을 받아 더 나은 내일이 올 수 있게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신발 기부 외에도, 개발도상국의 시각장애를 가진 분들이나, 깨끗한 물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후원도 이루어지고 있죠.

        이렇게 다양한 기부 아이템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후원의 목적과 대상, 방식 등은 서로 달랐습니다. 혹시 후원금이 어떻게 쓰이는지 궁금하시다면, 각 공식 사이트에 공지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한 브랜드에서 소개한 제품 외에도 여러 가지를 판매하고 있으니 한 번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물건이 있다면, 기부 아이템을 통해 따뜻한 소비를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그냥 돈을 기부하긴 어려울지 몰라도, 소비를 통한 후원이라면 좀 더 즐겁고,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