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는 공대생, 지엔의 삼시세끼 홍콩편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글쓰는 공대생, 지엔의 삼시세끼 홍콩편

        2015. 11. 17

         박지윤 지엔 20 화학공학 LG화학의 매력을 글과 그림으로 어필할 글쓰는 공대생! 유용한 정보 하나 툭 던지고 지나가는 엔지니어! 지엔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홍콩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세요? 액션영화? 쇼핑? 물론 홍콩은 쇼핑천국이라고도 불리죠. 또 야경이 아름다워 사랑 받고 있는 관광지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여행을 떠날 때 경관도 중요하지만 먹는 것 또한 중요하죠! 홍콩 먹거리… 저는 달달한 에그타르트가 떠올라요. 육즙을 머금고 있는 소룡포와 달콤한 디저트들도 빠질 수 없죠. 그래서 저는 홍콩으로 떠났습니다! 내 멋대로 먹는 세끼. 알차게 먹어볼까요?


        아침: 첫 끼는 든든하게 밥으로! 차슈판

        챠슈판 그림_맛있게 조려진 고기와 따뜻한 흰밥, 그 위에 달짝지근한 소스를 주르륵~ 일본 챠슈와는 다른 홍콩식 덮밥, 챠슈판. 고기 종류도 여러가지!

        차슈판 사진_고기는 짜지 않아 소스와 어울렸고, 소스는 달짝지근 간장맛 같으면서 특이했다. 고기는 살짝 퍽퍽했지만. 간단하지만 든든한 덮밥. 세 그릇은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점심: 점심으로 먹을 ‘만두’하지! 딤섬

        소룡포 사진_ 만두피 안에 뜨거운 육즙을 품고 있는 소룡포! 딤섬을 먹으러 홍콩을 갔다고 해도 믿을만한 맛. 뜨거워요~ 수저 위 소룡포 그림_소룡포를 맛있게 먹는 방법: 1. 소룡포를 초간장에 살짝 찍는다. (찢어지지 않게 조심조심~), 2. 숟가락에 올려 젓가락으로 만두피를 살짝 찢는다. 3. 생각채를 얹어 즙과 함께 먹는다. 진한 고기육수 맛과 은은한 향이 난다. 아! 이때 입천장 데지 않도록 조심! 엄청나게 뜨겁다! 새우 샤오마이 사진_ 얇은 만두피 안에 돼지고기와 새우의 만남! 새우 샤오마이. 새우 한 마리가 위에 턱 올려져 있어 존재감을 과시한다. 딤섬 사진_ 노란 피에 싸여져 꽃 같은 모양도 있다. 탱글탱글하고 씹히는 맛이란, 정말 최고! 너네 왜 진작 만나지 않은 거야?!새우 수정 딤섬 사진_피가 얇아 새우의 속살이 비치는 씨스루 딤섬. 새우 수정 딤섬! 여태껏 맛보지 못했던 새우의 식감이다. 탱글하면서 촉촉하다. 소금구이와 탕과는 다르다. 진짜 최고다!

        후식: 밥 먹은 다음은 달콤한 디저트가 제격!

        크림 딤섬 사진_ 이건 마치 찐빵처럼 생겼는데.. 이 안에는 뭐가 들었을까? 크림 딤섬을 가른 사진_커스타드 크림이 속~ 이런 디저트 느낌의 딤섬도 많이 있다. 달콤해~ 그릇 안에 노란 크림같은 것이 담겨 있는 사진_ 정체가 뭐냐!망고 팬케이크 사진_이것은 바로 망고 팬케이크이다! 망고와 달달한 생크림으로 가득 차 있다. 노란색 반죽은 크레페 반죽과 비슷한 맛이다. 여자들이 좋아할 새로운 디저트 맛! 에그타르트 사진_ 우리가 알던 것과 많이 다른 홍콩식 에그타르트. 말 그대로 '에그' '타르트'라는 느낌이 강하다. 바삭한 페이스트리가 아닌 두꺼운 쿠키로 되어 있고, 홍콩 치고 담백한 맛이다. 마카오식 에그타르트를 먹는 것도 추천한다.

        저녁: 저녁은 얼큰하게, 우육탕면

        우육탕면 사진_우육탕면의 일종으로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다. 고기는 장조림에 사용되는 고기 식감이고 후루룩 먹다보면 이미 빈그릇이 되어 있다. 국물이 끝내줘요~ 우육탕면 사진_ 현지 동네 식당이라 비주얼은 조금 떨어지지만 무시 못 하는 맛깡패. 이것도 우육탕면이며 더 칼칼하고 맛이 깊다. 고기 기름이 둥둥 떠있다니 너무 사랑스럽다. 느끼하지 않지만 진해서 여행으로 지친 저녁에 먹기 딱 좋다. 국물 너무 좋아~~~

        저 지엔과 함께하는 삼시세끼 먹방 홍콩여행, 어떻게 보셨나요? 저는 간식까지 알차게 먹었더니 배가 너무 부르네요! 앞으로 여러분들도 여행을 떠날 때, 나만의 맛지도를 한 번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홍콩에서 즐기는 맥도날드

        아, 나라마다 맥도날드의 메뉴도 다르다는 사실 아시나요? 홍콩의 맥도날드는 달콤한 디저트들도 많았고, 버거들도 많이 달랐어요. 현지의 맥도날드를 체험해 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지요?

        홍콩 맥도날드의 디너매뉴인 라이스 펀 보울 광고판 사진, 그릇 안에 볶은밥과 여러 소스의 고기들이 놓여져 있다.

        홍콩 맥도날드의 Rice fun bowlⓒRichard Allaway, flickr.com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