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있는 겨울옷 정리 비법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Company

        센스있는 겨울옷 정리 비법

        2015. 03. 27

        한돈규(24, e비즈니스학) 백 마디의 말보다, 진심 담긴 글 한 편이 더 큰 울림을 줍니다.춥고 춥던 겨울이 지나갔습니다. 두꺼운 코트는 옷장에 집어넣고, 산뜻한 봄 재킷 입고 룰루랄라 나들이 갈 때가 된 거죠. 잠깐! 설레는 봄나들이 가기 전! 알려드릴 게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겨울옷 정리 비법’인데요. 소재가 두껍고 부피가 큰 겨울철 옷은 보관하기가 어렵고, 잘못 보관하면 옷감이 상해 세심한 정리가 필요하기 때문이죠. 겨울철 옷 정리 비법! 케미토피아 돈구가 소개합니다!


        코트는 드라이클리닝 후 기름기 휘발은 필수

        드라이크리닝기코트는 드라이클리닝 후 비닐커버를 벗겨 기름기를 휘발시켜야 합니다. 퍼클로로에틸렌(Perchloroethylene) 성분이 남아있기 때문이죠. 세계 암 연구 기구(IARC)는 퍼클로로에틸렌을 발암물질로 분류했습니다. 오래 노출되면 알레르기와 습진, 천식, 기관지염을 일으킨다고도 하네요. 역시 기름기 휘발은 필수겠죠? 기름기를 하루 정도 휘발시킨 뒤에는 먼지가 쌓이지 않게 부직포같이 통풍 잘 되는 커버를 씌워 보관하면 좋습니다. 모직은 좀벌레가 좋아하는 소재라 방충제와 방습제를 함께 넣어두는 것은 필수고요!

        드라이클리닝이나 외출 후 유해물질이 걱정이라면?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flickr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flickr

        LG TROMM 스타일러는 보관과 동시에 스타일링 기술을 통해 드라이클리닝 후 잔류한 유해물질(퍼클로로에틸렌)을 제거합니다. (91.8% 제거) 매직파워스팀으론 외출 후 옷에 남아있는 황사, 미세 먼지도 제거하고요. 스팀샤워 기능을 통해선 식중독균, 알레르기 유발균도 99.9% 살균한답니다. 보관과 동시에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LG TROMM 스타일러! 놀랍지 않나요?!

        패딩점퍼는 볼륨감 있게 보관

        오리털 파카거위털, 오리털 등이 들어있는 패딩점퍼는 패딩 속 털들이 몰리거나 빠지지 않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넉넉한 박스에 볼륨감 있게 잘 개어 보관하는 것이 좋지요. 옷걸이에 걸면 털이나 솜이 중력에 의해 뭉칠 수 있으니 될 수 있으면 박스보관을 추천합니다. 습기 제거를 위한 종이, 방습제 등도 함께 넣어 보관하면, 10점 만점에 10점!

        니트는 둥글게 말아 세워 보관

        자주색 니트니트는 여러 종류의 옷들과 겹쳐 보관하면 직물의 결이 손상됩니다. 니트를 세로로 반 접고 소매 부분은 안쪽으로 포개어 돌돌 말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법도 중요한데요.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조물조물 부드럽게 손빨래해야 합니다. 물기는 타월을 이용해 제거하고요. 건조할 때 옷걸이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옷감이 틀어지기 때문이죠. 보관 시에도 옷걸이는 No~ No~ No~

        가죽류는 주기적인 환기와 방습제 사용이 필수

        가죽점퍼가죽은 다른 소재보다 곰팡이 생기기가 쉽습니다. 습기 차지 않게 넉넉한 공간에 옷걸이당 한 벌씩만 걸어 보관해야 합니다. 주기적으로 환기하여 통풍하는 것이 좋고요. 방충제와 방습제는 필수! 오염물질이 묻었다면 지우개나 식빵으로 문질러 제거할 수 있어요. 평소 입고 난 뒤 콜드크림이나 우유로 닦아주면 기존 상태를 유지할 수도 있단 사실은 보너스!

        겨울옷 정리 비법! 잘 보셨나요? 옷감별 보관 상식은 옷감을 상하지 않고 깨끗이 유지하는 데 도움 줄 것입니다. ‘옷은 나를 표현하는 또 하나의 개성’ 이라고도 하죠. 단정한 옷차림, 청결한 옷 상태는 자신의 품격을 높여줄 것입니다. 겨울옷 정리 비법! 잘 기억해주세요~! 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돈구-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