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가 가라, 전주” – 전주견문록
2015. 01. 21
당일치기 여행의 메카! 전주!
바쁜 현대인에게 알짜배기 여행만큼 반가운 단어는 없습니다.
그 중 전주는 소위 “먹방여행”을 찍을 수 있는 부담 없는 여행지죠.
제가 그래서 전주 여행의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크게 볼 거리, 먹을 거리로 나누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A)볼거리
1.전동성당
왜 갑자기 유럽 건축물 사진을 올려놨냐구요? 아닙니다. 이곳은 최초의 천주교 순교지에 지어진 성당 입니다. 로마네스크 양식을 특징으로 웅장함을 나타내죠. 한옥마을에 도착하자마자 전동성당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출입은 미사시간만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전동성당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2.전주 경기전
경기전은 전동성당 맞은 편에 위치 해 있습니다. 입장료는 저렴하게 천원! 조선 태조 이성계의 어진(御眞, 초상화)를 모신 곳 입니다. 먹는 것도 좋지만 전주의 전통을 알아가는 것 또한 중요하겠죠!? 경기전 안에는 울창한 대나무 숲이 인상적인데요, 대나무 숲을 등지고 사진을 찍으면 근사한 사진이 나온다는 팁!
3.한옥마을
한옥마을은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 촌 입니다.한옥마을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은 한복 입기 체험입니다. 저희 일행은 한옥가게 중 한 곳인 “동락원”에서 한옥을 대여했어요. 아쉽게도 한복은 동락원 안 에서만 입어줘야 한다 네요. 가격은 40분 기준 1인당 8000원, 2인씩 하면 15000원 깨알 할인이 들어갑니다.
4.벽화마을
한옥마을 서쪽으로 쭉 올라가다 보면 벽화마을 가는 길이 나옵니다. 여행 중 잠시 쉬는 코스로 들리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사진도 예쁘게 찍으시고, 벽화마을 카페 사장님이 나눠주시는 예쁜 편지지에 새해 소망을 담아보시는 것도 정신건강에 정말 좋습니다!
5.청년몰
청년몰을 전주 남부시장 안에 있어요. 청년 장사꾼들을 복합문화쇼핑몰이라서 청년몰 이라고 하네요.청년몰 지도입니다. 여러 다양한 상점들이 많아서 저는 정말 시간가는 줄 몰랐어요. 아직 문을 열지 않아 “끝”이라고 걸어 놓기도 했어요. 정말 지도만큼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B)먹을거리
전주는 예부터 양반의 도시여서 그런지 푸짐한 먹거리가 특징입니다.
1.한옥마을 먹거리
대부분 젊은이들이 전주를 찾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정말 다양한 길거리 음식이 많아요.
2.전주 남부시장-야시장 먹거리
개장시간은 ‘동절기: 18시~22시 / 하절기: 18시~24시’에요.
총 예산
전주까지 가는 버스 12800원 / 게스트하우스 12000원 / 그 외 비용 포함 1박 2일 87800원!!
전주여행의 장점
당일 치기 여행이 가능하다 / 입이 즐겁다 / 도시가 크지 않아 이동이 자유롭다
여러분, 올 겨울 전주 먹방 여행 어떠신가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