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요즘이야기

새롭게 떠오르는 여름휴가 트렌드! 스테이케이션 즐기며 힐링하자

2017년 7월 19일

벌써 7월 중순이 지나고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옵니다. 아무리 뜨겁고 더워도 여름이 기다려지는 이유는 바로 여름휴가가 있기 때문인데요. 여러분도 여름휴가 계획, 세우셨나요? 그런데 언제부턴가 사람들이 선호하는 여름휴가 즐기는 방법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지기가 최근 새롭게 떠오르는 여름휴가 트렌드인 ‘스테이케이션’을 소개해드릴게요!


새롭게 떠오르는 여름휴가 트렌드,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머물다(stay) + 휴가(vacation) =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머물다(stay)+휴가(vacation)=스테이케이션(staycation)

예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름휴가라고 하면 다양하고 특색있는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이것저것 많은 경험을 하며 즐기는 방식을 추구했는데요. 그랬던 것이 언제부턴가 점차 바뀌어 이제는 새로운 여름휴가 트렌드가 생겨났습니다. 새로운 여름휴가 트렌드는 멀리 나가지 않고 집이나 집 근방에서 휴가를 즐기는 것으로, 집에서 여가시간을 보내는 것뿐만 아니라 집 근처로 산책이나 운동을 하러 가거나, 도심의 영화관이나 전시관 등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한 곳에 오래 머물며 휴식과 힐링을 추구한다고 하여, 머물다(stay)휴가(vacation)를 합성한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했습니다. 이런 의미의 스테이케이션이 최근에는 한 곳에 머물며 현지인처럼 살면서 현지의 문화를 만끽하는 것으로까지 그 의미가 확장되고 있는데요. 이는 아마 TV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 <섬총사>, <효리네민박> 등이 많은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로망을 준 영향도 있지 않을까요?

여름휴가로 스테이케이션을 선택하는 이유

스테이케이션의 가장 큰 장점: 이곳 저곳으로 이동하며 소요되는 시간과 쌓이는 피로를 줄일 수 있고 그 동안에 쌓인 스트레스를 푸는데 집중할 수 있다는 것

스테이케이션을 선택하여 여름휴가를 보낼 경우, 이곳 저곳으로 이동하며 소요되는 시간과 쌓이는 피로를 줄일 수 있고 그 동안에 쌓인 스트레스를 푸는데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따라서 힐링 테마의 휴가를 추구하여 스테이케이션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경기 침체와 고유가 시대가 장기화되고 있는 것, 그리고 최근 유럽과 동남아 지역에서 소프트타깃 테러와 각종 사고가 다수 발생한 것 역시 많은 사람들이 스테이케이션을 선택하는데 영향을 주었습니다.

도심 속 호텔에서 완벽한 스테이케이션 즐기는 방법

호텔 내 다양한 컨셉의 패키지 상품 활용하기

야외에서 그릴에 바베큐를 굽고 있다.

포털 사이트에 ‘스테이케이션’ 혹은 ‘스테이케이션족’의 키워드로 검색해보면 검색결과로 ‘~호텔’이나 ‘~호텔 수영장’ 키워드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스테이케이션족에게 도심 속 호텔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휴식은 인기가 많은데요. 그래서 이런 스테이케이션족을 위해 최근 서울에 있는 많은 호텔에서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테이케이션 즐기는 꿀팁: 호텔 부대시설 즐기기, 커피 한 잔과 함께 책이나 영화보기, 라운지바 즐기기, 조식 뷔페 즐기기

보통 도심 속 호텔에서 완벽한 휴가를 즐기는 방법은 여유로운 오전을 보내고 한가한 시간에 커피 한 잔을 즐기며 머물고 싶은 호텔에 체크인을 합니다. 그리고 호텔에서 수영장, 피트니스, 라운지 등의 각종 부대시설을 즐기다가 저녁에는 호텔 내에 있는 레스토랑이나 호텔 근처의 맛집에서 식사를 해결할 수도 있고, 음식을 테이크아웃을 해서 객실에서 편하게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날이 어두워지면 호텔 라운지바에서 칵테일을 한 잔하고 호텔 객실의 푹신한 침대에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다음 날은 호텔에서 즐기는 스테이케이션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조식 뷔페를 즐기며 또 다른 하루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진한 모닝 커피를 한 잔하며 읽고 싶었던 책을 보거나, 그 동안 시간이 없어서 보지 못했던 영화나 드라마를 보며 힐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엇보다 호텔마다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선보이는 다양한 패키지 상품이 있으니, 내가 추구하는 휴가 테마에 맞는 패키지 상품을 선택한다면 더욱 좋겠죠?

도심 속 수많은 호텔 중 호텔 선택하는 꿀팁

호텔 선택하는 꿀팁: √ 서울 중심지에 있어 이동성이 편리한 곳 √ 근처에 아침이나 밤에 가볍게 걷기 좋은 산책로가 있는 곳 √ 호텔 내 부대시설에 대한 평가가 좋은 곳 √호텔 룸 컨디션이 좋은 곳

서울에 있는 수많은 호텔 중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시죠? 일단 호텔은 서울 중심지에 있어서 이동하기에 편리한 곳이라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호텔 근처에 아침이나 밤에 가볍게 걷기 좋은 산책로가 있다면, 아침이나 밤에 기분 좋게 조깅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레스토랑이나 라운지 바와 같은 호텔 내 부대시설에 대한 평가가 좋은 곳인지, 호텔 룸 컨디션은 어떤지 등을 미리 확인한다면 도심 속 호텔에서 즐기는 좀 더 완벽한 스테이케이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여름휴가 트렌드 ‘스테이케이션’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점차 볼 것과 즐길 것 위주의 꽉 찬 여행보다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여행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올 여름 여러분도 스테이케이션족이 되어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