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요즘이야기

5월은 가정의 달! 키워드로 보는 기념일별 트렌디한 인기선물

2017년 5월 5일

매년 5월이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선물 고르느라 한 달이 금세 지나가는데요. 그 이유는 5월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매년 5월, 가정의 달이 되면 누군가를 위한 선물을 고르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는데요. 선물이라는 것이 주는 사람의 마음을 담아 준비하는 것이지만, 무엇보다도 그 선물을 받는 상대방의 마음에 쏙 드는 것이 좋은 선물이죠.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지기가 2017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제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인기 선물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선물을 사야 할지 고민 중 이신 분이라면 주목해주세요!


5월 가정의 달, 주요 기념일별 인기 선물

5월 휴일이 체크 된 캘린더: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 5월 15일 스승의 날

5월에 있는 주요 기념일인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로 인기 선물을 소개해드릴게요.

5월 5일‘어린이날’ 인기 선물

5월 5일 ‘어린이날’: 어린이들이 올바르고 슬기로우며 씩씩하게 자라도록 하고, 어린이에 대한 애호사상을 북돋우기 위해 지정한 날

어린이날은 어린이들이 올바르고 슬기로우며 씩씩하게 자라도록 하고, 어린이에 대한 애호사상을 북돋우기 위해 지정한 날입니다. 그럼 2017년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 있는 선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포털 네이버에 사람들이 ‘어린이날 선물’로 추천한 결과를 기준으로 올해 어린이날 인기 선물을 소개해드릴게요.

남자아이가 선물을 풀어보고 있는 사진. 어린이날 인기 선물로는 보드게임, 인형, RC카, 어린이 자전거, 장난감 블록

올해 어린이날 핫한 인기 선물로는 ‘보드게임’, ‘장난감 블록’, ‘인형’, ‘어린이 자전거’, ‘RC카’ 등이 꼽혔는데요. 역시 어린이날 선물로는 장난감이 최고의 선물인 것 같습니다.

5월 8일 ‘어버이날’ 인기 선물

5월 8일 ‘어버이날’: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날

어버이날이 처음 만들어진 것은 1956년으로 그땐 ‘어머니날’로 지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이후 ‘아버지의날’로도 거론되면서 현재에는 ‘어버이날’로 지정된 것입니다. 어버이날은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날입니다. 2017년 어버이날의 인기 선물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어버이날은 5월의 기념일 중 특히 가장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선물을 고심하는 기념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올해 어버이날 인기 선물을 소개해드릴게요. (포털 네이버에 사람들이 ‘어버이날 선물’로 추천한 결과 기준)

카네이션 꽃말에 담긴 의미: : 모정과 사랑, 부인의 애정

올해 어버이날 인기 선물로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것은 ‘카네이션’, ‘현금꽃다발’, ‘홍삼’, ‘등산복’, ‘디너쇼 공연’ 등이 있습니다. 역시 어버이날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카네이션’이죠. 카네이션 꽃말의 의미는 ‘모정과 사랑, 부인의 애정’입니다. 물론 다른 선물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이런 카네이션에 담겨 있는 의미를 생각하면서 부모님의 가슴에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포옹해 드리는 것이 최고의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5월 15일 ‘스승의 날’ 인기 선물

5월 15일 ‘스승의 날’: 교권존중과 스승공경의 사회적 풍토를 조성하여 교원의 사기진작과 사회적 지위향상을 위하여 지정된 날

스승의 날은 교권존중과 스승공경의 사회적 풍토를 조성하여 교원의 사기진작과 사회적 지위향상을 위하여 지정된 날입니다. 그래서 학생들은 스승의 가르침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을 준비하곤 했는데요. 최근에는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의해서 카네이션 선물마저도 법 위반으로 적용돼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올해 스승의 날은 김영란법 시행 이후 처음으로 맞는 스승의 날인만큼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워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선생님 감사합니다. I love you라고 써 있는 편지. No라고 말하며 선물을 거절하는 그림. 김영란법 시행 이후 처음으로 맞는 스승의 날! 진심을 가득 담은 손편지로 마음 전하기

국민권익위원회에 따르면 스승의 날 카네이션도 학생 대표가 주는 것은 허용이 되지만 학생 개인이 주는 것은 안 된다고 하는데요. 다만 학생들이 교사에게 보내는 손편지는 가능하며 졸업생이 스승의 날 모교 은사를 찾아가 선물을 건네는 경우에는 1백만 원 이하의 선물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전 학년 담임교사가 학생의 진급 이후 평가나 지도 등과 관련하여 관계가 없다면 사교, 의례 목적으로 제공되는 5만 원 이하의 선물은 허용된다고 합니다. 스승을 위한 선물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승의 가르침에 감사한 마음 그대로를 잘 전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닐까요? 스승에 대한 그 소중한 마음을 손편지에 고스란히 담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념일별 인기 선물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블로그지기가 소개해드린 인기 선물 리스트를 참고하시어 경제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선물을 준비해보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