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요즘이야기

태양을 피하는 방법! 내게 맞는 선글라스 고르기

2015년 6월 17일

햇빛은 쨍쨍~ 모래알은 반짝!이는 여름입니다. 강한 태양 볕은 피부는 물론 우리 눈에도 치명적인데요. 자외선에 노출된 눈은 시력이 떨어질뿐더러, 약한 눈가 피부에 기미까지 생길 수 있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여름이면 선글라스 장만을 고민하죠. 하지만 패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선글라스를 아무거나 골라 낄 수는 없는 법! 오늘은 눈 건강도 지키고 스타일도 업! 시켜주는 선글라스 고르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사과 같은 내 얼굴에 딱 맞는 선글라스는?

선글라스를 고를 때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이 바로 내 얼굴 모양과의 궁합입니다. 얼굴형을 고려하지 않으면 선글라스 때문에 각진 얼굴은 더욱 각지게, 긴 얼굴은 더욱 길게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내 얼굴형의 단점은 숨기고, 장점을 새로 만들어주는 선글라스 궁합, 이렇게 선택하세요!

스퀘어 선글라스

캣아이 선글라스

둥근 얼굴

편안한 인상의 둥근 얼굴은 가급적 둥근 형태의 프레임을 피하고 얼굴선 바깥까지 커버하는 사각형 선글라스로 샤프한 이미지를 줄 수 있어요. 동안이라면 라운드형 뿔테로 성숙미와 지적인 이미지를 추가해보세요!

각진 얼굴

턱이 발달해 각이 져 보이는 얼굴이라면 하단은 둥글고 양 끝이 살짝 올라간 고양이 눈 모양의 선글라스 추천!  렌즈가 큰 선글라스나 원형 프레임도 괜찮지만, 각을 돋보이게 하는 사각 스타일은 피하세요.

라운드형 선글라스

둥근 선글라스를 들고 있는 손

긴 얼굴

긴 얼굴에 각이 진 프레임은 자칫 얼굴을 더 길고 딱딱한 인상으로 만들 수 있어요. 얼굴 길이가 길다면 가능한 둥근 형태의 두꺼운 프레임을 고르세요. 렌즈가 옆으로 길게 디자인되어 가로로 시선을 분산시키는 디자인이라면 더욱 좋습니다.

역삼각형 얼굴

넓은 이마와 뾰족한 턱을 가졌다면 이마를 가려줄 원형 혹은 타원형의 선글라스를 껴보세요. 차가운 인상이 훨씬 부드럽게 보인답니다. 다만 선글라스 테 윗부분이 메탈이나 프린트 등으로 강조된 디자인은 넓은 이마에 시선을 주게 하니 피하도록 하세요!

넓은 선글라스

바닷가의 선글라스

마름모형 얼굴

툭 튀어나온 광대뼈가 고민이라고요? 그렇다면 큼지막한 사이즈의 라운드 모양의 선글라스를 추천할게요. 가로로 길쭉한 타원 모양을 그리는 렌즈가 넓은 광대뼈를 효과적으로 가려줍니다. 각이 딱 떨어지거나 완전히 둥근 프레임은 NG!

계란형 얼굴

보기 좋은 달걀형 얼굴에는도 잘 어울리는 선글라스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라운드 스퀘어! 위쪽은 각이 지고 아래쪽 선은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는 라운드 스퀘어 선글라스를 껴야 예쁜 얼굴형이 더욱 살아난답니다!

선글라스 하나로 눈 건강까지 OK!

많은 사람들이 여름철 패션 아이템으로 선글라스를 찾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여름철 강한 햇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것이죠. 하지만 유리에 검은 칠만 해서야 자외선이 차단될 리 없죠. 보통 선글라스 렌즈는 UV코팅을 통해 자외선을 차단하는데요. 가능한 100%, 적어도 70% 이상의 차단율을 보장하는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선글라스를 끼고 햇빛을 가리고 있는 여자

렌즈의 굴곡 현상도 필히 확인을 해봐야 하는데요. 고온에서 장시간 노출되면 렌즈가 굴곡되며 시력에 나쁜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죠. 선글라스를 눈 앞에서 상하로 흔들어봤을 때 물체가 일그러져 보이거나, 흰 종이 위에 선글라스를 올려놓았을 때 렌즈 색상이 고루 분포해있지 않다면 불량 렌즈랍니다.

여러 색 렌즈의 선글라스들

때와 장소에 따라 알맞은 렌즈 색도 제각각 입니다. 장시간 착용하는 일상적인 선글라스라면 녹색 계열 렌즈가 눈에 편안합니다. 비가 오거나 안개가 낀 날에는 신호등 불빛을 선명하게 보여주는 갈색 렌즈, 낚시나 스키 등 바다와 눈에 많은 빛이 반사되는 곳에서는 편광렌즈 선글라스를 껴야 눈부심과 시력 저하를 막을 수 있죠.

올해도 미러 렌즈 선글라스가 대세

작년부터 길거리에서 거울처럼 사물을 비추는 미러 렌즈 선글라스를 낀 사람들이 유독 눈에 띄는데요. 일반 렌즈보다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미러 렌즈는 여름 레포츠용 선글라스에 주로 쓰였죠. 하지만 컬러풀한 렌즈와 프레임으로 개성 있는 디자인이 쏟아져 나오면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미러 선글라스의 인기가 계속될 듯 싶습니다.

미러 선글라스

미러 선글라스의 렌즈 컬러가 화려하다면 그 테는 조금 단순한 스타일로 고르세요. 지나치게 개성 넘치는 선글라스는 어울리는 의상을 찾기 어려울뿐더러 공들여 완성한 스타일을 단번에 산만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