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요즘이야기

2015년 준비? 다이어리 장만부터 시작!

2014년 12월 22일

다이어트! 살 빼기, 운동하기, 1일1식!… 블로그지기의 2014년 다이어리 맨 앞장에 쓰여있는 내용입니다. 12월인 현재 결과는 fail…icon-frown-o 그럼에도 연말이 되니 예쁜 다이어리를 찾아 헤매고 있는 날 발견하죠. 성공한 사람들의 대표적인 습관이라는 다이어리! 한해 마지막 날 까지 잘 쓰고, 잘 실천할 수 있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icon-pencil-square-o


나에게 맞는 다이어리, 어떻게 고를까?

다이어리를 고를 때는 2가지만 알면 됩니다. 첫 번째는 자신이 주로 어떤 용도로 다이어리를 쓰는지 입니다. 하루하루 일기를 적는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일정관리가 필요한건지 말예요. 그 다음은 다이어리의 모양을 결정하세요.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사이즈부터 한눈에 보이는 탁상형까지 크기와 사용 빈도 등을 고려해 고르면 쉽답니다!

다양한 크기와 색깔의 다이어리들, 사진 제공: (주)모노폴리

다양한 크기와 색깔의 다이어리들, 사진 제공: (주)모노폴리

1. 내게 맞는 다이어리 기록 주기는?

  • 일이 많으면 쓸 칸도 많다: Monthly(Yearly) 타입

일복 넘치는 분에게 추천하는 Monthly 타입의 다이어리 입니다. 월간 일정과 간단한 메모를 쓸 수 있어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일정관리가 편해집니다. Yearly 부분까지 더해진 구성이라면 수 년에 걸친 장기 프로젝트에도 유용하답니다!

일년이 한번에 보이는 Yearly 타입과 한달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Monthly 타입, 사진 제공: (주)모노폴리

Yearly 타입과 Monthly 타입, 사진 제공: (주)모노폴리

주간과 일간 일정의 확인이 가능한 Weekly 타입,사진 제공: (주)모노폴리

Weekly 타입,사진 제공: (주)모노폴리

  • 일주일이면 미션 완료: Weekly 타입

한 주의 흐름이 중요하다면 Weekly 타입의 다이어리를! 주간과 일간 일정을 꼼꼼하게 체크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 진행되는 프로젝트에 적합해요. 깔끔한 Weekly 타입은 가장 선호도가 높아서, 세계인의 80%가 이를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루를 자세하게 기록할 수 있는 Daily 타입, 사진 제공: (주)모노폴리

Daily 타입, 사진 제공: (주)모노폴리

  • 24시간이 모자라: Daily 타입

Daily 타입의 다이어리는 하루를 꼼꼼하게 기록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하루치의 공간이 넓어서 아이디어를 적거나, 드로잉 하기 좋죠. 매일매일 꼼꼼히 기록해두면 일 년 후 미니 자서전이라고 할 만큼 소중한 발자취를 남길 수 있어요!

마음대로 기입이 가능한 Note 타입, 사진 제공: (주)모노폴리

Note 타입, 사진 제공: (주)모노폴리

  • 오, 자유로운 영혼이여: Note 타입

Note 타입의 다이어리는 일정 관리보다는 자신의 취미나 여행, 목표 등 다양한 부분을 기록하기에 딱 좋아요. 날짜에 맞춰서 기록할 필요가 없으니 매일 정리할 부담이 없어 편하게 쓸 수 있는 다이어리죠!

2. 내게 필요한 다이어리 모양은?

  • 1년에 한 권 뚝딱!: 일반형

흔합니다. 그만큼 인기도 많고요. 덕분에 하드커버에 세련된 디자인이나 캐릭터, 일러스트, 사진 등 다양한 디자인을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죠. 보통 1년 단위 구성으로, 속지의 마음대로 바꿀 수 없으니 기록 주기나 기타 내용은 꼼꼼한 체크가 필수!

다양한 크기의 일반 다이어리

사진 제공: (주)모노폴리

  • 매년 새로운 속지로 교체!: 바인더형

오래 써서 내 손에 익은 물건이 편하다면 바인더형을 선택하세요. 매년 속지를 교체하거나 모자른 부분을 리필할 수 있어 실용성이 좋답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가죽 소재가 대부분인 것도 내구성을 생각한 결과죠. 유행보다는 클래식한 취향을 가진 분들께 추천합니다.

매년 속지를 바꿀 수 있는 바인더 다이어리

바인더 다이어리

  • 작게, 가볍게, 꼼꼼하게!: 포켓형

얇고 작은 수첩 크기의 다이어리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할 수 있습니다. 일정이 많거나, 메모를 자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하죠. 다만 많은 내용을 적기에는 불편할 수도 있으니 메모할 게 많은 날엔 수첩이나 노트를 따로 챙기세요!

주머니에 들어가는 포켓형 다이어리, 사진 제공: (주)모노폴리

포켓형 다이어리, 사진 제공: (주)모노폴리

  • 책상이 곧 내 일터: 탁상형

연말이면 은행에서, 백화점에서, 식당에서 선물로 주는 탁상형 다이어리, 많이들 갖고 계시죠? 삼각형 구조로 세워두고 볼 수 있는 탁상형은 한 달 단위 구성으로 달력과 비슷하며, 간단한 메모가 가능하죠. 한눈에 일정을 관리할 수 있어 실내에서 근무하는 분들의 책상 위에 빠지지 않는 아이템이랍니다.

회사원에게 편리한 탁상용 다이어리

탁상용 다이어리

구슬도 꿰어야 보배! 새 다이어리 잘 쓰는 법

나에게 맞는 다이어리, 잘 샀다고 끝난 게 아니죠.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연말까지 꾸준하게 쓰는 비법을 가르쳐 드릴게요.

  • 키워드로 간단하게

다이어리 쓰기를 중간에 포기하는 가장 큰 이유는 필기에 대한 압박이라고 해요. 처음부터 너무 자세하게 기록하다 보면 어느 순간 필기에 부담을 갖게 되고, 많은 내용을 나중에 다 알아보지도 못하는 사태가 벌어지죠. 이를 방지하려면 간단한 키워드 중심으로 짧게 기록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간단한 내용의 메모들

  •  색깔별로 명쾌하게

사람은 여러 종류의 색을 보면 구분을 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습성을 활용해 다이어리의 카테고리, 중요한 메모 등에 색지나 각각 다른 컬러의 포스트잇을 활용해보세요. 색깔만으로도 일의 종류와 중요도를 파악할 수 있어 유용하답니다!눈에 잘 띄는 색색의 연필들

  •  스티커 & 사진으로 보기 좋게

다이어리는 나만의 공간입니다. 어떤 모양이든 남의 눈치를 볼 필요 없다는 얘기죠. 내 방을 꾸미듯 스티커와 사진으로 다이어리를 채우다 보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것’이라는 생각에 더욱 소중하고 재미있는 기록으로 남을 거예요.

다양한 스티커 모음ⓒMyLifeStory, flickr.com

다양한 스티커 ⓒMyLifeStory, flickr.com

들고 다니기도 귀찮아? 스마트폰 앱 ‘조르테(Jorte)’

다이어리 앱 ‘조르테’의 구동화면들, 사진 제공: Jorte

다이어리 앱 ‘조르테’의 구동화면들, 사진 제공: Jorte

무엇이든 들고 다니기 번거로워 다이어리는커녕 가방도 안 들고 다니는 사람에게도 기록의 욕구는 있기 마련! 그런 분께는 스마트폰 다이어리 앱 ‘조르테’를 추천합니다. 다이어리의 기본적인 기능이 충실하게 구현되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 중인데요. 구글 캘린더는 물론 자체 클라우드를 통한 동기화는 기본! 다양한 보기 방식을 제공해 가로모드로도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기에 투박한 편이지만, 꾸준히 업데이트되는 조르테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으로 바꿀 수도 있으니 간편한 다이어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cp_googleplay        cp_appstore

 

*메인 사진 제공: (주) 모노폴리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