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화학이야기

이제는 안경도 패션! 나에게 꼭 맞는 안경테와 안경렌즈 고르자

2017년 3월 16일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안경을 쓰던 주인공이 어느 날 갑자기 안경을 벗고 변신하여 등장했던 장면들, 기억하시나요? 안경을 꼭 벗지 않아도 자신의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안경을 쓴다면 정반대의 인상을 주기도 하는데요. 요즘에는 안경이 패션을 완성시켜주는 액세서리로 인정받으면서부터 다시 많은 분들이 안경을 찾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람마다 다른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안경테, 눈 건강에 따른 안경렌즈 고르는 법과 안경렌즈 속에 숨겨진 화학기술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경 쓰고 더 훈훈하게 스타일 변신하자

멋들어지게 안경을 쓰는 법을 공개하기에 앞서 기본적으로 얼굴 폭보다 큰 안경, 안경테 윗부분이 눈썹과 평행하지 않은 안경, 세로로 너무 긴 안경은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신의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안경테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동글동글~ 둥근 얼굴형

둥근 얼굴형 이라면? 각진 프레임의 안경테가 얼굴형을 좀 더 계란형으로 보이게 하여 지적이고 샤프한 이미지를 준다.

둥근 얼굴형을 가지신 분들은 각진 프레임의 안경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둥근 안경테는 얼굴형을 더 부각되어 보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얼굴을 좀 더 계란형으로 보이게 하는 각진 프레임의 안경테와 함께 지적이고 샤프한 이미지로 변신해 보면 어떨까요?

각진 사각 얼굴형

사각 얼굴형 이라면? 타원형의 안경테가 각진 얼굴형이 주는 강한 인상을 중화시켜 주어 좀 더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각진 사각 얼굴형을 가지신 분들은 둥근 얼굴형과 반대로 부드러운 곡선을 가진 타원형의 안경테를 추천해드립니다. 강한 인상이 라운드 안경테로 중화되어 좀 더 부드러워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 둥근 안경테가 트렌드이기도 하죠.

길쭉길쭉~ 긴 얼굴형

긴 얼굴형 이라면? 아래쪽에 곡선이 들어간 프레임이나 두꺼운 안경테가 긴 얼굴형을 좀 더 짧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긴 얼굴형인 분들은 안경을 쓰시는 것 자체로도 긴 얼굴형에 컴플렉스를 효과적으로 감출 수 있습니다. 특히 아래쪽에 곡선이 들어간 안경테나 두꺼운 안경테는 얼굴을 좀 더 짧게 보이는 효과를 준답니다. 예를 들어 가로로 넓은 보잉 스타일의 안경테는 긴 얼굴형을 가진 분들께 가장 알맞은 안경테겠죠?

하관이 좁은 역삼각형 얼굴형

역삼각형 얼굴형을 가진 분들은 사각 얼굴형을 가진 분들과 마찬가지로 타원형의 안경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메탈재의 안경테나 보잉 스타일, 와이드한 디자인의 오버사이즈 안경테는 뾰족함을 더욱 강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령대 별로 맞는 안경렌즈가 있다?

10대부터 20대까지

10대부터 20대까지: 근시가 많이 나타나는 성장기에는 원용과 근용 시력을 동시에 교정할 수 있는 시력교정용 렌즈가 적합하다.

국내 근시 유병률은 53%입니다. 다시 말하면 국민 2명 중 1명이 근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근시가 많이 나타나는 성장기에는 교정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때에는 원용과 근용 시력을 동시에 교정할 수 있는 시력교정용 렌즈가 적합합니다. 이 렌즈는 근시 진행을 완화시켜주면서 시력이 정상적으로 발달하도록 도와줍니다.

30대부터 40대까지

30대부터 40대까지: 학생과 직장인들에게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화면에서 발산되는 청색광을 차단해주는 기능이 있는 렌즈가 적합하다.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학생과 직장인들의 경우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데요. 화면에서 발산되는 청색광이 눈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눈이 청색광에 오래 노출될 경우 각종 안구질환과 수면장애 증상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청색광 차단 기능이 있는 렌즈가 나왔습니다. 청색광을 차단하는 렌즈는 다른 빛을 함께 차단시켰던 지난 렌즈들과 달리 오로지 청색광만을 차단시키면서 보다 뚜렷하고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50대 이상

50대이상: 노안이 진행되고 있는 분들에게는 렌즈의 도수가 즉각적으로 변하는 맞춤형 제작방식의 누진다 초첨 렌즈가 적합하다.

노안이 진행되고 있는 분들에게 노안 교정 렌즈는 필수입니다. 렌즈 상단부터 하단까지 도수가 즉각적으로 변하는 맞춤형 제작방식의 누진다 초점 렌즈는 효과적으로 노안을 교정합니다. 이렇게 연령대 별로 적합한 렌즈를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눈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기적으로 시력검사를 받는 것인데요. 성장기엔 눈도 함께 성장기이기 때문에 6개월에 1번이 적합합니다. 성인이 된 후엔 1년에 1번, 노안이 시작되는 40세 이후부터는 다시 6개월에 1번 검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적의 안경렌즈 소재! 폴리카보네이트 (PC)

눈 건강을 지켜주는 안경렌즈 소재가 폴리카보네이트(PC)라는 사실! 깜짝 놀라셨죠? 과거에는 유리렌즈로 안경을 만들었는데요. 유리렌즈는 굴절이 적고 선명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충격에는 매우 약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유리렌즈가 충격을 받는 날엔, 산산조각으로 깨져 실명에 이르게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더욱 다양한 소재의 렌즈가 등장했는데요.

신소재인 폴리카보네이트(PC)는 유리렌즈처럼 투명하고 왜곡이 적으며 고굴절 렌즈입니다. 폴리카보네이트(PC)의 고굴절 렌즈로 안경을 쓰면 눈이 작게 보이는 현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굴절 성질은 렌즈 두께를 얇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안경을 더욱 가볍게 만듭니다. 동일한 도수의 안경을 만들 경우, 일반 플라스틱이나 유리로 만든 렌즈보다 20~50% 가볍습니다. 그럼 콧대에서 안경이 계속해서 흘러내리는 불편함을 예방할 수 있겠죠? 이뿐만 아니라, 폴리카보네이트(PC) 소재는 가공도 쉽기 때문에 선글라스 렌즈로도 사용되는데요. 충격에 강하고 자외선도 효과적으로 차단하니 활동성이 높은 분들에게 최적의 렌즈가 아닐까 싶네요.


오늘은 우리의 소중한 눈을 위해 안경테와 안경렌즈 고르는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패션도 눈 건강도, 두 마리의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방법, 폴리카보네이트(PC)소재와 함께라면 가능하겠죠? 학생들은 새학기가 시작되었고 직장에서도 신입사원들이 입사를 하는 시즌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갖기 위해 안경을 찾는데요. 오늘 블로그지기가 알려드린 팁으로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안경테와 안경렌즈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